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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위자드] 플레임위자드 주관적인 의견입니다.(가독주의 매우주의, 장문주의)

씨와
댓글: 4 개
조회: 1709
추천: 33
2022-06-18 10:58:16
 글 쓰기에 앞서, 제 의견이 모두의 의견을 반영 할 수 없으며, 같은 의견도 아닌 제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견임을 알아주시고 봐주시길 부탁드려요!

 우선, 매번 플위 밸런스 패치를 할 때마다, 타 직업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유난히 나뭇가지 마냥 의견이 갈리더라구요. 그만큼 플위는 각자의 취향과 성격이 반영되었고, 개성이 뚜렷하지 않지만 다양한 직업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직업 특성상, 의견이 갈리는 건 당연한 것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운영진들은 확실한 직업 방향성 및 개성을 고정시켜두고 리마스터를 진행 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게 가장 큰 문제죠. 상징으로 고정시켜둔게 왜 하필 [불공+여우&사자] 인건지....)

 어찌됐든, 기존 플레임위자드가 바라는 개선사항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기존 개선사항-

1. '플레임 디스차지'의 스택개선
2. '마엘스트롬' 및 '플레임 베리어' 개선
3.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쿨타임 개선
4. '인페르노 라이즈' 딜상향
5. '드래곤 슬레이브' 딜상향 및 딜압축
6.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스택개선 (=15스택에 딜압축을 바라는 의견) 및 딜상향
7. '오버로드 마나' 사용 시 마나소모 개선
 제가 아는 선에선 여기까지였습니다.

 이 중에서 리마스터를 통해 직접적으로 건드린 부분은

-리마스터 개선사항-

1. '플레임 디스차지' 스택개선
-> 기존 '이그니션' 구조를 없애고, 주력기인 '오비탈' 로만 채울 수 있도록 설계

2. '마엘스트롬' 및 '플레임 베리어' 각각 바인드 및 상태이상 방어
-> 이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3.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쿨타임 개선
-> 이건 건들지도 않았죠?? ㅂㄷㅂㄷ

4. '인페르노 라이즈' 딜상향
-> '[여우]&[사자]모드' 라는 구조로 바뀌어, 보스에서나 사냥에서나 활용도가 높은 스킬로 변경 (=딜이 상승했는지 체감 및 보스에서의 딜적 효율 부분이 미미하다는 점)

5. '드래곤 슬레이브' 딜압축 및 딜상향
-> 아예 스킬을 바꿔버렸죠. '피닉스 드라이브' (=근데, 쿨타임 왜이리 길고, 하단 범위 안 맞고, 갑작스러운 평타강화, 현재보다 도움이 안되는 보스 점유율 등) 문제가 많습니다.

6.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스택개선 및 딜상향
-> 해결이 안됐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딜 상향도 원하고, '피드'랑 같이 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7. '오버로드 마나' 사용 시 마나소모 개선
-> 이거는 운영진분들이 의도한 건지 모르겠지만, 마나 회복되는 오류.. 저는 개인적으로 맘에 듭니다.. 마나소모회복 이대로 왔으면 좋겠어요.

 일단, 위를 통해 볼 수 있는 점은, 운영진분들이 어느정도 의견을 반영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당연하게도 운영진분들이 생각하는 플위의 모습과 유저들이 생각한 플위의 모습이 매우 달랐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희가 해야 하는 점은, 최대한 의견을 통합 할 수 있으면 좋겠구(->이펙트 관련해선 자세히 적어주시는 분들이 많으니 최대한 성능 면에서 의견 통합했으면 좋겠어요)

 의견 통합이 아니라도, 각자가 생각하는 개선안을 마음 껏 적어서 테섭 건의사항에 보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양한 의견들이 모이고 그걸 통해 운영진분들이 검토하여 좋은 해결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리마스터에서 할 수 있는 저희의 노력이라 생각이 듭니다.

 참고 할 만한 것도 아니고, 제 의견이 통합된 의견이 아닌 점을 다시한번 말씀드리며, 제 개인적으로 보낼 개선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의 개선안 -

1. [여우]&[사자]라는 구분을 없애고, 비숍의 '벤전스 오브 엔젤'과 비슷하게 [보스]&[사냥] 모드라는 큰 단락의 변경을 요구
-> 이렇게 하면, 기존 사냥방식을 유지 할 수 있으며, 보스에서도 보스모드의 특색을 살릴 수 있다 생각했습니다.
(이 의견은 '달리는동글이' 님의 '레이지' 라는 의견을 참고했습니다.)

2. '플레임 디스차지' 스택개선
-> 스택 자체를 없애거나, 불꽃 획득의 필요한 오비탈 적중 횟수를 30회가 아닌 5회 이하로 줄이거나 했으면 좋겠습니다.

3. '인페르노 라이즈'의 딜상향 및 [여우의 장난] 디버프 스택개선
-> 지금도 솔직히 매우 부족한 딜 점유율을 보이고 있어 아쉬운 부분이고, 특히나 [여우]모드에서 망할 [여우의 장난] 스택형 디버프는 드럽게 안 차고, 약합니다. 짜증나요.

4. [여우의 장난] 속성감소 디버프를 '오비탈 10회 적중시 20초 유지' 가 아닌 '주력 스킬(ex. 블레이징 오비탈, 익스팅션, 인페르노 라이즈, 오비탈 플레임, 카타클리즘, 디스차지 등) 적중 시 즉시 발동 후 1분 유지'
-> 오비탈로만 제한 할 만큼, 속성감소가 개사기 스킬도 아니고 왜이리 어렵게 만든지 모르겠습니다. ㅈ같습니다. 

5. '블레이징 오비탈'의 돌아오는 거리제한 삭제
-> 이거 패치 될 때, 오류라고 하더라구요. 그 덕에 동윗길사냥/폐쇄구역2사냥 등 예전과 같은 사냥 못 하게 됐습니다. 플위 뉴비 입문하기 더 어려워졌다고 생각 드네요.

6.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5차 스킬 쿨타임 120초 개선
-> 120초는 2분극딜에 만족 중인 다른 시그너스들의 의견 통합이 반영되었습니다.

 이 정도까지가 제 의견이고 플레임위자드가 하루빨리 리마스터가 잘 마무리 되어 모든 유저들에게 조리돌림(?) 당할 만큼 거론이 잘 되고, 유입도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옛날계정 시그 처음 출시되었을 때부터 플위를 제일 처음 시작했고 110찍고 오르비스행 배에서 크림슨발록 트라이를 해보고, 옛 계정 삭제 후, 다시 연어마냥와서 계정 만들고 플위 불공 바뀌고 개빡쳐서 접었다 다시 본캐로 시작했던 유저의 하소연이였습니다.

플 위 조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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