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네시스] 제가 전에 문의했던 내용들임

카인드원
댓글: 14 개
조회: 849
추천: 2
2024-02-14 19:29:43


■ 싸이킥 그랩 & 샷 VI
2차 테스트서버 패치로 인해 기존의 타수 이슈가 해결되고, 풀 히트 범위가 증가하여 쓰기 쉬운 스킬이 되었습니다. 샤냥에서도 아주 높은 성능을 보이고 있고요.

그러나 공격딜레이가 1차 테스트 서버에서 많이 완화되어 dps 증가 및 보스전에서 움직임이 편하였지만 2차 테스트 서버부터 다시 원래의 딜레이로 돌아와 보스전에서 다시 빛을 잃어버린 스킬이 되었습니다. 원래의 싸이킥 샷이 얼티메이트-메테리얼과의 쓰임새가 같은데 비해 dps가 매우 낮아 사용되지 않았던 것을 생각했을 때, 딜레이가 줄어들어 dps가 높아진다면 보스 컨텐츠에서도 중거리 딜링, 준극딜시 충분히 채용될 가치가 있는 유연하고 유의미한 스킬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래 사항을 건의합니다.

- 싸이킥 스매싱과 싸이킷 샷 딜레이를 1차 테스트 서버 딜레이로 변경

■ 이계의 잔상
프렌즈 월드 공용 스킬로 나온지 꽤 되었으나 아직도 큰 문제를 가지고있는 허울뿐인 스킬이 되었습니다. 현실적으로 봤을때 프렌즈 월드 직업군 신직업이 출시되는것은 먼 미래일것으로 보이나, 그동안 키네시스 직업군 단독으로 사용할 스킬에 mp회복을 주는 시스템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문제점들을 보완하고자 아래 사항을 건의합니다.

- HP 회복 확률 소폭 증가 및 파티 전체에 적용되도록 변경
- PP 확률적으로 회복 추가

■ 싸이킥 토네이도
3분이라는 긴 쿨타임, pp15 소모라는 큰 비용을 가진 스킬임에 비해 실전 성능이 제대로 발휘되지 않는 스킬입니다. 이에 아래 사항을 건의합니다.

- 쿨타임 감소 (90초~120초) 및 소비 pp감소 (8소비)

■ 싸이킥 포스
싸이킥 포스는 얼티메이트-무빙매터를 활용하기위해 반드시 필요한 스킬로서 키세팅 자리를 차지할 수 밖에 없는 스킬입니다. 그러나 무빙매터를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쓸모없는 스킬이 되어버립니다. 제 생각에는 가벼운 유틸능력을 조금 추가하는것으로 스킬에 생기가 돌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에 아래 사항을 건의합니다.

- 싸이킥 포스 디버프 도트 데미지마다 PP 1씩 회복

■ 얼티메이트-무빙매터
얼티메이트-무빙매터는 키네시스의 아이덴디티같은 스킬이자, 실제로도 플레이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스킬입니다. 저 또한 이 스킬이 캐릭터의 개성을 살려주는 멋진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플레이 하는동안 색다른 재미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스킬 특성상 플레이에 너무나 큰 불편함을 느끼게 하는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이에 아래 사항을 조금만 보탠다면 더욱 멋진 스킬이 될 수있을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 아래 키와 함께 스킬 재사용시 캐릭터의 앞에 물체 재소환. 단, 지속시간이 5초 이하인 경우 재소환 불가능

■ 싸이킥 오버
키네시스의 핵심 극딜버프 중 하나인 스킬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마음에 드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키네시스 고유의 음악이 흘러나오는동안 꽂아넣는 강력한 공격들은 키네시스를 계속 플레이하도록 만듭니다. 그러나 지속시간과 관련되어 몇가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어 아래 사항을 건의합니다.

- 지속시간 30초로 복귀
- 어나더 렐름 시전 시 컷신 시간동안 싸이킥 오버의 지속시간 추가 증가

■ 임계
키네시스의 특수한 패시브 기술 중 하나로, 최종데미지와 최소데미지의 간격을 줄여주는 스킬입니다. 사냥에서 힘을 실어주는 스킬이라고 생각되지만 단지 이 효과만으로는 눈에 띠는 효과를 보여주긴 어려울것같아 아래 사항을 건의합니다.

- 콤보킬 마릿수당 일반 몬스터 데미지 추가로 증가

■ 얼티메이트-싸이킥 불릿
키네시스의 대표 사냥 기술이며, 보스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완성도 높은 스킬입니다. 다만 출시초기의 환경과 다르게 현재는 다른 직업들의 스킬코어에 비해 활용도나 위력이 점점 쇠퇴되고 있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몇가지 사항을 추가하면 이 스킬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것 같아 아래 사항을 건의합니다.

- 마릿수 10마리로 증가
- 마이크로 블랙홀 공격범위 소폭 확대
- 마이크로 블랙홀 데미지 감소 및 최대 2개까지 중복 생성 가능
- 스킬에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증가 옵션 추가

■ 로 오브 그라비티
이 스킬은 정말 단점이 거의 없습니다. 자동 부착에 알아서 공격을 해주니 안좋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저번에 대대적으로 패치되었던 주변 잡몹수에 따는 공격속도 변화 메커니즘을 아직도 가지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 사항을 건의합니다.

- 조건부 공격속도 제한 삭제

■ 싸이킥 그라운드
키네시스의 핵심 디버프 중 하나입니다. 이 스킬이 안깔려있으면 그동안 한 모든 공격이 상당히 손해본다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따라서 이 스킬을 항상 적에게 적용해줘야하는데, 지속 30초 쿨타임 30초에 이 게임의 특성상 서버렉에 따라 5초 이하의 쿨타임을 제대로 확인하기 어렵다는것을 생각해 아래의 개선 사항을 건의합니다.

-쿨타임 25초로 감소 혹은 지속시간 40초로 증가


이상으로 제가 생각했던 키네시스 직업의 아쉬운 점들과 그 개선안들이었습니다. 부디 여러가지 개선작업등을 통해 키네시스라는 직업이 더욱 매력적이고 빛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이게 예전에 다른사람이 정리해둔걸 좀 제 입맛대로 바꾼건데 혹시 생각 정리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까 해서 따로 편집은 안하고 그대로 올려봅니다..

님들 생각은 어떤가요..??

Lv11 카인드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