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짤 스펙 : 10.09 4초뚝 리4 웨4
수십판을쳤는데 딜이 칠때마다 달라짐.. 다를수야 있는데 달랐던 이유가 너무 상식파괴적이었어서
꼭 글로 남겨야겠다 싶어서 적어봅니다
요약 : 스킬을 무작정 쿨마다 쓰는게 능사가 아니다, 이론(허수)과 실전은 무조건 다름
예를들어 쿨뚝기준으로 익팅을 4분사이클에 시드링맞춰 8번만쓸지 쿨마다 9번쓸지
이론상으로는 이미 '후자가 센걸로 정해져' 있고 극딜도 쿨돌면 바로바로 돌리는게 세다고 정해져있음
근데 이러한 상식과는 정반대로
딜이 낮았던판은 짧쿨기/극딜 쿨마다 빠릿빠릿 잘 돌렸을때고
딜이 높았던판은 시드링이나 짧쿨들이 서로 안맞을때 한쪽을 살짝 미뤄쓰면서 중첩시키려고했던판 이었음
전자중에서도 아다리 잘맞아서 중첩 잘되고 최고점뜰수있는데 평균적으로는 후자가 훨씬 더 셌음
물론 후자대로면 극딜사이클을 110초마다 빠르게 못굴림. 근데 그럼에도 막상 2-3 진입하는 시간이 더 빨랐음
어차피 전자처럼 했을때는 극딜이 돌아도 마지막 체력 1% 남고 평딜죽어라 쳐야돼서 개같이 꼬임..
즉, 딜이빡빡할때는 "총 극딜횟수차이가 나지않는선이라면" 템포를 천천히 가져가도 괜찮겠다는 결론에 도달..
칼로스 특성상 더 그럴수도 있을듯
밑은 리4웨4기준 어느정도 최고점?인거같은 알고리즘임
익팅쓰기전에 시드링쿨 확인 4초아래라 쿨이안뜬다 > 익팅미루기
시드링 5초~11초남음 > 익팅써버린뒤 극딜을 익팅쿨12초떄 사용하면 다음익팅이 시드링 끝자락에맞음
시드링 11초이상남음 > 그냥 써도 다음익팅이 시드링안에 들어감
(아마 5렙링기준으로는 저기서 시드링쿨이 5초이상 > 그냥써도됨 / 5초이하 > 기다림 으로 어느정도 간소화가능)
디차인페는 충분히 쿨이짧고 1회사용 리턴이 익팅절반이라 그리 신경안써도될듯한데 익팅정도는 쓸만한듯
그밖에, 인플서 돌았는데 일필이 5초안에 터진다 > 극딜살짝 미뤄버리기
아 모르고 팔랑크스 몇초즘 늦게썼다; > 다음극딜 살짝 미뤄도됨 (억지로 몇초땡기면 영원히 안맞음ㅋㅋ)
1페 ~ 2-2 를 이렇게 했을때 오히려 2-3 입장시간이 빨랐고 (2-3은 딜이남으니 극딜 쿨마다 바로돌림)
저렇게 해야 딜이 잘나온다는걸 꺠달은시점부터 10.15부터 10.09까지 스펙을 낮춰도 클각이 보이기시작했어요
동시에 내가 게임하면서까지 덧셈뺼셈 빡빡하게 하고있어야하느냐라는 현타증정ㅋㅋ
리웨5가 중요한 이유를 느낀게, 뭐 딜적인 차이 그런차원의 문제가아니고
저 위에있는 평딜 알고리즘 제약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머리가 덜아프고 저점방어가 된다는게 좋은점 같아요
막상 리5끼면 또 리레20초원룸방생존 겁나 힘들듯한데
아마 대부분은 4렙유저분들이 더 많을텐데 4렙유저시면 한번 저 알고리즘을 생각해보는것도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