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플위의 현 위치 + 챌섭 플위
1. 기본 스킬 이해 (1~6차스킬, 코강)
2. 기본 세팅 (어빌, 시드링, 버프 즐겨찾기, 시퀀스)
3. 쿨뚝, 에마삼 광휘
4. 딜사이클
5. 수로빌드
6. 보스 상성
7. 사냥터
1차 스킬
오비탈 플레임 : 키세팅에 넣으려면 이거 가져와야함
2차 스킬
파이어 블링크 (파블) : 플위가 가진 최고의 유틸. 100초 지속, 재사용 2초쿨, 재설치 1초쿨
3차 스킬
본 피닉스 : 벞지 영향을 받는 1800초쿨 자체 헤도, 약 28분을 버티면 한 보스에서 2번 사용 가능
마엘스트롬 : 자체 바인드
블레이징 러쉬 : 돌진기
4차 스킬
스피릿 오브 플레임 (스오플)
사냥 모드 (사자) / 보스 모드 (여우) 변경해주는 스킬 (온오프)
기본적으로 사자가 소환되고, 한번 더 사용하면 여우가 소환됨
쿨타임이 있는 스킬은 모드 변경 시 쿨타임을 공유함
악몽선경 근두운 맵에서 증발하는 버그가 있음
오비탈 플레임
- 사자 오비탈 : 왕복 O 일몹뎀이 붙어있지만 요즘 오비탈 안쓰고도 사냥함
- 여우 오비탈 : 왕복 X
블레이징 익스팅션 (익팅) (HEXA 풀강 시 점유율 10%, 쿨뚝 효율 높이는 주범 1)
- 사자 익팅 : 앞으로 전진하는 설치 광역기, 사냥 메인 스킬이라 봐도 무방함. 5초쿨
- 여우 익팅 : 30초쿨 설치형 극딜기
커맨드 잠금 시 아래 방향키를 같이 눌러도 현재 모드로 스킬 발동 (아래 잡기술 활용)
- 검마,세렌 처럼 누울 일이 많은 상황에서 누운상태로 바로 스킬 사용 가능
슬라임, 칼로스 처럼 복층 구조인데 텔을 가지고 있다면 텔을 유도하고 그 자리에 밑점 + 익팅을 동시에 눌러 딜로스를 줄일 수 있다. 파이어 블링크 설치도 같은 느낌으로 가능
인페르노라이즈 (인페) (HEXA 풀강 시 점유율 9%, 쿨뚝 효율 높이는 주범 2)
- 사자 인페 : 6초쿨 광역기
- 여우 인페 : 30초쿨, 직접 공격하는 스킬 적중 시 쿨감 0.2초
커맨드 잠금 시 아래 방향키를 같이 눌러도 현재 모드로 스킬 발동
- 검마,세렌 처럼 누울 일이 많은 상황에서 누운상태로 바로 스킬 사용 가능
버닝 리젼 (장판)
40초쿨 60초지속 (벞지 영향 O) 쓸오더 적용 시 데미지 61% (파티원 41%) + 공속 1단계
장판 가동률 70% 기준 파티원에게 상시 최종뎀 3.38% 극딜 가동률 100% 기준 최종뎀 4.82% 수준의 파티 유틸무한 유지에 필요한 최소 벞지는 메르 SS 기준 43%, 벞지가 높을수록 매우 편해짐
특이 사항으로 파티원은 장판 위에 있어야 하지만
플위 본인은 장판 범위를 벗어나도 효과 적용 + 맵 이동도 OK
플레임 배리어
15초지속 120초쿨 상태이상 10회 방어
인플서에 상태이상 면역이 생겼지만 더스크나 세렌처럼 상태이상이 많은 보스에서 피드를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게 도와줌
하이퍼 스킬
패시브는 오비탈 111 익팅 101 오익플 000 (12346) 고정
오비탈 플레임-애드레인지 : 오비탈 사거리(이동거리)가 100 증가하는 온오프 스킬
카타클리즘 : 100초쿨 3.5초지속 공중 사용 가능 무적기. 데미안 낙인, 루시드 나팔, 칼로스 저주 goat
피닉스 드라이브 : 120초쿨 20초 지속 극딜기
5차 스킬, 코강
강화 코어 총 6개 스킬 2중 4코
오비탈, 익팅, 피드, 인페, 카타클리즘, 오익플 (카타클리즘 + 오익플의 점유율은 1% 미만)
5차 코어 강화 순서 : 인플서 > 블비탈 > 미스칩 > 디차 > 초시축 > 오버로드마나 > 팔랑크스 > 블링크, 로프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블비탈) (HEXA 풀강 시 점유율 10%)
5초쿨 평딜기. 과거에는 보스 크기와 위치에 따라 2히트부터 8히트까지 차이가 심했으나
최근 패치로 최대 2회 충돌 제한이 생겨 저점이 보장되었다.
