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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라] 라친놈의 검마솔플 공략팁

웨들리
댓글: 5 개
조회: 1088
추천: 6
2024-06-16 21:21:16
해당 글은 라라들이 반기를 들어 브라끄마지션을 홀로 토벌할려는분이 많이 늘은거같아서
제가 공략하는 방식을 설명드리려합니다.
상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의 회피법이 주가 되니 참고만 바랍니다.

페이즈별 공략에 앞서 일단 기본적으로 알아둬야할 사항 3가지만 답해드리면

1. 검마솔플 고려스팩은?

스팩적으로는 굳이 정하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검마솔플의 확실한 기준은 1페바컷입니다.
1페바컷이 가능해진다면 그때부터 검마 솔플을 추천합니다.

2. 시드링은 어떻게 배분하나요?

저같은 경우에는 1페에 리레를 쓰고 2페에 컨티로 스위칭해서 4페 마지막 극딜때 리레로 스위칭합니다.
리레-컨티-리레 순서로 사용하며 만약에 1페를 컨티로 바컷할자신이 있다면 컨티-리레가 좋을거같습니다.

3. 그래서 검마 솔플 좋은 직업인가요?

아쉽게도 안좋습니다.
언제나 늘말하지만 움직이지 못하는 뎀감기, 부적기의 부재, 기동능력의 부실등 여러가지 문제가 많다보니
검마 솔플에서 좋은직업은 아니지만 힘내봅시다.

이상 3가지 사항을 숙지하고 라라 검마팁 설명드리겠습니다.

1페이즈

1페이즈는 걍 닥치고 바컷내야합니다.
이제 바컷하는팁을 설명드리면

1. 뭉치게 할거면 위로 올라가라

1페이즈의 가장 문제는 2마리가 양옆에 있다는점입니다.
뭉치게 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그놈들 키보다 위로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바인드 성공하기 어려운분들은 제가 말한 방법을 따라하십쇼

입장 - 그여축 - 앞의 아무 용맥이나 발동 - 윗점 - 블링크로 계속 위로 - 한쪽이 다른쪽으로 이동시 하강- 하강하면서 해방무적 on - 바인드 - 극딜시작

이 방법이 가장 완벽하게 둘을 겹치게하고 묶을수있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한다면 진짜 100%확률로 바인드가 확실히 가능합니다.

2. 딜이 부족하다면 무공소울 한사발 해보실래요?

생각보다 오리진의 랩에 따라서 1페 바컷의 가능여부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오리진랩올리는건 쉽지않습니다.
그러면 방식을 바꿔서 무공소울을 써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랩만되도 공마30%기때문에 라라의 짧은 극딜에는 효율이 좋은 소울입니다.
환산은 쌘대도 1페 바컷이 안된다면 무공소울을 채택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1페이즈 팁은 끝입니다.


2페이즈

검마가 중앙에 토템박고 각종 귀찮은 패턴으로 공격해오는 패턴입니다.
솔직히 솔플할때 2페이즈가 좀 까다롭긴합니다.
가장 큰이유는 계속 하늘에서 사슬떨구는거가 핵심인데 이거 맞으면 파괴버프가 묻고 파괴버프가 지속중일때는 
최종뎀증가되는 버프가 걸리지만 동시에 물약사용이 봉인당합니다.
그렇다보니 대부분 사슬맞고 물약못쓰다가 쳐맞고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72초 주기로 오는 권능패턴도 생각보다 귀찮기도하죠.
그밖에도 땅개, 회오리감자, 파멸의 눈, 녹스피어 등의 패턴이 날라옵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면

1. 사슬은 카운팅해라

사슬은 3개 혹은 6개씩 떨어집니다.
가장 확실하게 피하는 방법은 검마한테 몸박당하지않는 우측에서 위치해있다가 사슬이 떨어지면 조금씩 우측으로 점프이동하는겁니다.
그러면 앵간하면 1개맞거나 다피할수있고 그러면 체력관리가 용이하죠.
또한 사슬도 카운팅해야합니다.
항상 3의 배수로 떨어진다는걸 인지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사슬은 겹쳐서 떨어질수도있고 연이어서 떨어질수도 있기에 어느정도 사슬을 카운팅하는 버릇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2. 포지셔닝은 항상 검마 우측에서 한다.

검마의 땅개패턴은 항상 우측에서 좌측으로 떨어진후 좌측에서 우측으로 기어옵니다.
그렇다보니 처음 떨어질때 가장 안전한 위치는 검마의 우측입니다.
라라는 기동력이 약하다보니 좌측에 있을때 땅개가 떨어지면 피할방법이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우측에서 포지셔닝을 하면 이는 그냥 해결됩니다.

3. 우측끝부분은 회오리감자를 안맞는다.

의외로 모르는 사람있던데 우측끝에는 약간 발판같은 느낌의 기믹이 있어서 회오리감자를 안맞습니다.
시야가 가려졌을때 회오리감자가 떨어지는 느낌이면 감으로 피하기보단 그냥 우측끝으로 붙어서 확실하게 피하는게 좋습니다.

