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스킬별 문제점----------------------------------
운영진 분들이 만드신 형식이 그대로 나올 경우에 대한 문제점
★퍼니싱 리소네이터★
1. 보스 상황에서 18초마다 1초간 무방비해짐. <-- 실제 보스 상황에서 체감이 너무 큼. 텔포를 사용 할 수 있으나 패링과 상위 보스 패턴에 대하여 맞는거 자체가 데스카우트나 기운을 소모하는 상위보스일수록 대처가 안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이루어짐.
2. 이퀄스킬 아니지만 빛둠세 쿨감 적용되니까 딜을 최대한 끌어쓰기 위해 18초마다 빛둠세 쿨 상황에 따라 확인하고 써야함. 만일 빛둠세가 6초 남거나 애매하게 남을 경우 앱킬을 사용하고 빛둠세를 사용후 퍼니싱을 쓰는 등 대처를 해야하는데 그럴경우 메커니즘이 조잡해짐.
3. 보스 상황에서 6분주기 오리진 끼고 사용할때 딜손실 가장 적게 나는 빌드로 할 경우 보스에 따라 전체 100스택중 40~60스택 정도 손실.(허수아비 기준으로도 재사용 1회도 안터져도 30~40스택정도 못쓰고 사라짐.)
4. 보스 상황에서 2분주기 극딜시 딜손실 가장 적게 나게 하면 20~40스택 정도 손실.(허수아비 기준으로는 재사용이 많이 터져서 노바쿨초가 많이 되지 않는이상 다 털수 있음.)
5. 범위도 x, y축 둘다 짧아서 근접딜을 해야하는데 더블점프마냥 이동하는게 아니라 텔포여서 움직이면 거의 딜로스라 보면 됨.(렌의 경우 더블점프로 이동하거나 일리움처럼 빠른속도로 공중에서 이동할경우에는 보스를 끼고 움직이기 때문에 딜로스가 생기지 않지만 텔포는 해당 거리만큼 전체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그만큼 딜이 비어버리기 때문에 애초에 상성이 맞지 않음.)
6. 이상하게 키다운 메커니즘이 아니라 그런건가? 다 있는 상태이상무적이랑 체비뎀감 50%도 안달려있음.
7. 퍼니싱을 먼저 다 쓰는경우에는 13초정도 걸리는데 120초 극딜기준으로는 다 쓸 수 있지만 오리진과 같이 쓸경우 20스택정도 못쓰고 사라진다.
★리버레이션 오브★(이팩트는 맘에 듭니다 잘 만드셨어요!! Goat!!)
1. 보스가 이동하거나 좀 멀어지면 그냥 깡으로 다 날림.
2. 보스에서 2분주기 기준 보통 거의 20초 초중반정도 써야 다 털 수 있음. 리레건 컨티건 다 안묻음.
★메모라이즈★
1. 20초 딱 끝이라서 보스에서 퍼니싱을 걍 어느 순간에도 다 못털음.
2. 직접타격이라 빛둠세를 쓸때는 타격이 안일어남에 따라 노바재사용이 많이 터져서 빛둠세 쿨초를 많이 하면 퍼니싱을 더많이 못털고 메모타격도 안터짐(쉽게 말해서 2분, 6분 극딜에서 노바, 빛둠세↑, 퍼니싱, 메모↓ 종합적으로 딜로스)
★빛과 어둠 세례★
1. 노바쓰면 2초씩 4번해서 8초 감소하는데 재사용 많이 터져도 도중에 빛둠세를 써주고 노바를 써야함. 메모끝나고나서 혹은 준극딜때는 상관 없지만 메모라이즈가 켜진상태에서 극딜에선 메모, 퍼니싱, 오브와 상충되는 스킬임.
★트와일라잇 노바★
1. 극딜에서 이것을 쓰기 위해 퍼니싱을 끊고 써줘야 하는데 재사용이 계속 터진다고 해도 빛둠세 때문에 상황에 따라 써줘야 하고 빛둠세의 쿨이 애매하게 남을 경우 앱킬을 써서 빛둠세를 초기화 한 뒤에 트와일라잇 노바를 써줘야 하기때문에 딜타임이 한없이 길어지게 됩니다. 그냥 길어지는게 문제가 아니라 이 스킬을 퍼니싱 도중에 퍼니싱을 끊고 사용한다는거 자체가 문제이고 퍼니싱은 메모라이즈20초 지속시간동안에만 100스택이기 때문에 마냥 재사용이 많이 터지는것도 좋지 않고 마냥 쓸수도 없는 스킬이 됩니다.