오비탈 시전 중 사용 가능
플레임 디스차지 (디차) (HEXA 풀강 시 점유율 9%)
사자 모드 : 거의 화면 전체를 커버하는 18초지속 20초쿨 설치기. 2초 쿨뚝이 있으면 완벽하게 무한유지가 된다.
여우 모드 : 20초쿨 투사체를 날리는데 타겟팅이라 몹이 존재해야 발동되고 맵에 생성 된 채로 꽤 오래 남아있다. 대상이 너무 멀거나 보스는 사라졌는데 잡몹만 남아있을 경우 딜 누수 발생.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인플서) (HEXA 풀강 시 점유율 10%)
120초쿨 키다운 (최대 5초) 극딜기
오랜 기간 꾸준히 개선 받아 시전 중 슈스탠, 뎀감 50%, 상태이상 면역, 에르다 노바 사용 가능
샐리맨더 미스칩 (미스칩) (HEXA 풀강 시 점유율 6%)
60초쿨 40초동안 직접 공격하는 스킬 적중 시 추가타를 때려주고 지속시간이 끝나면 20초간 마력 15~105 제공해주는 준극 버프
6차 스킬, 마코
강화 순서는 환산 주스탯 참고
이터니티 (오리진) (HEXA 풀강 시 점유율 7%)
약 4.5초간 못 움직이며 강한 극딜, 30초간 맵 전체 지속데미지를 입히며 캐릭터를 따라다니고 맵 이동 시에도 유지된다.
플레임 콘체르토 (어센트)
오비탈 플레임 VI (HEXA 풀강 시 점유율 14%, 쿨뚝 효율 높이는 주범 3)
오비탈 시전 시 15초마다 불길이 생성된다. 쿨뚝이 적용되기 때문에 마코 개방 효율이 최종뎀 10% 수준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오비탈 익스플로젼 VI/피닉스 드라이브 VI
인페르노 라이즈 VI : 여우 인페가 x축이 긴 투사체에서 x축이 조금 줄어들고 y축이 늘어난 즉발기로 변경된다.
2. 기본 세팅
어빌리티
패보상 (패시브 스킬 레벨 증가 1, 보공, 상추뎀) 고정.
뉴비라 벞지가 부족한 경우 패보벞, 보상벞
시드링
리웨 / 컨티로 나뉘는데
피드 패치 후 허수아비 기준으로도 리웨와 컨티는 거의 비슷함.
고점을 보기 위한 운영 난이도는 컨티가 월등히 높음.
웬만하면 리웨 추천하고, 극딜 시간이 최소 15초 +@라서 5렙 효율 매우 좋음
버프즐겨찾기
초시축, 장판, 피드, 오버로드마나, 파이어 블링크는 웬만해서 넣고
다른건 취향껏 바꾸는 걸 추천.
