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으로 키우다 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썬콜만큼 쉽고 스킬 예쁜 직업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러도 예쁨!!) 작성자분이 마주할 벽에 도달할 때쯤이면 버프 받을 수도 있잖아요?ㅎㅎ 가슴이 시키는 걸 해야 오래갑니다. 참고로 부캐가 비숍, 쀼캐가 불독인데 개인적으론 역시 썬콜이 짱입니다.
솔직히 가슴이 시키는대로 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결국 밸런스는 돌고 도는 거고, 내 캐릭이 마음에 들고 애정이 가서 오래하다보면 좋은 때도 있는 거고 안 좋은 때도 있는 거고, 체급이 낮다고 해도 최근 메이플 밸런스는 굉장히 촘촘해지고 있다고 생각해서 양 극단적인 케이스 빼면 큰 범위내에서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메이플이 또 공팟보다는 지인 or 길드끼리 파티로 가는 경우가 많고, 그 경우엔 체급을 비교적 덜 신경쓰기도 하고요 천천히 즐기실거면 썬콜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사냥도 요즘 야누스로 상향평준화 됐다고 해도 야누스 컷이 매우 쉬운 편에 자체 설치기로 타 직업보다 더 사냥이 편하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저는 황혼 사냥으로 1분 중 30~40초는 키보드에서 손 떼고 있습니다)
9만부터는 병신인거 체감 확되니까 결정 잘 하세요
익스우 솔플까진 다 거기서 거기임 텔슝좍이라 썬콜 나쁘지않음 바인드도 길고
이제 그 이상보스부터 체급차이 나는거지 ,
진짜 바닥이 뭔지 좀 알아보셈
그 낮은 체급을 텔포 기반 유틸로 커버쳐서 실전딜을 뽑아야 하는데, 따라서 유틸과 크게 관련없이 딜을 넣을 수 있는 보스(림보-발드릭스) 구간에서 성능이 확 구린게 느껴지게 됩니다.
보통 노말림보 8만, 노말발드 9만, 하드림보 10만정도가 일반적인 구직컷인데 해당 스펙 구간에서부터는 낮은 체급이 거슬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이트유저라면 어차피 6차 다 올릴 일이 먼 얘기라 육각형 직업으로 즐길만 합니다. 다만 어느 정도 투자해서 상위보스를 갈 생각이 있다면 더 좋은 선택지가 많이 있는거죠.
그냥 월 5~10만원씩 소소하게 지르는 정도라면 좀 더 오랜 기간이 걸릴테고요.
이 8만 정도만 돼도 체급 병신인거 확 느껴짐.
익스우솔플까지 괜찮단것도 뭐 패턴너프 먹기 전 얘기지 지금은 그냥 허수아비라 체급이 곧 티어임
뜯어말릴정도는 아닌데 하겠다는 사람 붙잡고 한 번만 더 고민해보라고 권유는 해볼정도로 구림.
6개월 전까진 꽤 쓸만한 직업이었어요
결국 밸런스는 돌고 도는 거고, 내 캐릭이 마음에 들고 애정이 가서 오래하다보면 좋은 때도 있는 거고 안 좋은 때도 있는 거고, 체급이 낮다고 해도 최근 메이플 밸런스는 굉장히 촘촘해지고 있다고 생각해서 양 극단적인 케이스 빼면 큰 범위내에서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메이플이 또 공팟보다는 지인 or 길드끼리 파티로 가는 경우가 많고, 그 경우엔 체급을 비교적 덜 신경쓰기도 하고요 천천히 즐기실거면 썬콜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사냥도 요즘 야누스로 상향평준화 됐다고 해도 야누스 컷이 매우 쉬운 편에 자체 설치기로 타 직업보다 더 사냥이 편하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저는 황혼 사냥으로 1분 중 30~40초는 키보드에서 손 떼고 있습니다)
애초에 메이플 언제 접을지도 모르는 겜인데,
하고 싶은거 해야지. 또 미래에 좋아 질지 누가 앎.
당장 일리움이 1황인것만 봐도 dpm은 돌고 도는거.
오히려 썬콜이 본캐 입문하기 좋은 직업이라 생각해요.
보스도 다 처음이라 유입한테는 매우 어려울거임.
림발급 가면 동환산딜러들에 비해 구린거 느껴집니다
걍 한두달 할거면 모르것지만..썬콜 다 하다 중간에 갈아탐
정말 대 다 수가 그거아니명 다 접었던가 8만정도 되면
애가 맛이 슬슬 가기 시작하는데 8만 까지 도달하는기간이
솔까 순식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