★라이트 리플렉션★
1. 구시대의 산물인 전의데미지 감소 시스템.
2. 사냥기를 보스전에서도 무조건 사용해야하는 이상한 스킬1
3. 보통 4차 이하에 보스전 주력기가 없으면 사냥기를 그냥 보스전 주력기로 사용하거나 강화하는 형식이거나 액티브 온오프형식으로 보스기를 만들어서 사용하지만 보통 4차이하에 보스전 주력기가 있다면 보스전에서 사냥기를 쓰지 않는다.
EX. 썬콜의 체라(보스전 주력기 없음.)
EX. 미하일 샤이닝크로스-어썰트(보스전 주력기는 없으나 소울레이지로 강화하는 형식)
EX. 다크나이트 궁니르 디센트(기존 루미와 같이 궁니르 디센트에 쿨타임이 존재하여 보스에서 다크 임페일과 같이 사용하고 특정 스킬을 사용시 지속시간동안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비슷한 스타일이였으나 궁니르 디센트의 쿨타임이 사라지면서 유일한 보스전 주력기가 됨)
★아포칼립스★
1. 사냥기를 보스전에서도 무조건 사용해야하는 이상한 스킬2
2. 라리플의 3번과 동일.
★앱솔루트 킬★
1. 보스전 주력기임에도 불구하고 쿨타임이 존재.(비슷한 예로 바뀐 다크나이트의 궁니르 디센트가 있음.)
★하모닉 패러독스★
1. 절대무적에 절대바인드인데 키다운+ 공중사용 불가능
2. 도입부 딜범위가 매우 짧아서 몬스터가 다른층에 있거나 좀 멀리 있을경우 바인드만 걸리고 딜은 안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
★러스트러스 오브★
1. 자체 딜은 17%정도 상승 되었으나 기존에 러스트러스 오브에 들어가던 최종뎀22%+마력10이 하락하였고 빛둠세3회(288,288% 6차 헥사코어 풀강 기준)도 초기화 안되기 때문에 오히려 딜은 하향됐습니다.
★1차 패시브 스킬에 빛 마법 강화, 어둠 마법 강화★
1. 반대쪽 최종데미지는 없음.
2. 몇몇 스킬중에서 해당스킬의 최종뎀이 들어가지 않음.
3. 정작 가장 필요한 이퀄리브리엄 스킬에는 최종데미지 증가가 없음.
★진리의 문★
1. 공격 주기를 2배로 만들었지만 여전히 점유율은 쓸만한 스인미 수준
2. 범위를 정상화 시켰지만 정작 사냥에서도 안씀.
★하이퍼 패시브★
1. 너무 쓸때 없는 패시브 강화류
2. 보통 사냥기, 보스기, 보조딜기 이렇게 3개에 데미지증가, 보스공격시 데미지 증가, 방어력무시, 타수증가, 확률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같은 효율적인 것을 넣지만 루미너스는 너무 쓸때없는 라리플, 아포를 넣어놓고 그마저도 쓸모없는 것으로 채워넣었습니다.
★자체 체급★
1. 마력10 떨구고 최종뎀22% 내릴만큼 루미너스가 강한가? 중위권에서도 이정도 떨구면 욕먹는데 하위권에서 이정도 떨구는건 살짝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루미너스 출시 이래로 쭉 해오면서 루미너스가 중상위권에 올라간적이 있는가 생각해보면 없다 말 할 수 있을 정도인데
----------------------------------각 스킬별 개선점----------------------------------
운영진 분들이 만드신 형식을 존중하고 그것을 토대로 방향을 잡고 패치를 한다는 가정하에
★퍼니싱 리소네이터★
1. 메모라이즈 사용시 5초동안 공격을 하고 100회까지 공격하는 스킬로 변경.
2. 기존 1초동안 공격하던걸 0.5초동안 공격으로 하고 딜간격 감소, 메모라이즈 사용시 딜간격을 한번더 줄여 주는 스킬로 변경
3. 전방, 상단범위 증가, 가능하다면 후방, 하단 범위도 추가
4. 공격시 스턴을 포함한 모든 상태이상 공격에 대하여 무시추가. + 사용시 체력비례 데미지를 포함하여 50% 감소추가
(끊어쓰거나 5초 지속하는 키다운 스킬의 경우 전부 달려있습니다. EX. 비숍, 렌, 팔라 팬텀, 메르 등)
★리버레이션 오브★
1. 스킬 재사용시 재설치 기능 추가 or 범위 대폭 증가
2. 자동적으로 6개씩 생성되고 직접공격하는 스킬 사용시 2개씩 추가 생성 이퀄상태에서 2배 증가
★메모라이즈★
1. 30초 지속으로 증가
★빛과 어둠 세례★
1. 패시브화하여 자체 쿨타임이 돌아오거나 초기화 되면 자동적으로 사출되도록 변경(이팩트를 아에 사출기 형식으로 바꾸는것도 나쁘지 않으나 운영진이 도트나 여러작업이 너무 오래걸린다면 그냥 패시브화만 해주셔도 됩니다.)
