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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임위자드] 게임 개발자의 시선으로 보는 패치는 더 말이 안됨

아이콘 우주소녀
조회: 478
추천: 1
2025-05-22 12:24:07


C#코드 일부분으로 인증함

패치 막 나왔을땐 서버렉 3초 더 받음을 상정하고 타수가 같단 가정으로 계산해서 20%까인거를 피드중 스킬로 커버가 가능한가를 생각해봤는데 애초에 그 전제조건이 허수아비딜이 평균적인 피드섭렉으로 나와야 성립이 되는 거였음

근데 더 말이 안되는 패치인 이유가 개발자의 시선으로 보는 플위면 스킬 딜레이와 딜에 의한 우선순위를 기반으로 시뮬레이션을 돌리거란 거임
당연히 자체 계산해보는거니 저게 서버렉을 고려한 수치는 아님

그말은 즉 피드 10초를 상정하고 돌렸단건데 피드 10초기준 dpm은 당연히 본 허수딜보다 더 낮단거임

더군다나 플위는 일필 임기응변이 필요한 직업임
일필 고려해서 의도적으로 스킬 늦게 쓰거나 인플서 섞거나 블비탈에 의한 거리선정도 중요하단 얘기임

그리고 난이도로 치면 당연히 신경학을 완전히 부정하지 않는 이상 중상위권 밑일 가능성은 없고, 딜구조는 늘 하위권인거 증명해왔음

또 평딜기 쿨 돌릴 수 있는 딜 사전적립 구조로 틀어봐도 현 상위 보스는 플위에게 상대적으로 불리한 딜각 정직하면서 애매하게 움직이는 보스란거임

그걸 종합하면 정상적인 밸런스라면 일필 포함 허수딜이 너무 높아서 플위 오벨로 불타야 되고 우린 일필때문에 좋을 수밖에 없다고 해명해야될 정도로 딜이 나와야 한다는건데 현재 패치동향은 아예 딜과 딜레이 기반의 수학을 부정하는 수준임

쉽게 말하자면 플위는 난이도 상위권, 실전딜 비중 낮음을 동시에 가진 직업이고 순간 폭딜 위주의 평딜이라 일필 반영된 허수딜이 높아지는 구조인데 그게 낮아서 패치를 무지성으로 한 티가 난다는거임

구석구석 깨끗하게!

Lv84 우주소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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