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인벤에 윗점 관련하여 논의도 많지만 더욱 급한 것은 윗점이 아니라 기존 딜 너프 삭제와
각종 스킬들의 불합리성을 개선하는 것에 조금 더 초점을 맞춰야 할 것 같습니다.(+윗점 관련해서는 듀얼블레이드와 같이 어센션, 윗점 모두 받아 유저가 원하는 윗점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건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주일 뒤 패치가 들어오니 모두들 불합리한 너프롤백 부분에 초점을 맞춰 건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콤보 인스팅트, 소드 오브 버닝 소울 너프시킨 수치 롤백
소드 오브 버닝 소울, 발할라 공격 주기 레이징 블로우와 통일
콤보 어택 보스맵 사망 시에 꺼지는 오류
영혼의 잔흔 퍼센트 데미지 상승
어퍼 차지 롤백(공격판정, 특수코어 발동X) 및 현재와 같이 윗점 추가
인사이징 패시브화
소드 일루전 특수코어 발동 삭제, 사망 시에도 버프 보존
데스폴트 딜레이 감소
2. 개선 내용
- 이전 라이브 방송에서 김창섭 디렉터님께서 긍정적이고 충격적인 패치를 해주신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히어로의 밸런스 패치는 전혀 긍정적이지 않고 부정적이고 충격적이기만 합니다.
이에 대해서 몇 개의 건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1. 히어로 콤보 인스팅트, 소드 오브 버닝 소울 너프 롤백
히어로는 아시다시피 극딜이 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극딜 캐릭터입니다.
그런데, 히어로의 주력 딜링기인 레이징 블로우의 딜레이를 15퍼센트 줄인 것의 대가로 소드 오브 버닝 소울의 데미지가 250퍼센트, 콤보 인스팅트의 최종데미지, 보스 데미지, 공격력이 모두 5.7퍼센트 감소한 것은 히어로의 딜을 심각하게 너프하는 수치입니다. 이 패치로 인해서 히어로는 딜 구조상 콤보인스팅트 사용 중 오리진을 사용해야 하는데 오리진 딜 또한 너프받은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이러한 수치 너프 삭제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소드 오브 버닝 소울, 발할라 공격 주기 레이징 블로우와 통일
현재 테스트서버에서는 소드 오브 버닝 소울, 발할라의 공격주기가 레이징 블로우와 통일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는 공격 주기를 통일함으로서 반드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콤보 어택 보스맵 사망 시 꺼지는 오류
현재 테스트월드에서 콤보어택이 보스맵에서 사망 시에 꺼지는 심각한 오류가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가 본섭에 그대로 상륙할 시에 히어로 유저들의 보스격파에 심각한 부정적 경험을 초래한다고 생각하고 반드시 고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 영혼의 잔흔 퍼센트 데미지 상승
2. 히어로의 오리진 스킬 스피릿 칼리버에 달려있는 영혼의 잔흔이라는 스킬의 도입은 굉장히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혼의 잔흔의 데미지는 87퍼센트로 굉장히 적은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히어로의 영혼의 잔흔의 데미지를 최소한 2배정도로는 올려주는 것이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5. 어퍼 차지 롤백(공격판정, 특수코어 발동X) 및 현재와 같이 윗점 추가
어퍼 차지의 기존의 문제점은 공격 판정이 되거나, 스킬코어가 발동된다는 점이였습니다.
어퍼 차지의 공격 판정을 삭제하고 스킬코어 발동이 되지 않게만 조정해주는 것이 기존 유저들의
사용감을 훼손하지 않는 긍정적인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듀얼블레이드 처럼 지금의 패치와 같이 윗점도 추가하여 유저들이 원하는 윗점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6. 인사이징 삭제 이후 해당 효과 액티브 스킬화 or 패시브화
인사이징이라는 스킬은 현재 히어로의 딜의 흐름을 끊는 큰 족쇄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사이징 스킬을 삭제하고 해당 효과를 스카링 소드와 같이 액티브 스킬화 하거나 아니면 패시브화하여 히어로 딜링을 더욱 원활히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7. 소드 일루전 사용 시 특수코어 발동 X, 사망 시에도 버프 보존
아시다시피, 소드 일루전은 사용 시 최종데미지를 무려 72퍼나 일시 상승시켜주는, 히어로 딜링기의 핵심입니다.
이러한 소드 일루전은 극딜 주기와 맞춰 반드시 사용을 해야하는데, 이 때 극딜 버프를 올린뒤 소드 일루전을 사용하게되면 극딜 시에 발동해야하는 일격 필살과 같은 특수코어가 발동하여 그만큼의 딜 손해를 보게 됩니다.
소드 일루전을 사용할 때 이런 특수코어가 발동되지 않는다면 히어로의 불합리한 구조를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소드 일루전 사용 중 사망하였을 시에도 소드 일루전 버프가 유지되도록 하여 딜 손실을 막아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8. 데스폴트 딜레이 감소
히어로의 대부분의 스킬의 딜레이 감소가 들어온 것은 굉장히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히어로의 무적기 데스폴트의 딜레이 감소는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데스폴트라는 스킬은 엄청난 스킬 딜레이가 있는 것 뿐만 아니라, 간혹 먼저 사용을 했음에도 무적이 늦게 발동되어 죽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데스폴트의 딜레이 감소가 들어오면 생존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히어로의 이번 패치는 기존의 부정적인 경험에 대해서는 거의 수정이 되지 않고, 또 밸런스 패치를 가장한 심각한 너프라고 생각합니다. 김창섭 디렉터님 및 밸런스 패치 팀의 긍정적인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