
예전에 올렸던 시드링 효율 계산기에서, 시드링 효율 뿐만 아니라 다른 수치들의 효율도 볼 수 있는 '종합 계산기'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왼쪽에 도핑을 포함한 캐릭터 능력치를 적으면 기본적으로 시드링 효율과 데미지가 나오고, 그 다음 추가 스펙 쪽에서 값을 넣으면 얼마나 데미지가 오르는지 알 수 있습니다.
버프 지속시간과 쿨감 부분은 아직 완성되지 않아서 값을 변경해도 변화는 없습니다. 어떤식으로 계산해야될지 몰라서 좀 애를 먹고 있네요 ㅋㅋ
계산기는 어느정도 미하일을 키웠고 스펙업을 더 할 여지가 있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드링을 뭘 써야될지 궁금하신 분들도 써도 되구요.
사실 추가 스펙에 관련된 부분은 이미 환산 주스탯이라는 훌륭한 사이트가 있긴 하지만, 환산에서 고평가/저평가 되는 수치들이 각 직업마다 숨겨져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한 교차 검증용으로도 사용해 볼만 할 겁니다.
미하일에게 고평가/저평가 되는 수치
보통 수치를 변수 없이 그저 때려박을 수 있는 것이라면 웬만해선 실제 효율과 환산 주스탯 상에서의 효율의 차이는 나지 않을 것입니다.
사진은 임의의 캐릭터의 능력치를 집어넣고, 추가 힘 +20%를 제 계산기와 환산 주스탯 상에 한번 넣어 봤는데요, 증가 수치가 1.54%로 아주 똑같은 모습입니다. 이렇게 나오면 저도 이걸 만든 보람이 아주 많이 느껴지네요 ㅋㅋ
다른 대부분의 수치도 최종뎀 증가량의 차이가 그렇게 크진 않습니다.
문제는 방무인데요. 계산기 상에서의 방무 +30%의 효율은 2.22%인데 비해 환산 주스탯 상에서는 3.17% 정도가 나옵니다. 이는 환산에서의 소오소라의 방무 100%의 적용 방식이 실제와 다르기 때문인데요. 소오소라 지속 중에만 방무 100%로 계산하는 것이 쉽지 않아서 모든 스킬에 방무를 나눠서 적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정 스펙구간을 빼면 효율이 차이가 날 겁니다.
제 계산기는 소오소라 적용시에만 방무 100%를 적용해서 실제와의 괴리가 상대적으로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드링 효율
이번에 링 익스체인지 스킬이 추가되면서 웨펖을 준극딜에 사용할 때의 효율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상황에 따라 웨펖을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리레 효율과 따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그래도 고점은 리웨를 항상 스위칭해서 사용하는 것인데, 이럴 경우 제 스펙에서는 리웨가 컨티를 항상 이기게 되네요.
근데 링 익스체인지 좀 불편해서 까먹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