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기에 앞서 아래 글들은 전부 제 개인적인 생각 관점입니다.
분출이 족쇄라는 관점도 있다는걸 알아줬으면 좋겠어요
초기에 만들어진 유틸들이 다 흡수에 맞춰줘있어요
용맥텔 -> 분출 쓰면 용맥이 없는데 제대로 못씀
용맥인핸스 -> 슈스탠 하나를 위해서 분출 써야되서 분출 딜로스 남
이런 식인데 분출을 주력으로 밀면서 이게 다 나사빠진거죠
그나마 최근에 돌진기 받아서 크게 신경도 안쓰게 됐죠
용맥텔이 후딜이 긴거는 고쳐주면 좋겠지만 얘 자체로만 보면 텔포 + 짧은 게이트급 스킬이긴 해요
그 놈의 분출때문에 근처 용맥이나 자용을 다 소모해서 제대로 못쓰고 층별 이동이나 윗점했다 아래로 바로 텔하는 정도밖에 못쓰는 상황이 많을뿐이죠
6차 마코 나오면서 잠깨우기, 정뿌, 산꼬마 딜 비율이 많이 늘어서 분출 때문에 정뿌나 잠깨우기 밀리거나 하면
이것도 딜로스가 꽤 되요
그리고 보스 트라이할때 분출보다 흡수가 더 편하기도 하고요
보스패턴이 안익숙한 상태에서 분출 깔러댕기는게 생각보다 힘들어요
온전히 보스 패턴에만 집중하는게 아니라 3분출 신경쓰면서 하는게 더 어려웠어요
분출 욕심부리다가 죽는 경우도 허다하고요
물론 고작 분출도 못깔면서 흡수로 딜은 넣을수있겠냐고 반박할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그냥 제가 느끼기에 그렇다고만 알아주셨으면 해요
분출이 족쇄기도합니다.
구조적 문제의 대부분이 분출때문에 발생하니까요.
저도 오히려 흡수쪽 지원이 이번 유틸평준화로 부각되었다 느끼기때문에 해당 개선도 필요하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