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티4 사용, 2초뚝, 동일 환산, 노블스킬 미사용, 어센트 미사용, 스인미크오솔 1회 사용, 일필 사용
테섭 딜 사이클
스인미크오솔 - 체인 - 시퀀스 - 임팩트 - 컨티 꺼질 때 나메 - 엔버 - 베인 - 어웨 - 나메 막타
어웨 켜져있을 동안 6임팩 1슬래시, 꺼져있을 동안 10임팩or서버 1슬래시, 체인과 서버 컨티에 맞춤

본섭 556조8370억
테섭 527조6883억
테섭대비 약 5.2% 정도 감소했으며, 딱 메타 버그를 수정한 만큼 데미지가 약해졌습니다.
서버러스 딜 누수를 감안 해도 상당히 약해졌습니다.
리웨는 2분딜만 측정했는데, 컨티가 5%정도 강했습니다.
후기
1. 어웨의 존재 이유를 모르게 됐습니다.
극딜은 베인으로 하는데 어웨는 컨티 2사이클만 돌아도 없어지고, 남은 40초동안 3초에 한번씩 슬래시를 써야 하는 매우 불편한 상황이 됐습니다.
그렇다고 극딜 압축이 된 것도 아니고 그냥 단순히 어웨만 짧아지고 약해졌습니다.
극딜이 압축이 되었다면 상식적으로 리레가 더 강해야 하는데 딜 점유율을 불편한 임팩트에 몰빵해 컨티가 훨씬 더 강합니다.
2. 슬래시를 3초에 한번씩 써야하는 경험은 정말 불쾌합니다.
부드럽게 연계가 되는 것도 아니고 버벅여 딜로스를 유발합니다.
타격음이 시끄러운건 덤이구요.
어웨 스택이 많아 다 못터는 경우를 없애기 위해, 그리고 과도한 어웨이크닝 의존도로 인해 생기는 컨티에 맞춰 임팩을 섞거나 리웨를 연달아 쓰는 불편한 경험을 없애기 위해 이렇게 어웨를 압축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는 하나만 보고 둘을 고려하지 못한 근시안적인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어웨이크닝 버프가 꺼지지 않게 패치를 했지만 남은 시간동안 3초에 한번씩 스피어를 눌러야 하며 핵심인 극딜 압축이 안됐습니다.
어웨이크닝 퍼뎀은 33% 상승시키고 사용 횟수를 60%를 줄여 결국 서버러스를 제외한 점유율은 정확히 반토막이 났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한 딜 손실을 임팩트와 서버러스에서 채웠습니다.
20초 안에 딜을 욱여넣는 것이 극딜 압축의 핵심인데, 베인은 그대로 약하고 어웨이크닝 퍼뎀은 쥐꼬리만큼 올려 리4기준 20초딜이 약 10%정도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오리진 20초딜은 고작 2%밖에 차이가 안나네요. (리4 기준, 시드링 레벨 및 스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결국 극딜 압축은 안됐고 여전히 컨티가 고점인 상황인데, 평딜 경험을 더 불쾌하게 만들었습니다.
데미지를 제외하고 보더라도 어웨이크닝은 모든 부분에서 임팩트보다 우월합니다.
사거리도 길고, 보는 맛도 있고, 딜레이도 짧습니다.
근데 컨티 사용을 강제할 것이면서 스택을 늘리지 않고 오히려 줄인 다음 불편한 임팩트 사용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 패치는 결국 더 불편해졌을 뿐 이도저도 아니게 됐습니다.
3초마다 스피어를 눌러줘야 하고, 체인을 컨티에 안정적으로 맞추려면 2초뚝이 필요하고, 그마저도 한번 삑나면 되돌릴 수가 없습니다.
제발 유저들이 진짜 원하는게 뭔지를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극딜 압축을 할거면 베인과 요르문에 해주세요.
컨티 사용을 고정시킬 거라면 임팩트 말고 어웨를 쓰게 해주세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거.
체급 좀 올려주십쇼. 메타 버그 기준으로 딜 측정해서 최종뎀 0퍼 준건데 메타 버그는 고치고 딜은 그대로 냅둡니까??
당장 라이브에서 바이퍼같은 사태는 다시 발생하지 않게 한다면서요???
개선안 요약
1. 극딜압축을 할거면 베인으로.
2. 컨티를 쓰게 할거면 평딜을 어웨로.
3. 스피어는 적어도 어웨 켜져있는 상태에선 자동 사출.
4. 최소한 메타 버그 없앤 만큼이라도 딜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