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라라] 라라 현재 테섭 변경점 및 못받은 개선안 정리

아이콘 좌표평면
댓글: 3 개
조회: 1732
추천: 3
2025-09-11 18:20:51
괄호 클릭하면 접기/펼치기 가능합니다.
틀린부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안보이면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현재 테섭 변경점 정리] (텍스트 클릭)
__________
패치순서
구조개선 이전 → 구조개선 이후 → 현재 테섭
or
구조개선 이후 → 현재 테섭

따로 안적은건 변경 X
__________

용맥 분출
쿨타임 0.5초 → 0.3초 (원상복구)
분출 생성 위치가 캐릭터 앞으로 변경
분출 지속시간 18초 → 30초

분출 : 너울이는 강 VI
큰 너울 데미지 1320% → 1056% → 삭제
너울 데미지 1110% → 888% → 1025%
너울 공격횟수 5 → 7
최대 발생 횟수 9 →15

분출 : 돌개바람 VI
데미지 690% → 478% → 482%
공격횟수 5 → 6
최대 생성 횟수 5 → 10

분출 : 해돋이 우물 VI
즉발 데미지 1060% → 742% → 변경X
화산탄의 데미지 675% → 410% → 451%
용암 지역 데미지 600% → 370% → 679%
화산탄 최대 생성 횟수 5 → 13

발현 : 강줄기 흐르는 곳

강을 타고 이동 중 용맥을 찾는 스킬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됨.

용맥 흡수
펫 버프 자동스킬에 등록 가능

흡수 : 강 웅덩이 물벼락 VI
데미지 1290% → 774%

흡수 : 소소리 바람 VI
데미지 360% → 216%

흡수 : 햇빛 맹아리 VI
쿨타임 2.5초 → 5초

정기 뿌리기 VI
데미지 840% → 714%

잠 깨우기 & 큰 기지개
스킬 이펙트 변경

용맥의 자취
텔레포트 딜레이 약 20% 감소

산 물결
액션 딜레이 약 16% 감소

용맥의 메아리
용맥 소모 시 최대 HP의 1%와 최대 MP의 8% 회복 → MP 회복이 공격 적중 시 일정 확률로 회복으로 변경
MP 회복 쿨타임 5초 → 삭제
(HP는 그대로일 가능성 높음)

너울가지
지속시간 15초→ 20초
최종뎀 증가량 10% → 9%


[못받은 개선사항 정리] (텍스트 클릭)
__________
i) 문제(현상)
ii) 요청(구체안)
iii) 기대효과

0. 딜(데미지) 상향

i)
- 여러 챌린지 및 실전에서 라라의 성능이 최하위권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ii)
- 흡수·분출 관련 수치 상향

iii)
- 경쟁력 회복

1. 용맥의 자취 패치 관련

i)
- Maple Now 라이브 시현 영상에서 자취는 높이 상관없이 사용가능한 공중 -> 공중 텔레포트 (예: 제로 직업의 버스트 스텝, 렌 직업의 매화검 1초식 : 순인)
- 테스트 서버 및 마이너 패치 이전 본서버 에선 높이 상관없이 사용가능한 공중 -> 바닥 텔레포트
- 본서버 마이너 패치 이후 높이 제한을 심하게 받아 공중(사실상 바닥) -> 바닥 텔레포트
- 이하 커뮤니티 링크로 갈음.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5526646

- 고작 2스택, 쿨타임 10초 등으로 운용 제약이 큼. 선,후딜 및 과도한 범위 문제도 존재.

ii)
- 이동 매커니즘을 Maple Now 라이브 당시 시현 영상에 나온 사양으로 변경.
or
1. 스택/쿨 개선: 5스택, 쿨타임 7초로 완화. (참고: 개선 패치 이전 용맥의 자취 4스택 · 6초 쿨타임)
2. 스킬 선·후딜 감소.
3. 위 2,3 조건이 수용될 시 텔레포트 거리를 약간 축소.

iii)
- Maple Now 라이브 시현영상을 보고 기대한 유저의 기대치 충족.
or
- 기존 사용 스타일 크게 변경하지 않으면서 안정성 확보.

2. 잠깨우기 및 큰기지개 추적·스턴 대응 문제
i)
- 잠 깨우기 및 큰 기지개가 중간에 캐릭터가 스턴을 맞으면 효과가 증발하거나 재추적 범위가 좁아지는 문제.

ii)
- 재추적 범위와 지속시간을 대폭 상향(예: 불독 도트퍼니셔급 수준)하여 스턴에 강하도록 개선.

iii)
- 불쾌한 스킬 증발 사례 감소.

3. 아름드리 나무(스킬) 전맵화 요청
i)
- 범위가 좁고, 이펙트를 줄이면 경계가 보이지 않음. 또한 전맵화 버프 스킬이 타직업에 이미 존재함.

ii)
- 아름드리 나무를 전맵화 스킬로 변경(버프 형태 유지).

iii)
- 스킬의 유틸성 증가, 특정 보스(예: 더스크)에서 불쾌한 경험 감소.

4. 잠깨우기(사출 자동화)
i)
- 현재 잠깨우기를 매 11초마다 수동으로 눌러야 하는 불편함(노쿨뚝, 메르250 등 상호작용 포함). 분출 타이밍과 섞여 경험이 불쾌함.

ii)
- 잠깨우기를 아델의 샤드/윈더와 유사하게 온오프 스킬로 변경하여 자동 발동 가능하게 변경.

iii)
- 반복적 수동 입력 제거.

등등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