4. 패턴이 겹치면 의지를 절대 아끼지마라.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2페에서 갑자기 데카를 2~3개를 갈리는 가장 큰이유가 패턴이 겹치는 경우입니다.
땅개+회오리감자+사슬패턴이 동시에 겹치면 우측에 있는데 동시에 저것들이 들어오면 라라는 안맞고 피하기 몹시 힘듭니다.
그냥 그럴때는 당당하게 의지쓰고 더블점프쓰고 회오리감자 한두개 맞는게 낫습니다.
앵간치 체력없는거 아니면 그냥 의지쓰고 더블점프면되고 없으면 의지+산에움으로 날라가면됩니다.
의지는 아끼면안됩니다.
괜히 쿨길다고 아끼다가 데카 한번에 3개갈리면 그게 더 치명적이에요.

5. 권능안전지대가 중앙일때 파멸의 눈이 겹치면 산에움쓰고 존버하자.

파멸의 눈딜이 진짜 아프지만 약한딜이 틱으로 들어오는 구조라 이런 경우에는 그냥 분출 3개 깔아놓고 바로 산에움키고 존버하는게 좋습니다.
산에움키면 진짜 그냥 넘어가는 패턴이에요.

이상으로 2페이즈 팁 마칩니다.


3페이즈

솔직히 2페이즈가 어렵다고는 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3페이즈도 상당히 귀찮다 생각합니다.
2페이즈보다 높은체력+검마본인이 패턴사용 이 두가지가 좀 크기때문이죠.
대신 3페이즈에서는 사슬을 안쓰기때문에 체력유지가 어려운 페이즈는 아니라서 물약못먹고 죽는경우는 2페이즈보다는 적습니다.
대신 3페이즈는 저주사를 가장 많이 당하는 페이즈다 보니 이 부분은 신경써야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1. 발판위치는 반드시 체크하자.

생각보다 발판을 우습게 아는사람이 되게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딜로 찍어누르는 사람이거나 혹은 솔플을 제대로 해보지 않고 그냥 오더만 듣는 유형이죠.
발판이 중요한 이유는 총 2가지로 첫번째는 권능패턴의 대비, 두번째는 회오리감자의 대비입니다.
이 두가지를 대비하면 검마의 패턴은 실질적으로 싸대기랑 레이저 그리고 땅개뿐입니다.
가장 위협적인 패턴 2가지를 대비하는게 얼마나 큰 메리트인지 모르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죠.

발판위치의 체크법은 간단한데 그냥 권능 끝나면 새로생기는거 위치 파악하는겁니다.
발판의 재생성은 항상 권능이 끝난 직후에 일어나기 때문에 권능 이후 분출 3개를 리필하고나서 안전해지면 바로 발판위치를 봅니다.
검마 주차는 무조건 우측에서 하기때문에 당연히 우측에 있을것이고 발판이 머리위에 있는지 체크합니다.
머리위에 발판위치를 보고 주차위치보다 우측에 있다면 주차를 잘하고 있는거지만 만약에 좌측에 있다면 잘못된 위치에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는 이제 최대한 사리면서 다음 권능까지 버텨야합니다.
괜히 왼쪽으로 가서 주차위치를 즉시 변경할려고 하면 혼란 디버프를 주는 맵패턴으로 인해서 데카를 소모할 가능성이 생기기 때문이죠.
이럴때는 그냥 최대한 딜링보다는 생존을 고려하고 권능이 오면 바로 왼쪽으로 이동해서 권능을 파훼해서 다시 주차를 하는 방식을 하는겁니다.
이 방식을 이용하면 검마의 주차 + 발판위치를 이용해서 회오리 감자의 안전지대 확인을 동시에 할수있으며 이를 이용해서 권능의 대비도 가능합니다.
3페이즈에서는 검마의 주차가 가장 중요하기때문에 발판을 이용해서 검마의 주차와 각종 위협적인 패턴의 파훼를 합시다.

2. 강화레이저 피한다고 점프하지마라.

진짜 매번 검마 연습시켜주는 사람마다 똑같던데 강화레이저 피하겠다고 점프하지마라.
이게 레이저 피한다고 점프하면 레파토리가 무엇이냐?
안전지대로 점프했다 - 응 싸대기 - 앗 창조걸렸는데 레이저가 2개겹쳣네 - 저주사*2 + 사망
이렇게 데카 3개가 한방에 날아간다.
그냥 방법은 2가지
에테폼을 쓰고 엎드리거나 만약에 에테폼이 쿨이면 그냥 당당히 엎드린채로 뒤져라.
그 상황에서 살아보겠다고 발악하다가 데카가 더 나간다.
점프하지않고 피할수있다면 피해라 하지만 피할수없다면 그냥죽던지 아니면 에테폼으로 버티던지해라
산에움으로 버티는것도 악수다.
산에움에는 슈스텐은 없기때문에 싸대기 + 레이저 로인해서 최소 1개이상의 저주사를 당하게된다.
만약에 의지를 쓸거면 산에움+의지도 방법이기는 하지만 싸대기는 무조건맞을거라 필자는 그냥 뒤지는걸 추천한다. 물론 고급스킬로 분출슈스텐+의지+산에움으로 버티는 방법도 있는데 별로 추천안한다.
애초에 에테폼 빠진상태에서 저런 억까당했으면 숙련된사람아니면 데카1개면 싸게 먹힌거다.

