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의 및 개선 내용
1. 메모라이즈
> 서버렉으로 지속시간이 길어져 운에 의존해야 하며, 퍼니싱 리소네이터 강화 기능 또한 문제가 있음(후술)
> 지속시간 20초 > 30초로 변경, 발동 가능 횟수 추가와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모두 사용하면 버프 소멸
2. 이퀄리브리엄 리버레이션
> 이퀄리브리엄 상태가 되거나 이퀄리브리엄 상태가 끝났을 때의 이펙트를 전투 중 확인하기 쉽지 않음
> 스크린 이펙트 추가 및 온오프 기능 추가 / 이펙트 추가
3. 퍼니싱 리소네이터 - 구조를 해치는 가장 문제 스킬
> 기존 플레이 경험을 해치는 익숙하지 않은 키다운 딜링기 - 특히 메모라이즈를 사용하고 스킬을 사용할 때 사용을 중지하고 빛과 어둠의 세례, 트와일라잇 노바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한 매커니즘을 만듬
> 메모라이즈를 사용하면 100회 사용 가능으로 강화되는데, 메모라이즈를 쓴 뒤 오리진 스킬을 사용한 후 100회를 모두 사용하지 못하여 스킬을 정상적으로 활용하지 못함. 스킬을 정상적으로 활용하려면 오리진 스킬 사용 후 메모라이즈를 사용해야 정상적으로 100회를 사용 가능함
> 오리진 스킬을 사용할 때가 아니더라도 시전 속도가 느려 100회를 모두 사용하기 쉽지 않음 - 단순한 스킬 사용으로는 13초, 빛과 어둠의 세례/트와일라잇 노바를 사용하는 시간까지 고려하면 15초 가량을 사용해야 함
> 앱솔루트 킬에 비해 사거리가 짧고, 상하 범위도 넓지 않음
- 개선안
1안)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 1회 사용 가능한 일격기로 변경
2안) 개선 받은 다른 키다운 극딜기와 비슷하게 지속시간 감소 및 타격 속도/데미지 증가, 사용 가능 빈도(쿨타임) 감소
3안) 롤백
공통1) 스킬 범위 증가, 후방 범위 추가
공통2) 퍼니싱 리소네이터 사용 중 빛과 어둠의 세례/트와일라잇 노바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추가
4. 빛과 어둠의 세례/트와일라잇 노바
> 앱솔루트 킬의 사용 빈도가 늘어나 사용 빈도가 같이 늘고, 트와일라잇 노바도 같이 사용해야 해서 상당히 정신없는 플레이를 유발함
- 개선안
> 쿨타임 감소 기능 삭제 및 스킬 데미지 증가
5. 진리의 문
> 패치 방향성은 좋으나, 기존 상태에서도 패치 후 상태에서도 딜량 자체가 낮아 딜링기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함
> 공중 설치 불가능과 함께 시전 딜레이가 존재함
- 개선안
> 지속시간 감소 및 공격 간격 대폭 감소
> 공중 설치 가능 및 딜레이 감소
6. 리버레이션 오브
> 패치 방향성은 좋으나, 혹시 보스가 이동할 경우 스킬을 타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음
- 개선안
1안) 스킬을 재사용하여 재설치하는 기능 추가
2안) 스킬 사용 시 거대 오브가 캐릭터를 따라다니게 수정
7. 기타
> 직업 기본 크리티컬 확률 증가
> 라이트 리플렉션 전이 데미지 감소 삭제
> 오리진 스킬 키다운 삭제/컷신 간소화
☆ 오류
1. 이퀄리브리엄 상태의 연속 텔레포트가 정상적으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릴리즈 상에는 변경점이 없어 오류로 보입니다.
> 영상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5626307?my=chuchu
2. 루멘 셰이드 지속 시간 종료 시 다른 효과음까지 모두 깨지는 오류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