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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어벤져] 데벤 패싱당한 이유

아이콘 검은총
댓글: 3 개
조회: 1520
2025-09-13 10:06:16
크림슨우드 삭제
아즈모스 협곡 출시
지속적인 마스테리아 떡밥
데몬 둘 모두 유기

이 모든 것은 11월에 업데이트될

"마족의 땅, 마스테리아" 업데이트를 위한 빌드업

기존 필드는 모두 "필드 사냥을 통한 경험치 및 재화 수급"이 목적이지만

마스테리아는 아즈모스 협곡처럼 "일정 게이지를 갖고 마기에 잠식되지 않는 상태로 다양한 기믹 수행을 목표"로 지냄

악몽선경에 나온 시스템은 마스테리아에서 쓰일 기믹을 테스트 헝식으로 내놓은거고 마스테리아 탐사는 아즈모스 협곡과 보스 컨텐츠처럼 일주일에 한번 탐사하는 형식
맵은 로그라이크처럼 진행하지만 던전 블래스트처럼 4인 파티를 권장하며, 각자 역할을 수행해야 함
솔로도 가능하지만 난이도가 높게

스펙에 따른 보상 차별화는 있지만, "마기"에 저항할 수 있는 특수 장비(심볼)를 따로 강화하며, 재료는 일퀘가 아닌 컨텐츠 보상으로서 획득
꾸준히 플레이만 한다면 저항을 통해 스펙 격차를 줄임. 던, 심볼이 높으면 난이도도 같이 상승

아즈모스 협곡은 마스테리아 출시와 함께 탐사의 일환으로 전환, 협곡 탐사 종료 시 다음 던전으로 이어 진행하는 방식으로 변경(던전 순서는 랜덤)
총 스테이지 갯수가 협곡 대비 2~3배로 증가, 귀속 아이템에 소지 시 스탯 증가 추가, 귀속 아이템 교환 특수 선택지의 보상 대폭 증가로 중요도 상승 및 마기 저항력 2배로 증가, 항마제류 소비템은 선택해서 소비할 수 있게 변경 등 개선한다면 충분히 좋은 컨텐츠로 변경 가능




















이라는 꿈을 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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