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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1차, 2차 패치 버프 너프 내용 정리

혀로혀로혀로
댓글: 1 개
조회: 670
추천: 3
2025-10-17 14:32:36
총 정리(패치전 - 1~2차 패치)

버프

딜레이 감소 패치 받은 스킬들 딜레이 평균 16.1% 감소
레이징 업라이징 297% → 341% (+44%) (14.8% ↑)
콤보 인스팅트 버프 17% → 11.3% (-5.7%) (66.5%)

너프 

찬스어택 최종데미지 25% → 22% (-3%) (12%↓) (최종데미지 약 2.4%이상 너프)
콤보 인스팅트 공간의 상처 365% → 255% (-110%) (30.14%↓)
소오버 일반(보스)상태 680% → 425% (-255%) (37.5%↓)
소오버 고정(사냥)상태 365% → 227% (-138%) (37.8%↓)


총평

찬스어택 최종데미지 너프는 전체 최종데미지 수치에 비례한 거라
언젠간 나올 7차 혹은 다음 헥사에서 최종데미지 수혜를 볼 때마다 손해를 본다.

콤보인스팅트 공간의 상처는 콤보 인스팅트 헥사 강화에 영향을 미친다.
콤보인스팅트 버프는 콤보 인스팅트 헥사 강화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결국 인스팅트 헥사강화의 효율이 줄어들어 받지 못해
딜적인 측면에서 이중적으로 큰 손해를 본다. (이 부분은 운영진이 생각 못했을 거라 생각함)

현재 너프된 목록의 공간의상처, 소드오브버닝소울은 히어로의 핵심 중의 핵심 딜링기이다.
계수가 통으로 까져서 앞으로 나올 헥사 혹은 먼 미래의 7차 스킬 역시 기본기를 강화하는
것일텐데 까진 계수까지 고려해서 다음 헥사나 7차스킬의 계수를 높게 내줄지는 상당한 의구심이 든다. 아마 고려 안해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번 깡계수 너프는 미래에도 영향을 끼칠거라는 합리적인 의심이 든다.


저는 메이플 입문한지 얼마 안 됐고 전문적이지도 않아서 그냥 제 생각을 쓴 건데, 제가 틀리거나 놓친 부분이 있으면 지적 부탁 드립니다. 아무래도 운영진도 1차 2차 패치 막 갈기다 보니 자기네들끼리도 정리를 못할 것 같아서 제가 정리 한 번 해봤습니다.
솔직히 밸패팀의 역량에 대해 큰 의구심이 듭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그래도 대기업인데 전문적인 밸런스 패치 팀과 통계 자료가 있겠지
그리고 그것에 근거해서 어느정도 합리적이게 밸패를 하겠지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사실 대기업도 부실한 부서의 실상은 다르지 않습니다.
한 명에게 몰리는 업무, 수많은 업무에 비해 부실한 인력 등 아마 밸패팀은 업무 대비 인력이
크게 모자르고 그로 인해 직업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밸패를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러지 않고서야 전투경험개선 한다는 명목의 패치를 이렇게 기분 나쁘고 실패적으로 하지 않았을 테니까요. 의견들 내주시면 취합해서 다시 정리 해보겠습니다.

밑에는 1차, 2차패치 세부사항입니다. 


1차 패치

버프

딜레이 감소 패치 받은 스킬들 딜레이 평균 16.1% 감소
레이징 업라이징 297% → 341% (+44%) (14.8% ↑)

너프 

콤보 인스팅트 버프 17% → 11.3% (-5.7%) (33.5%↓)
소오버 일반(보스)상태 680% → 425% (-255%) (37.5%↓)
소오버 고정(사냥)상태 365% → 227% (-138%) (37.8%↓)


- 콤보 인스팅트

· 25레벨 기준 콤보 카운터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공격력이 17%에서 11.3%로 감소됩니다.


- 소드 오브 버닝 소울

· 일반 상태의 공격 간격이 약 18% 감소됩니다.

· 일반 상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80%에서 425%로 감소됩니다.

· 고정 상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65%에서 227%로 감소됩니다.


- 레이지 업라이징 VI

· 액션 딜레이가 약 27%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97%에서 341%로 증가됩니다.


2차 패치

버프

콤보 인스팅트 버프 11.3% → 28.3% (+17%) (150.4%↑)

너프 

찬스어택 최종데미지 25% → 22% (-3%) (12%↓) (최종데미지 약 2.4%이상 너프)

콤보 인스팅트 공간의 상처 365% → 255% (-110%) (30.14%↓)


- 찬스 어택

· 자상, 행동 불가 상태의 적 공격 시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에서 22%로 감소됩니다.

- 콤보 인스팅트

· 콤보 카운터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공격력이 25레벨 기준 11.3%에서 28.3%로 증가됩니다.

· 공간의 상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65%에서 255%로 감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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