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레이션 오브는 루미너스의 극딜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빛과 어둠 상태에서 각각 4스택을 쌓아야 합니다.
180초 쿨타임에서 120초로 변경된 지금 시점에 쌓아야 할 스택은
변동없이 그대로 들어와 극딜 진입까지의 준비 시간이 길어집니다.
추가적으로 딜 지속시간이 길어 압축이 필요한 상황
트와일라잇 노바는 점유율이 루미너스 스킬 중 가장 높은 스킬입니다.
트와일라잇 노바 스킬을 자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가 강제됩니다.
이 또한 확률적 딜이라는 것이 문제
루미너스의 오리진 스킬이 키다운 방식 입니다
다른 대부분의 직업들은 공중에서 오리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 루미너스는 해당 기능이 제한되어 있어 기동성과 실전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루미너스 오리진 스킬은 해당 몬스터가 후면에 있을 경우 타격되지 않습니다.
루미너스는 이퀄리브리엄이라는 상태에서 실질적인 딜이 가능합니다
이를 늘리기 위해서는 버프 지속 시간 증가(벞지) 세팅이 사실상 필수이며,
벞지가 없으면 제대로 딜을 넣지 못합니다.
최근 패치에서 루미너스의 주력 스킬인 빛과 어둠의 세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쿨타임: 45초 → 30초
앱솔루트 킬 적중 시 빛과 어둠의 세례 쿨타임 감소: 3초 → 2초
퍼뎀: 990% → 660%
쿨타임은 줄어들었지만 앱킬로 줄어드는 쿨감도 줄어 실제 가용 시간은 거의 동일하며,
퍼뎀만 대놓고 너프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대놓고 데미지만 깎인 너프”입니다. (개발자 코멘트에 너프 이유 없음)
루미떡상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