시퀀스
편한게 최고
수로 빌드나 최소컷 빌드에서는 스킬을 따로 쓸 수 있음
3. 쿨뚝, 에마삼 광휘
환산이 떨어져도 실전딜은 높음
간단하게 스펙에 맞춰서
크뎀 1줄 장갑이다 = 2초
크뎀 2줄 장갑이다 = 4~7초
1초당 주스탯 약 20% 이상의 효율
5초뚝 기준 1초당 주스탯 28%급
+ 오리진에 밀린 피드가 준극마다 딱딱 맞춰지며, 디차 쿨감으로 사냥 이점도 있음
25년 12월 7일 기준으로 에마삼 광휘 전체 매물 1페이지
방무 포함 6줄 유효 500억, 방무제외 윗잠 이탈이 600억대
직업 성능 덕분에 메소 시세를 고려해도 5개월간 60%가량 비싸짐
4. 딜사이클
기본 틀
6분 : 시퀀스 오리진 인플서 꾹 노바 짧쿨기
2분 : 시퀀스 바인드 인플서 꾹
1분 : 시퀀스 팔랑크스 평딜
평딜 (기본쿨)
익팅 (30초)
디차 (20초)
인페 (오비탈 풀히트 기준 약 10초 +@)
블비탈 (5초)
쿨마다 눌러주고 남는시간 오비탈
5. 수로빌드
쿨뚝 X, 뉴비용
123 입장 후 카운트 3초 남았을 때 극딜시퀀스 크오솔 스인미
120 여우 디차 꾹, 인플서 오리진
65 극딜시퀀스
7 극딜시퀀스 + 인플서
2초 쿨뚝
스위칭 칸에 리테 장착
142 일필
137 미스칩, 글오가 (이후 쿨마다 사용)
125 입장
123 극딜 시퀀스
121 팔랑, 여우디차 꾹 인플서 오리진
102 피드 꺼지면 어센트 1회 + 손으로 웨펖 스위칭 후 바로 발동
87 웨펖 지속시간 끝나면 링 액티베이션
77 리테 바인드, 해방무적, 에테폼, 어센트 2,3회 손으로 리레 스위칭
12 극딜 시퀀스 인플서
5초 쿨뚝
스위칭 칸에 리테 장착
142 일필
137 미스칩, 글오가 (이후 쿨마다 사용)
123 입장 후 팔랑, 여우디차 꾹
120 극딜 시퀀스 인플서 오리진
100 피드 꺼지면 어센트 1회 후 손으로 웨펖 스위칭 후 바로 발동
85 웨펖 지속시간 끝나면 링 액티베이션
77 리테 바인드, 해방무적, 에테폼, 어센트 2,3회 후 손으로 리레 스위칭
10 극딜 시퀀스 인플서
〓〓〓〓〓〓〓〓〓〓〓〓〓
6. 보스 상성
보스의 불쾌감을 위주로 한 작성자의 주관적인 의견 입니다.
스우/익스우 ★★★★★
짧쿨기가 많아 변수가 있지만 속사기라 게이지 관리가 쉽고 파이어 블링크로 대부분 대처 가능
데미안 ★★★★★
오비탈 4방향, 카타클리즘 낙인 기믹 100% 파훼, 바인드 시 초월석 사라지는 패치 덕분에 공중 인플서 장점이 많이 퇴색되긴 했지만 극딜 평딜 모두 공중에 있는 데미안을 때릴 수 있고, 데미안이 도망쳤을 때 파이어 블링크로 추격 능력도 좋음
가엔슬 ★★★★★
복층 구조라 y축 오비탈이 매우 유리하고 파이어 블링크로 날먹 가능
루시드 ★★★★★
스킬 대부분이 광역기라 1페 잡몹걱정도 거의 없고 파이어 블링크로 날먹 가능
인플서 범위가 넓어서 2페 바인드걸었을 때 루시드가 어느정도 움직여도 대처 가능
극딜 시간이 긴 만큼 3페 컷이 평딜 직업치고 높지 않음
윌 ★★★☆☆
3페 거미줄 관리의 특성 상 나노컨 유틸의 부재 (뚝떨, 공중 기동)
맵이 좁아서 파이어 블링크를 텔처럼 쓸 수 있고
거미줄이 다 찼을 때 할 수 있는건 많음 (의지, 플레임 배리어, 인플서 등)
딜이 여러 스킬에 분산되어있어 1페도 유리하고 딜찍 스펙에선 클탐이 짧게 나오는 편
더스크 ★★★★★
인플서에 상태이상 면역이 생기고 난 뒤로 운석에 대처할 필요가 없어졌다.
공포 때 플몹도 잘잡고 본 피닉스, 플레임 배리어로 생존유틸이 많아 허수아비처럼 패면 된다.
듄켈 ★★★★★
구석에 파이어 블링크 깔면 거의 무적에 가까운 수준이다.
윗점이 높아 거의 모든 패턴을 윗점 + 블링크로 피할 수 있다.
인플서 뎀감 덕분에 미해방 극딜탐에 어느 정도 맞딜 할만하다. 얘도 거의 허수아비임
진힐라 ★★★★★
속사기라서 실 컨트롤이 수월하고 무적기 2개라 제단 풀기 쉽고 오른쪽 구석에 블링크 깔면 생존이 쉬워진다
검마/익검 ★★★★☆
1~3페 장판 가동률이 매우 높다. (파티격 이점)
해방 무적이 없다면 인플서 돌리다 끊어야 되는 상황이 많음.
