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스킬 조정 패치로 게이지가 삭제 되었지만 루미 유저들은 달라진 전투 경험을 체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이전에 게이지를 모으기 위해 썼던 사냥기가 보스 주력기로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도 앱킬에 달린 10초 쿨타임이 삭제되고 선파이어-앱킬 / 이클립스-앱킬이 발동되면 좋겠습니다만,
이번 스킬 조정 패치에서 라리플 퍼뎀을 올린 점을 미루어 보았을 때(440%에서 650%로 증가)
운영진은 여전히 라리플/아포를 보스에서 사용하도록 기획 방향성을 잡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는 10월에 있을 A/S 패치를 대비해 라리플/아포 원키 통합을 건의하고 싶습니다.
예시) 소울마스터 4차 원키 주력기 - 폴링 문: 댄스 오브 문/라이징 선: 스피딩 선셋
하나의 키를 사용하면서 선파이어 상태에서는 라리플이 발동되고 이클립스 상태에서는 아포칼립스가 발동되게 끔 개선한다면, 라크니스 UI 삭제로 인한 유저들의 혼란도 줄어들 것 입니다.
아울러, 이와 함께 오랜 폐단과도 같은 하이퍼 패시브 스킬도 함께 개편되어야 합니다.
물론 개편 이전에, 라리플 자체의 전이 데미지 감소 메커니즘 삭제와 더불어 라리플/앱킬의 사거리 50 증가는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모닝 스타폴이 삭제되며 추가된 루미의 4차 주력기 트노바 또한 하이퍼 스킬에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제가 작성한 하이퍼 패시브 스킬 개편안입니다.
루미너스 하이퍼 패시브 스킬 개편안 (라리플/아포→원키 통합 이후) |
구분 | 기존 (2012년 7월 12일 템페스트 업데이트~) | 10월 A/S 패치 희망 개선안 |
1 | 라리플-리인포스: 데미지 20% 증가 | 라리플/아포-리인포스: 데미지 20% 증가 |
2 | 라리플-스프레드: 전이 데미지 감소율 0% | 라리플/아포-보너스 어택: 공격 횟수 1 증가 |
3 | 라리플-애드 레인지: 사거리 50 증가 | 라리플/아포-엑스트라 타겟: 최대 공격 가능 몬스터 수 증가 |
4 | 아포-리인포스: 데미지 20% 증가 | 트노바-리인포스: 데미지 20% 증가 |
5 | 아포-크리티컬 레이트: 크확 20% 증가 | 트노바-이그노어 가드: 방무 20% 증가 |
6 | 아포-엑스트라 타겟: 최대 공격 가능 몬스터 수 2 증가 | 트노바-보스 킬러: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20% 증가 |
7 | 앱킬-리인포스: 데미지 20% 증가 | 앱킬-리인포스: 데미지 20% 증가 |
8 | 앱킬-엑스트라 타겟: 최대 공격 가능 몬스터 수 1 증가 | 앱킬-이그노어 가드: 방무 20% 증가 |
9 | 앱킬-애드 레인지: 사거리 50 증가 | 앱킬-보스 킬러: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20% 증가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에 의견은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