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비숍] 이제 그만 징징대고 개선사항 의견좀 모아봐요

비뉴냥
댓글: 15 개
조회: 1215
추천: 8
2025-09-18 18:15:24
더 징징대도 이미 잘린 팔은 안붙어요. 이거 다시 붙으려면 계속 징징대고 있을게 아니라 10월달 패치에라도 의수든 뭐든 받을 수 있게 의견 통합해서 문의 넣어야합니다. 

현재 비숍 직게 의견 +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에 있어서 한번 내용을 간결하게 만들어봤습니다.

1. 오리진 30초로 압축
- 현재 오리진은 60초로, 아르카나 30초 프레이 30초에서 오리진만 60초일 이유가 없습니다. 앞에 30초야 아르카나랑 프레이를 받는다고 하지만 뒤에 30초는 그냥 아무런 의미없는 추가딜로 오리진 전체 딜로 봤을 때는 딜 누수밖에 안돼요. 

개선 방향 : 오리진을 30초로 압축해서 사냥터에서 짧게 짧게 쓸때는 잠깐의 여유시간을, 보스에서는 아르카나와 프레이 시간 내에 전부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일거양득의 최적의 시간이 30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리진에 원래 달려있던 버프인 '60초 동안 최종뎀 5% 증가' 역시 압축된 시간에 맞춰 '30초 동안 최종뎀 10% 증가'로 변경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2. 쓸만한 스킬들의 차별점 극대화 
-지금도 쓸만한 OOO 스킬과 원본이 되는 스킬의 차별점이 있긴 있습니다. 어떻게보면 쓸만한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열화판의 스킬을 제공하는 점인데요. 문제는 이러한 열화판이라고 해서 원본과 차이가 많이 나는가? 라고 한다면 그렇지 않다는 겁니다. 
특히나 쓸홀파와 홀파의 차이점은 회복량 10%가 끝이거든요. 쓸홀파도 만렙을 찍으면 사용 가능 횟수도 20번으로 동일합니다. 

개선 방향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 하이퍼 스킬 어블 보너스 데미지, 엑스트라 포인트, 보스킬러 기본 패시브로 이관, 없어진 자리는 디바인 프로텍션으로 대체
-쓸만한 미스틱도어 : 이건 걍 삭제좀. 쓰는 사람 있음...?
-쓸만한 홀리 심볼 : 쓸만한 로디드도 없는데 이건 있어야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긴 합니다. 하이퍼 스킬에 임퓨바디, 익스피리언스, 엑스트라 드롭을 없애고 그 자리를 엔젤레이로 대체, 없어진 익스피리언스, 엑스트라 드롭, 임퓨바디는 기본 패시브로 이관, 메소 획득량 20% 추가
-쓸만한 홀리 파운틴 : 홀리 파운틴의 회복량 50%로 버프, 사용 횟수 30회로 버프, 쓸만한 홀리 파운틴 및 신성의 흔적을 무시하고 재설치 가능

디바인 프로텍션 - 엑스트라 가드 : 상태이상 저항 2회 추가
디바인 프로텍션 - 쿨타임 리듀스 :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 
디바인 프로텍션 - 임퓨바디 : 속성 내성 10% 증가

엔젤레이 - 리인포스 : 데미지 10% 증가
엔젤레이 - 보스 킬러 : 보스 데미지 10% 증가
엔젤레이 - 보너스 어택 : 공격 횟수 1회 증가

3. 리저렉션, 홀리 워터 개선
-리저렉션은 데스카운트를 소모 없이 부활시키는 것도 아니고, 선택해서 부활시킬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쿨타임이 짧아서 자주 쓸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무려 데미지 증가가 달려있음에도 그 누구도 사용하지 않는 스킬입니다. 극선발대의 신규보스 퍼클런에 비숍이 포함된 파티에서 비숍조차도 리저를 쓰지 않습니다.
데스카운트를 공유하는 카링, 림보, 발드릭스 혹은 뒤졌을때 리스크가 점점 커지는 진힐라 같은 보스에서 리저렉션의 뎀뻥을 맞추기 위해 극딜 타이밍에 파티원 전체가 같이 죽고 비숍의 리저렉션으로 부활해서 딜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즉, 별로 쓸모가 없어요.
홀리워터 또한 쓰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홀리워터가 뭔지도 모르시는 파티원분들도 많아서 키세팅에서 빼신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엔젤레이를 35번을 적중해야 성배가 5스택이 모두 차고, 인트당 지속시간 증가와 회복량 증가는 구시대적인 불필요한 족쇄라고 생각합니다.

개선 방향 : 리저렉션의 쿨타임 60초로 변경, 리저렉션 사용 시 부활이 아닌 헤븐즈 도어, 알레리아 영약과 중첩되는 버프기로 적용. 리저렉션 버프를 받은 상태로 죽으면 버프가 소모되고 hp,mp 및 특수 스탯(PP, 포스) 100% 회복, 10초 동안 무적, 파티원 전체 30초간 데미지 5%증가, 증가하는 데미지는 지능 2500당 1% 최대 25%까지 증가 가능.

홀리 워터의 모든 기능을 홀리 파운틴으로 이관 or 홀리워터 사용시 주변에 성수생성, 생성된 성수의 일정 범위 이내에서 hp50% 미만일 시 성수 자동 소모 및 자동 회복, 성수 한개당 hp50% 회복, 성수의 지속시간은 5초 + 지능 2500당 5초 증가

4. 프레이 최종뎀 개선 
-그냥 시간 줄인만큼만 버프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인 의견 환영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