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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썬콜)] [심각도 높?음] 테섭 구조적 문제

중앙지옥
댓글: 9 개
조회: 4246
추천: 29
2025-08-15 20:49:46
진석님의 테스트 결과는 딜은 아주 약간 너프라고는 하고 dpm 관점에서 딜 문제가 가장 중요하다고는 생각하는데
그 외에 구조적으로 불쾌한 점도 몇 가지 있네요

1. 체라 딜레이가 600ms -> 510ms 로 변경되면서 텔포 쿨보다 빨라짐.
보스 패턴 피하는 상황에서 불리한 점이 발생.
체라 - 텔 - 체라 - 체라 - 텔 : 가능
체라 - 텔 - 체라 - (공격쉬고) 텔 : 가능
체라 - 텔 - 체라 - 텔 : 원래 가능했으나 체라 딜레이 감소로 체라를 안 쉬고는 어려워짐.
테섭에서 해보면 은근 체감이 되는 부분이네요.

2. 이건 얘기 많이 나왔겠지만 시퀀스 - 주피터 - 썬브 - 오리진 순서 반강제
(원래도 이 순서가 좋았으나 유동성이 있었다가 사라진 느낌?)
솔플에서는 바인드 먼저 걸어버리고 극딜한다 쳐도 파티격에선 바인드 23초 유지하는 메리트가 꽤 커서
혼자만 다르게 할 수도 없고.. 아르카나 구조 때문에 딜 고점은 위 순서인데
알다시피 주피터 썬더 스킬이 너무 불안정해서 보스가 피할 가능성이 꽤 있음.
또는 밀격 당하면서 오리진 늦고 파티원 죽는 문제등 발생 가능.
상황에 따른 유동성 감소. 주피터를 타겟팅으로 바꿔 주지 않는 이상 대참사 가능성 있음.

3. 이건 버그로 픽스될 가능성 있지만 텔부 + 애드레인지가 동시에 적용돼서 긴텔이 너무긴긴텔로 변경
원래 애드레인지 사용시 짧텔 기준으로 거리가 늘어났으나 텔레포트 부스트가 패시브로 변경되면서
텔부 거리 기준으로 거리가 늘어나서 너무 길어짐.
체라 뒷텔 체라 하면 원래 닿았을 거리가 다음 체라에선 못 때릴 정도의 거리..
그렇다고 기본텔만 쓰기엔 썬콜의 장점이 사라지는 느낌이고
긴긴텔도 장점이 있어서 적응의 문제일 수 있지만 당장엔 뭔가 불편해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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