★트와일라잇 노바★
방안1. 다른스킬 사용시 스킬사용 가능(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적용)(빛둠세 쿨감는 그대로)
방안2. 다른스킬 사용시 스킬사용 가능, 자체 %뎀 증가, 쿨타임 20초 or 30초 설정, 이퀄상태에서 3회까지 초기화(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미적용 )(빛둠세 쿨감는 그대로)
★라이트 리플렉션, 아포칼립스★
1. 스킬 통합
2. 라리플의 전의데미지 감소 삭제
3. 빛 상태, 어둠 상태 on/off 추가
4. 빛 on시 라리플 형식으로 사출
5. 어둠 off시 아포칼립스 형식으로 사출
★앱솔루트 킬★
1. 쿨타임 삭제
2. 이퀄상태가 아닐경우에는 빛둠세의 쿨타임을 감소시키지 않는다. 추가 (혹시 모를 밸런스 붕괴 대비)
★하모닉 패러독스★
1. 키다운 삭제, 공중사용가능 추가
2. 도입부 삭제 후속타와 비슷하게 도트 다시찍고 시전시간 감소 or 도입부 전, 후, 위, 아래 범위 후속타와 동일화 시전시간 감소
3. 사용시 빛둠세 1회에 한에서 초기화로 변경(빛둠세 패시브화 함에 따른 혹시 모를 밸런스 붕괴)
★1차 패시브 스킬에 빛 마법 강화, 어둠 마법 강화★
1. 빛의 길 선택시 1차 빛 최종뎀 패시브, 2차 어둠 최종뎀 패시브, 3차 이퀄 최종뎀 패시브 추가(스토리에 따라 변경)
2. 어둠의 길 선택시 1차 어둠 최종뎀 패시브, 2차 빛 최종뎀 패시브, 3차 이퀄 최종뎀 패시브 추가(스토리에 따라 변경)
★진리의 문★
1. 배경 추가, BGM 추가
2. 딜증가는 해줄수 있으면 해주시고 안될거 같으면 1번만
★하이퍼 패시브★
1. 트노바 3종 (EX. 데미지, 쿨타임 n%감소, 보공, 방무 등)
2. 앱킬 3종 (EX. 데미지, 보공, 방무 등)
3. 라리플, 아포 통합 3종(EX. 데미지, 마릿수, 사거리 등)
★자체 체급★
1. 마력10, 최종뎀 22%는 너무 심했고 이건 다시 생각해봐주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1. 아직 건의사항은 많고 개선사항도 많이 있지만 이번엔 '운영진분들이 건드신 것에 대해서만' 건의 개선을 적어봅니다. (인바이러빌러티, 데스사이드, 샤인리뎀션, 5차 몇개 0차 적용 안되는것 등 뺐습니다.)
2. '운영진분들의 루미너스 밸패 방향성을 존중하는 방향'에서 개선점을 생각했습니다. (솔직히 짧쿨 키다운은 누가 바랄진 모르겠지만 등은 방향성이라 생각하고 "일단은" 9월에 들어오는 밸패에는 감안하겠습니다.)
3. 부디 13년만에 모든게 완전 바뀌는 루미너스가 제발 잘 되길 바라는 심정으로 기대하겠습니다. 꼭! 꼭!! '전부 적용해주시길 바랍니다'.
4. 이렇게 바꿔도 루미너스 상위권에 들어가지 않을것 같고. 중위권정도 할 것 같은데 루미너스 유저들이 진짜 많은거 바라지 않습니다. 진짜 타직업마냥 1황이 되는걸 바라지 않아요. 진짜 그냥 적어도 이정도는 되야 캐릭구실할거 같은데 만약 '그냥 그대로 나오거나 몇개 살짝 바꾸는 식으로 나오면 진짜 루미 접는사람 많을거 갔습니다'. 안그래도 진짜 정으로 키우는 캐릭인데 제발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