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직업의 자체 체급은 최종뎀 뿐만 아니라, 상술한 크뎀이나 패시브 데미지, 공격력 등등 많은 요소들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타 직업들은 모든 수치들이 다 곱연산으로 적용되는 최종뎀을 몇 겹으로 두르고 있는데 반해, 패스파인더라는 직업은 합연산으로 적용되는 수치 위주에, 애초에 기본 체급 자체도 너무 낮습니다.
이번 밸패에서, 만약 패파의 기본 크뎀이 저주 디버프 20%를 포함해서 너무 과하다고 생각되서, 패파의 크뎀 효용이 타직업 대비 안좋기 때문에 크뎀을 너프한거라면, 효용과 상관 없이 곱연산으로 적용되는 최종뎀을 더 주세요.
소신발언 하자면, 지금 패파는 그냥 폐차 직전인 똥차를 튜닝으로 그럴싸해 보이게 만들어 놓은거 같습니다.
직업 자체의 기본 체급이 애초에 이렇게 낮은데, 주력기들 스킬 퍼뎀 조정해서 그냥저냥 타직업들과 딜량 비슷하게 나오게 조정한다고 해서, 그게 겉보기에는 그럴싸할지 몰라도 내부에 문제가 전혀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직업의 기본 체급을 최소한 타직업의 80%라도 맞춰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똑같은 스킬인데 타 직업이랑 데미지가 몇 배씩 차이가 나는게 올바른 밸런스인가요?
그러니까 아무리 똥차라도 최소한 엔진 교환할때는 좀 제대로 바꿔주세요.
이전 밸패처럼 또 튜닝으로 눈속임하거나, 엔진 바꿔준 대신 타이어 뺏아가고 하는 보여주기식 밸패가 아니라, 이번에 한 번 정비 맡길때 녹슨 파츠들, 썩은 파츠들, 제대로 정비좀 받고 싶습니다.
"꼭이요"
+이외에도, 솔직히 이번에 퍼뎀/타수 버프된 5차 극딜기들이 다 점유율 낮은 스킬들인것도, 제가 보기엔 개발진이 패파 유저들 헥사강화 통계 쭉 보고 나서,
??? : 어어 이볼템까지만 헥사 강화하고 가성비로 꿀빠네?
??? : ^메포 소모^ ^조각 소모^ 해야겠지? 헥사 강화 "정상화"
라고 말하는걸로 밖에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물론 극딜기의 점유율이 어느정도 평준화 되는게 나쁜건 아니지만,
상술한 문제 이외에도 이번 밸패에서 언급도 없었던 블디 매크로 후딜이라던지, 그 이외에도 개선이 필요한 많은 문제들이 있는 와중에,
패스파인더라는 직업에서 정말로 고쳐야 할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어떤 부분에 대한 개선을 패파 유저들이 정말로 원하는지, 그 우선 순위에 대해서 개발진 분들이 다시 한번 잘 생각해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