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 전투 분석 기준 1분 동안
에반기술 - 서클 오브 마나, 스파이럴 오브 마나, 서클 오브 윈드, 서클 오브 썬더, 서클 오브 어스
미르기술 - 드래곤 스위프트, 드래곤 다이브, 드래곤 브레스위의 기술만 사용하여 자유롭게 평딜을 한다.
마나 캔슬을 잘 했는지 확인하는 법.
1. 전투 분석에 서클 오브 윈드, 서클 오브 썬더, 서클 오브 어스 3가지가 없어야 한다.
- 사용 횟수가 많을 수록 캔슬 실패
(이유)
서클 오브 썬더 x 약1.25 = 서클 오브 마나
서클 오브 윈드(서클 오브 어스) x 약3 = 서클 오브 마나
마나 캔슬을 하면 썬더, 윈드, 어스 대신에 마나로 들어가는데 실패할 때 마다 썬더는 최종뎀25%, 윈드 및 어스는 최종뎀200%를 손해보게 된다.
융합 속도가 빠른지 확인하는 법.
2. 전투 분석에 드래곤 다이브가 없어야 한다.
- 빠르게 융합하면 드래곤 다이브의 공격은 들어가지 않는다.
(이유)
마나 캔슬을 미르기술 사용 후 마나+에반기술로 융합하면 다이브가 찍힐것이고,
마나 사용 후 미르기술+에반기술로 융합하면 다이브가 안찍힐것이다.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게 다이브여서 확인을 다이브로 한다.
마나 사용 후 미르기술+에반기술로 융합하는게 더 부드럽다.(DPM으로 가면 사용 횟수에서 차이가 벌어진다.)
평딜을 잘 하는지 확인하는 법.
1, 2번을 충족하면서
3. 서클 오브 마나의 사용 횟수가 190~200회 사이로 나온다.
4. 스파이럴 오브 마나를 1분 동안 9회 사용하면서 끊긴 적이 없다.(처음 쓸 때 포함, 영상 보며 직접 세야 함)
(이유)쿨타임은 3.5초인데 지속은 7초다. 선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 깔면 딜로스다. 7초에 가깝게 깔 수록 최적화(9회)
5. 스위프트 사용횟수 x 2.725 = 스위프트 오브 썬더 사용횟수가 나온다.
- 영상기준 15회 x 2.725 = 40.875(40회)
6. 다이브 사용횟수 x 2초반 = 다이브 오브 어스 사용횟수가 나온다.
- 영상기준 11회 x 2 = 22(21회) (마지막에 다이브 오브 어스 사용과 동시에 종료)
(이유)스위프트 재사용이 터지면 2타, 안터지면 3타기 때문에 평균횟수는 x2.725가 된다.
다이브 오브 어스는 시전모션에 딜레이가 다르고, 마스터리 코어가 아직 나오지 않아 스위프트를 우선으로 굴려야 하기 때문에 3타보단 2타에 가까워 질 수 밖에 없다.
1번은 반드시 익혀야 하는 에반의 필수 캔슬이며
2번은 크게 중요하진 않지만 고점을 바란다면 익혀야 할 것
3번은 1번을 깔끔하게 한다면 자연스럽게 충족이 됨
4, 5, 6번은 조건에 가까울 수록 최적화이며, 멀어질 수록 딜로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