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사항이 큰 직업들, 한 세개 정도만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첫번째는 루미너스인데요
어.. 루미너스는 다들 잘 아시겠지만 이퀄리브리엄이라고 하는 어떤 슈퍼 단계와 그 이퀄리브리엄 단계로 진입하기 위한 게이지를 쌓는 어떤 게이지 수급 단계, 어떻게 보면 2단계의 두 페이즈를 갖는 그런 전투를 하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러 가지 패치를 거치면서 이 게이지를 수급하는 단계가 예전보다 되게 밀도가 낮아졌어요. 그러니까 전체적인 전투에서 봤을 때 게이지 수급하는 것의 빈도가 예전보다 많이 낮아졌습니다.
그러다보니까 이걸 뭔가 더 재밌게 게이지를 쌓는다던가 이런 경험이라기보다는 그냥 일시적으로 약해지고 역체감을 유발시키고 전투템포를 늘어지게 만드는 그런 상황이 되었다라고 좀 생각을 하게 됐고 새롭게 정의를 했습니다.
그래서 그거에 맞춰서 라크니스 게이지라고 하는 게이지를 삭제를 했습니다. 삭제를 하고 일반적인 쿨타임 단위로 이렇게 이퀄리브리엄 상태에 진입할 수 있게 수정을 하면서 60초마다 진입을 하는데 120초마다 한번씩 더 강화가 되는 요런 형태로 해서 새로운 전투 경험을 드릴려고 합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근본적인 부분이 바뀌다보니까 여러가지로 이것과 관련돼서 직업 별 스킬 변경사항들이 함께 반영이 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요 부분을 우리 루미 직업분들이 많이 해보시면서 의견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