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개빡치는점 정리
필자는 아직 테섭으로 딜비교까지 하면서 쳐보지는 않음. 메벤에 글은 안 쓰고 혼자서 쳐보고, 비교하던 놈인데 패치가 이러단 산으로 가고, 할만충들이 보이는게 뭣같아서 써봄.
1. 코스믹 매터 버프
2차 스킬인 코스믹 매터. 소울마스터 리마스터 이후 처음 키워보며 육성중에 단 한 번 쓰고 내다버린 스킬임. 5차 강화, 6차 강화에도 없는 스킬을 뭐 쓰라고 퍼뎀을 올린거임? 이거부터 일단 겜안분같은 패치라고 생각됐음.
2. 트루 사이트
과거 소마의 시너지 날먹 스킬. 하지만 이제는 그저 족쇄가 된 것 같은 스킬. 타직업들에 비해 시너지가 월등하게 좋냐? 아님. 그렇다고 스킬이 자동으로 들어가거나, 타스킬 타격시인가? 그것도 아님. 운 없으면 피할 수도 있고, 아직까지도 범위 내에서 사용해야지만 보스에 적용되는 개같은 스킬임. 60초로 늘어서 괜찮지 않냐고? 타직업들은 죄다 패시브로 쳐받고 있는데 보스에 직접 적중시켜야 하는 스킬이 그냥 부정적 경험임.
3. 솔루나 파워1 / 솔루나 파워2
평딜을 보스에게 적중시 발동하는 이 병신같은 스킬은 아직까지도 총 3타로 나뉘어져 있음. 1타 적용 후 보스가 사라지면 노쿨뚝 기준 약 20초나 되는 이 6차 스킬이 2, 3타가 사라지는 마술을 보여줌. 그냥 1타로 압축시켜서 보스가 사라져도 데미지는 들어가게끔 유지시켜주면 안 됨? 좋은 예시들 많잖아..
4. 극딜
이게 지금 사태의 메인이라고 생각함. 극딜 총 소유시간이 줄어든 패치는 맞음. 그런데 허수 기준으로는 딜차이가 하나도 없다? 이건 그냥 너프라고 생각함. 이러면 오히려 극딜 비중이 아니라, 평딜 비중이 높아져서 실전딜은 떨어질 수 없다고 밖에 생각이 안 듦.
딜압축 = 기존 극딜 시간을 리레 안에 들어가게 해주며 스킬의 퍼뎀을 상승시켜 기존 30초 동안 넣을 딜을 대충 15초 안에 넣게 해준다.
라고 메이플하면서 생각을 해왔더니, 이 ㅅㅋ들은 무슨 오리진 + 5차 극딜은 리레 20초 안에 들어가지도 않고, 5차 극딜만 하더라도 17초가 걸림. 저러면 리레 4렙 애들은 일반 극딜도 리레 안에 들어가지도 않음 ㅋㅋㅋ
더군다나 20초 딜로만 비교하면 당연히 엘리시온이 빨라지고 균열이 더 생기면서 더 들어간다곤 하지만, 30~40초로 비교하면 기존이 더 세다는 말도 많음.
ㅅㅂ 이게 어떻게 딜압축임? 이건 그냥 너프임. 평딜을 보스에서 더 쳐넣어야하는 너프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