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너스는 빛과 어둠의 세례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45초 쿨타임에 앱솔루트 킬 적중 시 빛과 어둠의 세례의 쿨타임이 3초씩 줄어드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15번 적중하면 초기화 되는 거고, 실질적으로는 13번 쯤 타격하면 6초가 지나가고 쿨타임 2초를 쓰면 12번 타격하면 초기화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 오면서 30초 쿨타임으로 바뀌고 앱솔루트 킬 적중 시 쿨타임이 2초씩 감소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여기도 똑같이 15번 적중하면 초기화 되고, 실질적으로 바뀌는 건 없습니다.
'엥? 그럼 어차피 똑같은 건데 뭐가 문제라고 징징대는 거임?'
그냥 저 상태면 조삼모사라 그러려니 했겠지만, 딜까지 33.3%를 깎아버려서 문제가 됐습니다.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회사에서 월급을 300만원 받는데, 매 번 식사하러 가는 곳에서 소고기를 구워먹는다고 칩니다. 가격은 3만원이고, 600g이네요.
근데 무언가의 이유로 월급과 물가가 한 번에 낮아져서 월급이 200이 됐고, 이에 맞춰 소고기 가격도 2만원이 됐습니다.
네. 가격 낮춘 건 물가 반영한다 쳐도, 갑자기 600g주던 소고기를 400g으로 바꿔서 오히려 손해인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식당 사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물가가 낮아져서 저희 소고기 가격도 그에 맞춰 낮췄어요! 중량도 낮춰놨으니 부담없이 드세요!!'
....
가격을 낮췄으면 그람 수를 동결시켜야 하는데 그람 수까지 낮춰놓고선 저런 말도 안 되는 소리를 넥슨이라는 대기업이 하고 있는겁니다..
제발 널리 퍼뜨려주시고 우리를 조삼모사 원숭이로 보는 메이플스토리 운영진에게 유저들의 소리를 들어달라는 마음으로 월요일 판교 넥슨 고객센터로 찾아갈려 합니다.
개발저의 의도라도 있으면 최소한 이해라도 해보려고 하겠는데..
이건뭐..
겜안분 패치라서 짜증만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