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테섭이랑 본섭이랑 달라진점 없음
+ 마이너로 퍼니싱 중 숙이면 엎드리는 판정되게 정상화해줌. 숙이고 노바 세례도 가능
퍼니싱 리소네이터 관련 팁
1. 퍼니싱 중 키 선입력 가능이게 무슨 소리냐면 예를 들어 빛둠이 돌기 직전에 키를 누르고 있어도 돌면 바로 써짐.(노바도 마찬가지지만 도중에 누를일이 보통은 한번...)
그리고 당장 스킬이 나가진 않지만 앱킬이나 오리진을 누르고 있으면 퍼니싱 사용 횟수가 끝나고 부드럽게 이어짐.(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좀 만족스러웠음. 스킬을 누르고 있으면 퍼니싱 끝나는걸 굳이 확인할 필요가 없음)
2. 강화 퍼니싱 취소는 무조건 퍼니싱 키만 가능
도중에 사용 가능한 스킬은 빛과 어둠의 세례, 트와일라잇 노바, 창조의 아이온, 에르다 노바만 가능하고
나머지는 미리 누르던 잘못 누르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서 앞서 이야기한 키 선입력을 써먹기 딱 좋음
3. 퍼니싱을 너무 급하게 누르지 말자
약간의 딜레이가 있고 스킬 딜레이 중 사용하면 씹히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너무 급하게 누르지 말것...
그렇다고 계속 누르고 있으면 2번 때리고 바로 꺼지므로 미리 계속 누르고 있는 행위는 지양해야 함
스킬 사용 후 살짝 짧은 텀을 두고 누르는게 좋음
극딜 사이클
* 제가 연구한 사이클이 100% 최적은 아닐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사이클 있으면 제보바람...
* 퍼니싱 중 노바 재사용 터지면 딜레이 없이 연속으로 바로 나갑니다
* 선 오리진은 고려하지 않았고, 컨티뉴어스 링도 동일합니다.
1. 오리진 없는 일반 극딜 사이클
1) 먼저 빛둠 > 극딜 시퀀스
2) 퍼니싱 한번 눌러 사용 > 바로 (이퀄로 초기화된)빛둠 노바 꾹 > (중간에 빛둠 한번 돕니다) 빛둠 쿨 거의 다되면 빛둠 꾹 > 빛둠 써지면 앱킬 꾹
3) 퍼니싱 끝나고 앱킬 사용으로 이어짐
2. 리4 기준 15초 오리진 극딜 사이클(+ 쿨뚝에 따라 달라지지 않음)
좀 빡빡하긴 한데 15초 안에 퍼니싱+오리진을 다 넣는 것이 가능함
1) 먼저 빛둠 > 극딜 시퀀스
2) 퍼니싱 한번 눌러 사용 > 바로 (이퀄로 초기화된)빛둠 노바 꾹 > 빛둠 쿨 거의 다되면 빛둠 꾹 > 빛둠 쓰고 오리진 꾹 > 오리진 사용
3) 오리진 끝난 후 빛둠 노바 순으로 사용(여기는 리레가 다 안묻긴 함...)
3. 리5 기준 20초 오리진 극딜 사이클(빛둠을 한번 더 사용 가능함)
1) 먼저 빛둠 > 극딜 시퀀스
2) 퍼니싱 한번 눌러 사용 > 바로 (이퀄로 초기화된)빛둠 노바 꾹 > 빛둠 쿨 거의 다되면 빛둠 꾹 > 빛둠 써지면 앱킬 꾹 > 앱킬쓰다 빛둠 초기화되면 바로 사용 > 남는 시간 앱킬(이때 리레가 10~11초가 남아야함)
3) 리레가 10~11초 남았을 때 오리진 사용
4) 오리진 끝난 후 빛둠 노바 순으로 사용(리레 묻음)
4. 오리진 극딜인데 노바 재사용이 터져 빛둠을 쓸 수 있는 경우(+추가)
- 리4: 퍼니싱이 끝나는 순간 오리진을 사용해야 하므로 퍼니싱 내에는 사용하되 끝나면 빛둠을 포기하고 오리진을 써야 함
- 리5: 10~11초 남았을 때 오리진을 사용해야 하므로 그 전에 빛둠을 더 털 수 있으면 터는 것이 좋음
5. 바인드 타이밍
- 열심히 돌아댕기는 보스
> 극딜 시퀀스 전 빛둠 사용할 때 or 시퀀스 사용 후 바로
- 바인드를 좀 늦게 걸어도 되는 보스
> 시퀀스 후 or 퍼니싱 사용 중(퍼니싱 씹힘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 중 추천)
6. 아이온(해방무적) 타이밍
- 퍼니싱 도중에 사용 가능하니 입맛대로 사용하면 됨
준극딜 팁
- 일반 퍼니싱 리소네이터를 사용한 빛둠&노바 시전 모션 캔슬
전제: 강화된 퍼니싱 시전 시간이 끝나고 준극딜이 돌아오기 전까지 퍼니싱 리소네이터를 쓰지 말것
> 빛둠 > 시퀀스 > 퍼니싱 바로 사용 > 빛둠&노바 동시에 꾹
* 이퀄리브리엄 지속 시간 내에 2회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