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인벤 마법사 직업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크(썬콜)] 썬콜개선안

파느
댓글: 2 개
조회: 2049
추천: 9
2023-08-10 22:36:57

8월패치는 여름업뎃 스플릿3 패치였기 때문에 밸런스패치가 없을거라고 생각했고
실제로 없기도 했고 .. 그런 와중에 이펙트개선 , 구조개선 받았다는건 꽤 신경쓴다고 보여요.

6차나온 직후라 밸런스패치가 빠르면 9월 느려도 10월에는 무조건 할거고 
즉 다음테섭 혹은 다다음테섭에 밸런스패치를 얼마나 잘 받아오느냐가 중요하겠네요.

우선 현재 썬콜 일부스킬의 문제점과 그에 따른 개선안을 적어봤는데
이것은 저의 개인의견이며 제가 메잘알이라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부족한 점 있을수 있으니 별로라고 생각하시는 부분들은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차스킬 : 프로스트 이펙트
문제점 : 썬콜의 기본스펙중 데미지가 높아 "보스 공격시 데미지"의 스펙효율이 타직업에 비해 낮습니다.
개선안 : 데미지를 최종데미지증가로 변경하여 데미지 스펙의 투자효율을 조정.

4차스킬 : 체인 라이트닝
문제점 : 전이가 불규칙해 , 중간에 몬스터를 잡지않은채 더 멀리있는 몬스터에게로 전이됩니다.
개선안 : 공격당한 몬스터 주변에 있는 8마리 몬스터를 모두 타겟해 전이.

하이퍼스킬 : 라이트닝 스피어 << 헥사매트릭스(마스터리코어) 에 반드시 추가할것
문제점 : 약 4초간 키다운 상태로 스킬사용도중 스턴 또는 빗나감 상태이상에 피격되거나
키다운을 종료하여 해당패턴을 피하기 때문에 , 스킬을 온전히 활용하기가 어렵습니다.
개선안 : 스킬 사용 중 밀림방지 밎 상태이상 저항.

5차스킬 : 썬더 브레이크
문제점 : 번개가 전진하기 때문에 , 보스전에서 풀히트가 어렵거나 일부보스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개선안 : 공격받은 적이 죽지 않을시 번개가 전진하지 않고 해당 위치에서 한번 더 공격.

5차스킬 : 주피터 썬더
문제점 : 동꼽방지로 인해 , 극딜도중 주피터썬더의 발동이 멈춥니다.
개선안 : 주피터썬더가 더 이상 동꼽방지에 영향을 받지 않음.

헥사매트릭스(강화코어) : 아이스에이지 강화
문제점 : 아이스에이지는 전투에서 낮은 점유율을 가져서 강화효율이 낮습니다.
개선안(1) : 얼어붙은 지면의 지속시간을 증가시켜 사냥에서의 효율 강화.
개선안(2) : 얼어붙은 지면 위의 적에게 디버프를 걸어 보스에서의 효율 강화.

오리진스킬 : 프로즌 라이트닝
문제점 : 30초의 지속시간을 가진 스킬으로 , 시드링 효율을 전부 받지 못하는 스킬입니다.
그럼에도 시드링 효율을 전부 받을수있는 다른직업의 즉발오리진스킬 보다 총퍼뎀이 낮습니다.
개선안(1) : 즉발기 데미지 상향.
개선안(2) : 30초 지속기 스킬에서 즉발극딜스킬로 딜압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