3. 딜욕심 부리지말자.

초보자들 3페이즈 최고의 저주사 원인 1위
레이저 맞은상태에서 파괴있는데 싸대기 맞아서 저주사 or 싸대기맞고 밀려난상황에서 레이저 맞고 저주사
이거 두개의 전제는 싸대기를 맞았다는것이다.
절대 싸대기는 맞지마라.
싸대기 눈치게임에서 한번이라도 지는 순간 데카 2개씩 날라간다고 생각하면서 하길바란다.

4. 땅개오면 그냥 윗점 블링크로 피하자.

의외로 진힐라랑 비슷한게 검마도 캐릭터가 높이올라가면 바보가된다.
회오리감자가 없는데 검마 주차포지션이 쓰레기라 피할여유가 없다면 그냥 당당하게 윗점하고 블링크해서 땅개 빠질때까지 기다려라.
그러고 내려오면서 다음 권능때 포지셔닝 다시할겸 왼쪽으로 권능 회피를 준비하면된다.
원래 포지셔닝이 잘되어있다면 우측으로 이동해서 땅개피하면되지만 포지셔닝이 안좋을때 쓰는 방법이다.

5. 회오리감자랑 땅개가 겹치면 걍 의지+윗점블링크가 답이다.

2페랑 마찬가지로 패턴이 겹칠수있다.
하지만 사슬이 없긴해도 검마 싸대기때문에 낮은 위치에 있을수없다.
따라서 그냥 윗점블링크 + 의지로 그냥 회오리감자의 창조만 씹는게 가장좋다.

이정도가 3페이즈 팁입니다.


4페이즈

여기까지 왔으면 진짜 거의 다왔네요.
4페이즈는 먼저 본인 배경이 검은색인지 확인하시고 하면됩니다.
뭐 이유는 다 아리라 믿고 이제 상시적으로 걸리는 디버프는 창조의 특징은 피회복이 조금씩되지만 최종뎀 10%감소되는 디버프가 걸립니다.
대신 물약은 먹을수있어서 생존에는 필수 불가결합니다.
이제 배경 검은거 확인했으면 잘피하고 잘때리면됩니다.
팁을 알려드리자면

1. 파괴 극딜한다고 하지마라 제발

진짜 가장 멍청한 사람이 방송인들이 파괴극딜한다고 하면서 배경바꾸고 일부러 파괴묻히고 극딜넣는거 보고 따라할려는 사람들입니다.
그거 상당히 리스크가 높아요.
그냥 창조로 극딜하세요...

2. 콩알탄 한두방씩 맞는걸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콩알탄 한두방은 그냥 애교로 맞아줍시다.
물약쿨이 10초긴한데 콩알탄 4발씩 묶어서 쏘는거 한방에 맞는거아니면 쉽게 안죽음
그냥 콩알탄을 무조건 피한다기보다는 큰거만 피한다는 생각이 좋음.

3. 반대편으로 넘어갈때 점프하지마라.

4페이즈에서 검마는 이동하는데 점점 한쪽으로 쏠리게 될거고 쏠리면 콩알탄 뭉치를 피하기 힘들기때문에
반강제로 포지션을 반대편으로 바꿔줘야합니다.
그때마다 점프는 절대 하지않는걸 추천합니다.
점프했다가 갑자기 콩알탄 뭉치에 퍼버벅하면 걍 한방에 죽거든요.
그냥 걸어서 이동하세요.

4. 양쪽 대략 25%지점에 자유로운 용맥 하나씩 깔아두기.

생각보다 개꿀팁인게 이겁니다.
3번 팁에서 점프하지말라했지만 자취타지말라고는 안했죠.
25%지점정도에 깔아두면 절반지점쯤에서 자취쓰면 그쪽으로 갑니다.
이런식으로 안전하게 이동에도 쓸수있고 콩알탄 무리나 넓게 벽처럼 오는 콩알탄도 이걸이용해 넘어다니면됩니다.
포지션을 반대편으로 하기전에 반드시 있던자리에 자유로운 용맥하나 깔아주고 이동하는거 잊지마세요.

솔직히 이거말고는 그냥 보고 잘피하는거가 중요한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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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생각보다 장문의 글이 되었는데 그래도 요즘 메이플 분위기가 흉흉하지만 검마 솔플에 도전하는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되네요.
해당 팁들로 최대한 생존해서 검마 클리어하길 바랍니다.
혹시 궁금한부분은 댓글달면 어느정도 답은 해줄수있겠지만 솔직히 이정도면 엄청 많이 알려드린거 같아서 크게 부족할건 없을거같네요.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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