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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위자드] 플위가 정말 화나는 점은 이것도 한몫 한다고 봄(장문)

Lethargy123
댓글: 11 개
조회: 1184
추천: 12
2024-04-22 15:21:57
몇몇 스킬들이 명백하게 상위호환으로 다른직업이 '이미' 들고있기 때문
(타 직업을 까내리자는 의미는 절대 아닙니다..)



1. 버닝리전 vs 트루사이트, 디버프오라, 서포팅웨이브, 햇살 가득 안은 터


45초쿨타임, 무한지속 시 벞지강요, 타직업 시너지버프 기본 무한지속 가능.
트루사이트, 디버프오라의 경우 보스에게 적용되는 방식
서포팅웨이브, 햇살 가득 안은 터 가 그나마 리전과 비슷하다고 생각함


BUT 파티는 물론 솔플에서 굉장한 불편함을 유발하는 딜레이를 가짐에도 불구하고

제일 짧은 지속시간에 타직업이 받을 시 장판 위에서만(!!!!) 효과발휘.
개발자 본인들이 공속평준화를 실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왜있는지 모르는 공속버프
심지어 개선사항으로 나오는 '밟고 나오면' 시너지적용 조차도 이미 라라가 구현을 하고 있음.
(사실 라라는 개인버프에 더 가깝게 설계되어 있음)

+ 사실상 리셋이 본체긴 하나, 이것마저도 다른 버프딸깍에 비해 뒤처진것으로 보임. 타격시^^발동에 지속도 쥐똥으로 알고있긴 함.(1회타격 디버프발생으로 1차개선 후 지속시간은 기억이 안남)

2. 블리이징 익스팅션 vs 프로즌 오브 (취향차이)


6차 마스터리코어 이후 엄청난 범위증가 및  '지형무시' 추가로 엄청난 범위사냥 가능해진 프로즌 오브
같은날 받은 익스팅션 코어 무려 최종데미지 증가 및 10회타격 제한(10회맞추기 존나어려움)
마스터리 코어 패치로 프로즌오브는 어느 지형에서나 직진으로 빠른속도로 진행하여 편차도 적을 뿐더러
보스 타격 시 엄청난 제동능력으로 보스가 이동하는 것이 아닌 한 풀히트가 굉장히 쉬움


반면에 익스팅션은 지형을 받아서 구석에서 안써지는것은 물론 바닥으로 떨어지기도 하며
안쓸수는 없을정도로 엄청난 딜지분(?) 을 가진상태로 풀히트는 말도안되게 힘듬
(기본 진행속도는 엄청나게 느린 반면 보스 타격시 제동능력은 또 크지않아 쉽게 지나쳐버림)


지형을 받는 경우 사냥은 맵따라, 취향따라 갈릴 수 있는 부분이지만
프로즌 오브 한번 보고오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수 있습니다.


3. 파이어 블링크 vs 볼트 플로우


정보!) 모험가 리메이크는 시그너스 리메이크보다 먼저(!!!) 나왔다.
무려 1회이동 후 사라지는 레전드 스킬. 지속시간 조차도 파블(100초)이 볼트플로우(120초) 보다 짧다.
사냥, 보스 어느곳 하나 할거없이 완벽하게 하위호환인 상태.


4.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vs 라이트닝 폼(에너지 오브), 빅 휴즈 기간틱 캐논 볼


다들 개선사항에 타격 수 편차완화를 주장하는데, 이 또한 완벽하게 개선해준 사례가 있다.
무려 다단히트 간격 대폭감소 및 최대공격 제한 설정.(딜은 거의 최대 히트기준으로 만들어줌)
이 외 타격수 편차완화는 여럿 있을것으로 알고있으나 필자는 이거밖에 생각안남


다시한번, 정보!) 모험가 리메이크는 시그너스 리메이크보다 먼저(!!!) 나왔다.


5.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vs 그랜드 크로스, 조커


'채널링' 극딜의 기본소양 조차 하자를 달고 온 우리 플위
비단 플위뿐만 아니라 메르, 카인 등 찾아보면 상당히 많은 직업이 개선되어야 함.
극딜 채널링으로 보면 아마 압도적인 시간으로 예상이 되는 인플서에는 상태이상저항이 전혀 없다


그랜드 크로스에 달려있는 슈스탠 및 모든상태이상 저항, 조커는 최소한 스턴 면역은 들고있다.
플위? 무려 플레임 배리어라는 180초스킬로 2분할 하여 리메이크되어 나온 상태. 90초극딜은..? 알빠노


결론


하드스우 따리인 내가봐도 줄줄나온다. 현재 투자 많이 한 고스펙 플위는 어떻겠는가
얼마나 많은 불합리함을 가진상태로 무려 140의 이속 + 더블점프' 하나로 상위보스를 플레이 하고있다


그런데 나오는 보스들은 점점 말도안되는 난이도로 출시되고
구조적 하자직업들은 '장인들이 알아서 하겠지' 라는 개병신같은 마인드 하나로 생각없이 찍어내는 중이다


그런데 왜 개선이 안되는거 같지?
게임 존나게 오래해서 개발진들 속이 훤히 보이기도 함.
기껏 재밌으라고 40개 넘는직업들 개성좀 살리려고 리메이크도 하고 많은 시도좀 했는데
돌아오는게 구조 문제있다, 개선해달라 이런소리밖에 안나오니까, 통일화되는 거 또한 안좋은거 맞으니까.


근데 앞으로도 보스 화려하게 만든답시고 말도안되는 패턴 자꾸 남발하면
스킬 딜레이, 채널링, 중구난방 스킬 쿨, 스택 등 여러 '조건부' 스킬들은 
'개성'이 아니라 그냥 '하자' 스킬이 되버림. 보스를 우선 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할거아니야?
진짜 '못' 피하는 패턴들이 생긴다니까? 진짜로


벌써부터 그렇게 오랫동안 진행되어 왔고 그러니까 플위유저들이 개선해달라고 울부짖는거임
개발진분들 이악물고 개성인 '척' 하는 하자스킬들 더는 유지하지말고 바꿔줘야함


마법사 하면 로망인 불스킬 쓰는 직업이어서
사실 지금도 재밌게 하고 있는 캐릭터는 맞지만 정말 하자투성이 집합체 직업인듯


Lv50 Lethargy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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