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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위자드] 플레임위자드 신규 마스터리 코어 건의 및 추가 개선사항

물갈
조회: 2265
추천: 3
2023-12-29 08:30:26
고생많으십니다. 지구 님의 개선안을 제 의견을 담아 임의로 수정했습니다.
테스트서버 버그리포팅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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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위자드의 문제점 및 신규 마스터리 코어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건의사항 전달드리겠습니다.

플레임위자드의 문제점

1. 하위권의 기동성
유일한 이동기인 파이어 블링크는 지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설치 후 재사용하게 되면 화염의 흔적이 사라지게 되어 재설치 해야합니다. 그러나 딜레이도 길어 사용이 매우 어렵고 플레이에 있어 불편함을 초래하게 됩니다. 
유사한 스킬을 사용 중인 다른 직업의 스킬의 경우 설치 후 재사용 하여도 사라지지 않아 플레임위자드만이 가진 불편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공중에서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파이어 블링크는 공중에서 재사용이 불가능하여서 공중에서 스킬을 사용한다는 것이 리턴에 비해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개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동 유틸이 파이어 블링크만 존재하는데 이동속도의 최대 제한이 140%인 것도 플레이 하는데 있어 너무 큰 제약입니다. 이동속도의 경우 2022. 09. 22에 진행된 1.2.146 릴리즈에서 다음과 같은 패치를 진행하였으나 최대 제한에는 변함이 없어 이동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 플레임위자드 

- 파이어 워크 

· 패시브 효과에 이동속도, 점프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개선 사항
- 파이어 블링크를 설치 후 재사용하여도 화염의 흔적이 사라지지 않게 수정. 
  (재설치의 경우 커스텀 커맨드를 사용하게 변경)
- 파이어 블링크를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하게 변경
- 파이어 블링크의 시전 딜레이 감소
- 이동속도 최대 제한 160%로 증가


2. 높은 조작 난이도에 비해 낮은 리턴
플레임위자드는 단일 사용형 속사기('연타'를 요구함)를 주력기로 사용하고 있으며 쿨타임을 가진 여러 개의 스킬을 사용하여 운용하는 직업입니다. 주로 사용하게 되는 공격 스킬로는 오비탈 플레임, 블레이징 익스팅션, 인페르노 라이즈,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플레임 디스차지,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등이 있으며 유틸리티 스킬로는 파이어 블링크, 버닝 리젼, 스피릿 오브 플레임 등이 있습니다.
플레임위자드를 주력으로 키우는 유저 뿐만 아니고 서브 캐릭터로 키우는 유저들 혹은 직업을 처음 체험하는 유저들이 주로 언급하는 플레임위자드의 평가는 조작감이 좋지 않고 난이도가 어려운 편에 속하나 리턴이 높지 않다고 합니다. 이를 유저들이 분석해보았을 때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냥, 보스 컨텐츠에서 사용해야 하는 스킬이 많으며 각자 쿨타임이 존재하고 스킬 시전 딜레이가 김.
- 이동 유틸이 부족하나 이동 속도가 느려 조작 난이도 상승
- 스택형 스킬이 3개 존재하고 운용하기 어려움. (인페르노라이즈, 플레임 디스차지,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개선 사항
- 높은 난이도에 비해 낮은 리턴을 개선하고자 데미지 상승을 요구합니다.
  (블레이징 익스팅션 VI에 패시브 효과를 추가해 기존 스킬의 데미지%p 상향 조정)
- 자주 사용해야하는 스킬이 쿨타임 및 시전 딜레이가 있어 조작을 불편하게 합니다. 시전 딜레이 감소를 요구합니다.
 (파이어 블링크, 블레이징 익스팅션, 버닝 리젼의 시전 딜레이 감소)
- 인페르노라이즈, 플레임 디스차지의 스택 중첩 난이도 완화 및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 etc
플레임 위자드는 2차 스킬의 플레임 볼텍스, 3차 스킬의 플레임 템페스타 스킬이 소위 '밀격기' 입니다.
특이한 컨셉의 오비탈 플레임 이외에도 각 차수마다 공격 스킬을 하나씩 추가한 것으로 추측되는데 
앞서 언급드렸던 것처럼 플레임 위자드의 이동 유틸이 부실하다는 점, 저 차수 단계에도 오비탈 플레임보다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점으로 개선을 요구합니다.

개선 사항
- 플레임 볼텍스 
  돌진형 공격기로 변경

4.마스터리 코어 개선안

개선 방향
- 블레이징 익스팅션 자체 개선, 추가 효과 부여
- 인페르노 라이즈, 피닉스 드라이브 등 기존 스킬을 강화하는 패시브 효과 추가

플레임위자드는 6차 전직을 하여도 기존 플레이 방식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새로운 차수의 전직인 만큼 플레이에서 사소한 변화라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선 사항

-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데미지 540%p(레벨당+15%p, 최대 990%p)로 감소 + 새로운 기능 추가(공전하는 화염) 및 
  다른 스킬을 강화하는 패시브 효과 추가

- 공전하는 화염(예시)
   0.5초마다 가장 가까운 적 2명에게 410%(레벨당+10% 최대 710%)의 데미지로 3회 공격
   플레임 디스차지 스택을 쌓을 수 있고, 여우의 장난 디버프도 쌓을 수 있음.

패시브 효과 추가

-인페르노 라이즈
 인페르노 라이즈 여우 데미지가 850%p(레벨당+30%p, 최대 1750%p)만큼 증가하고 타격횟수 15회로 증가

- 피닉스 드라이브 
  쿨타임 60초로 감소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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