1페 : 디차를 제외하면 모든 스킬이 길어 거의 본체 2히트가 가능하고 1극컷이 안나는 파티에선 파이어 블링크로 위치 잡기가 쉽다
2페 : 파이어 블링크로 녹스피어, 좌우 권능 피하기가 쉽다
3페 : 파이어 블링크로 검마 위치 주차가 편함. 오비탈이 속사기라 밀격을 보고 피해도 쉽게 피해짐.
4페 : 자힐이 없어서 아쉽지만 파이어 블링크 + 긴 사거리로 편하게 딜 가능, 무적기가 많아 색 변환 날먹 가능
세렌 ★★★★☆
1페는 전직업 중에 가장 안 좋았지만 속사기화 + 파이어 블링크 활용으로 평균정도는 하는 것 같다
2페는 전반적으로 허수아비에 가깝지만 여명 때 테토남식 더블 점프로 모든 것을 해결해야함
칼로스 ★★★★★
1페는 허수아비
2페는 복층 구조, 무적기 다수, 그로기 탐 확실한 2~30초 극딜 덕분에 빌드만 잘짜면 상성 좋음
아쉬운 점은 다인 파티격에서 익팅, 오비탈불길 딜누수가 심하다
카링 ★★★★★
1페는 셋 다 무난한 것 같음
2페도 원혼 발악 패턴때 마다 무적기 or 파이어 블링크로 쉽게 넘길 수 있고
3페는 도올 피하기가 매우 어렵다는걸 빼면 스킬 대부분이 2흉수 타격이 가능해서 딜효율이 매우 좋다.
최초의 대적자 ★★★★☆
전반적으로 허수아비
2페, 3페에서 파이어 블링크 활용해서 무적기나 패링이 쿨일 때 게이지 안 깎이고 속성 공격 회피 가능
림보 ★★★★★
2-2 1층에서 2층에 있는 보스한테 익팅이 닿는다 + 복층 파이어 블링크 날먹
3페 흑림보에서 파이어 블링크로 장판 지우기 재밌음
발드릭스 ★★★★★ (안가봄)
크게 나쁠 것 같진 않음 의문의 플위 고수들에게 듣기론 죽을 일도 없고 괜찮다 함
7. 사냥터
전 사냥터 공통적으로 파이어 블링크, 익팅, 디차 활용이 중요함.
200~205 숨겨진 호숫가
205~210 숨겨진 연구열차 / M타워
210~215 동산 입구
215~220 고래산 정상
220~225 닭이 뛰노는 곳3
225~230 물과 햇살의 숲 / 동굴 윗길 깊은 곳 1
230~235 그림자가 춤추는 곳 2, 3
235~240 생명이 시작되는 곳 7 / 거울빛에 비친 빛의 신전 2, 4
240~245 별이 삼켜진 심해 3, 5, 6
245~250 미지의 안개 5, 6
250~255 별이 삼켜진 심해 3, 5, 6
255~260 세계가 끝나는 곳 1-9 / 세계가 끝나는 곳 2-8
260 ~ 285
260~262 00:00 세르니움 - 세르니움 동쪽 성벽 2
263~265 00:44 불타는 세르니움 - 불타는 왕립 도서관 제 6구역
265~266 01:21 호텔 아르크스 - 무법자들이 지배하는 황야 2
265~267 01:55 호텔 아르크스 - 낭만이 저무는 자동차 극장 3
267~269 02:27 호텔 아르크스 - 종착지 없는 횡단열차 2
268~269 02:51 호텔 아르크스 - 종착지 없는 횡단열차 6
270~271 03:28 오디움 - 성문으로 가는 길 3
271~273 04:09 오디움 - 볕 드는 실험실 3
273~275 04:42 오디움 - 잠긴 문 뒤 실험실 4
275~276 05:06 도원경 - 생기가 돌아오는 봄 5
276~278 05:42 도원경 - 색깔이 옅은 가을 5
278~279 06:02 도원경 - 참혹한 흔적의 겨울 4
280~282 06:28 아르테리아 - 남쪽 외곽 지역
281~283 07:09 아르테리아 - 최하층 통로 3
283~284 07:50 아르테리아 - 최상층 통로 2
285~286 카르시온 - 잔잔한 해안가 2, 3
287~288 카르시온 - 어둠이 내리는 나무줄기 1, 3
288~289 카르시온 - 가라앉은 유적지 2
290~291 탈라하트 - 재와 침묵의 땅 1
290~292 탈라하트 - 섭리와 운명의 전쟁터 2, 3
291~293 탈라하트 - 심판과 운명의 전쟁터 1
293~295 탈라하트 - 밤의 길 / 환영의 길
피드백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