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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리움] 테섭 실제 플레이, 허수아비 전분 등 본섭 상륙 전 마지막 글

차연
댓글: 27 개
조회: 3658
추천: 18
2025-04-13 02:38:12
* 익스우 최소컷 관련글들은 건전한 토론이 불가능한 금수랑 벽 보고 이야기하는 것 같아 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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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제 플레이 경험

검마, 카링, 세렌, 칼로스 총 4가지 보스 대여섯시간 정도 플레이했습니다.

- 검마3페, 카링2페에서 자오자오하다 엎드리기or밑점(카링)을 못해서 보고 엎드리거나 점프로 패턴피하는게 불가능했었던 본섭과는 다르게 자자자자자를 하면서 타직업처럼 보고피하는게 가능해져서 굉장히 긍정적이었습니다.

- 변신 가동률이 올라감에 따른 딜효율 및 안정성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 패차 재사용을 다시 윙비트발사대로 편입하여 다시 쿨밀림 이슈가 자그맣게 생겼습니다. 변신극딜전에 꼭 패차쿨이 20초 미만(오리진땐 25초)인것을 확인하고 변신을 올려주세요.

- 이그니션을 쏘는 도중에(키다운) 바인드를 거는것이 굉장히 긍정적인 경험이었습니다.

* 상술하지않은 정말 여러가지 상황에서 엄청난 구조개선이 짜잘하게 엄청 많아서 플레이 하는 내내 본섭 일리움이 겪던 불합리함이 생각조차 나지않았어서 좋았습니다.

2. 패치 후 플레이 시 바꾸어야 할 것들

- 롱기누스
타수가 12>15타로 늘어남에 따라 롱기 최종뎀이 1.25배 강해졌습니다. 변신상태에서도 쓰는 쪽이 안 쓰는 쪽보다 더 강했습니다. 맞추는것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사용해줍니다.
(단, 변신직후 롱기사용은 할수있게끔 쿨타임 보고 사용하기, 보통 변신 8초아래면 사용x)

- 소오크
두가지 모드가 있는데, 기존 소오크는 칼로스스우데미안카링 등 복층딜을 해야하는 보스에서 사용하고, 신규 소오크는 나머지 보스에서 사용하는것이 바람직하나, 그냥 신규 소오크만 써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고점은 상황별 모드변경해야합니다.

- 그람홀더
원래 그람홀더는 극딜의 가장 앞에 붙여 여유롭게 쓰는 스킬이었으나, 12초로 완전압축을 받고, 범위가 원형으로 아주 작아져서 신경써서 사용해야합니다. 변신이후에 사용하거나 쓰자마자 바로 변신해서 그람 딜 누수없도록 조정이 필요합니다.

- 이그니션
더 이상 땅그니션을 하지 않습니다. 120초 3변신이 메인 사이클이 되어 기존 3분일리움시절처럼 40초 그여축에 2변신을 다 묻히게 되는데, 강한 글윙타임에 윙그니션을 사용해야합니다.
윙그니션 키다운 도중에 바인드가 가능합니다. 오리진 바인드에 붙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 사용 중 대부분의 상태이상으로부터 면역이라 무적을 굳이 안 써도 무관합니다.
백드로우 기능(메르 이르칼라)이 탑재되었습니다.

* 보공-100%가 윙그니션 딜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침

- 오브
사용하지않습니다. 대신 하모니링크 불 들어올때마다 바로바로 눌러주는것이 블레스마크 풀유지를 가능하게 해주니 습관 들이시면 좋습니다.

- 패스트 차지
재사용 터질 시, 윙비트 발사대로 사용하고 극딜전에 꼭 20(오리진25)초 이하인걸 확인하고 연속변신해줍니다.

3. 딜

정말 많은 문의를 받았고 직게에도 구조는 알겠고 딜은 그래서 어떤데?? 라는 글이 여러개 올라온걸 봐오고있습니다.

변신흡수소오크 개당 50%데미지, 소오크패시브 깡마력65가 사라져서 결국 전체적인 딜 감소로 이어지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를 알기에 직관적인 지표인 8.8 허수아비 전분 자료를 공개할까했는데 테섭 보정환산(깡스탯이 까인 만큼을 보정해준 환산수치)로 제대로 기입하여 허수아비를 친게 아니라 덜 정확한 자료이기도 하고,

데미지 50%*2, 깡마력 65 너프가 스펙 구간별로 체감되는 딜 하락이 차이가 있을거라 생각해서 이게 익히 알려진 8.8기준으로 알려준다고 크게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 굳이 전분자료를 있는 그대로 올리지는 않았고 전 글에서 그냥 기존대비 딜하락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만 가볍게 언급했습니다.

다들 어느정도를 바라시는지는 모르겠지만, 기존 컨티2분빌드 대비 허수아비 혹은 보스 평균 딜 전투분석이 마이너스 찍히는 경우는 긴 시간 테섭 보스 트라이 하면서 단 한번도 찍히지 않았습니다. 큰 걱정하지않으셔도 구조 싹 뜯어고쳐졌고, 딜도 지금 5분40초 7변신 고점 사이클을 돌리시는것에서 떨어져 나가지는 않습니다.

시원하게 몇조 나온다고 이야기 못드려 죄송합니다. 괜히 여기저기 기록 팔려기서 두들겨맞고 너프먹을바에 공개하지 않는게 좋겠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어요. 막 700족 이렇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당연히 ㅋㅋㅋ

4. 쿨뚝

많이 질문받은 또 다른 질문이 쿨뚝 그래서 몇촌가요? 인데
0초부터 7초까지 걍 취향이라는 말밖에 못드리겠어요.
발드를 가거나 30분 보스가 많다면 '무조건 2초이상' 이고, 스탯뚝으로 변신딜 더 가져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쿨뚝이 롱기만을 위한 스킬은 아니라는걸 꼭 아셔야하긴합니다.
패치전에 쿨뚝 관련해서 글을 몇개 쓴게 있는데 스탯뚝쓰면 결국 오리진이 돌았을때 2분스킬들(이젠 버프 뿐 아니라 5차 극딜기도 포함) 쿨타임이 아직 안 돌아서 조금조금씩 밀리게되어 최상위보스 특성상 30분 6오리진을 해야하는 경우가 잦은데 이때 좀 문제가 생깁니다.

또, 패차 쿨밀림 이슈가 또 대두되었는데 해당 이슈도 쿨뚝가는 만큼 해소됩니다.

최상위보스까지도 생각이 있거나 유틸적으로 이득보고싶으면 쿨뚝가시고 그냥 스탯뚝쓰신다고 크게 떨어지는건 없습니다 특정 상황에선 오히려 좋을거고요.


참고로 노쿨뚝이면 발드릭스 치명적인 문제 생겨서 노말발드나 하드발드가 최종목표라면 무조건 쿨뚝가야합니다.

쿨뚝관련 추가 내용은 아래 링크 타고가시면 됩니다.
이번 패치 이전 글이나, 큰 틀에서는 같은 의견입니다.

https://m.inven.co.kr/board/maple/2295/256910?iskin=maple

* 스탯뚝 쿨뚝 관련해서는 의견 많이 엇갈리는거 알고있습니다.
제 의견이 정답은 아니니까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제가 쿨뚝 올려치기하는 것처럼 보일수있는데 저는 쿨뚝을 썼을때 유의미한 플레이 경험 개선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상황이어서 좀 더 긍정적으로 보게되는것 같아요.


일리움 파이팅입니다.

궁금한 점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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