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오류&누락요소
1. 와일드 그레네이드 라이딩 탑승/해제 시 스택이 초기화되는 오류가 있음.
사냥하다가 엘보 불늑 잡을때, 소울 채워와서 바로 보스전 입장할 때,
딜중지하고 라이딩 탑승해서 이동속도 증가 활용할 때 등등 불편한 상황이 많이 생김
탑승 여부에 따라 스파크/플래시로 스킬이 변화해서 생기는 문제 같은데
사냥 보스 여부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는 스킬이 아닌데 굳이 왜 분리했는지 근본적인 의문이 있음
(애초에 6차전직 마스터리 코어 개방 이후론 사냥용으로 거의 사용하질 않음)
2. 하울링 게일, 빅휴즈기간틱캐논볼 등 타 스택형 스킬은 쿨감을 받도록 바뀌었는데 그레네이드는 누락됨.
3. 화이트 히트 러쉬 커맨드 좌우 돌진기 사용 중 드로우백이 잠깐 풀리는 오류가 있음.
드로우백 지속 중인데도 돌진한 방향으로 캐릭터의 고개가 돌아가버려 포지션 재선정에 문제가 생김
4. 재규어 스톰 지속 중 맵 이동 시 자동 재소환이 추가되었는데
우클릭 스킬 종료 기능은 누락되어 지속 중 보스 보상방으로 넘어가면 애로사항이 크게 생김
스킬 개선
1. 한계치 문제 - 재규어 스톰 지속 중 재규어 스킬의 퍼뎀이 매우 높아
데스티니 해방 퀘스트 하드 카링을 진행하는 스펙에서 주력기가 무조건 맥뎀에 막히는 상황 나올 예정임
프레이 너프 패치 전 이미 맥뎀에 막혀왔으나 방치당하다가 시너지 너프했다고 그냥 넘어간게 매우 아쉬웠었음.
맥뎀 때문에 해방이 막히는 상황을 방지하려면 선제적인 타수 분할이 필수적
2. 크로스 로드 스틸 모드의 개선
스틸 모드 발동 중에는 방향키 커맨드와 함께 크로스로드 시전 시 재규어가 돌진하는 옵션 추가
-실전에선 스틸 모드를 사용해 돌진 없이 정적으로 딜링하다가도
보스나 내 캐릭터가 이동하면 돌진으로 재규어를 움직인다거나 하는 식으로
재규어가 돌진하지 않는 스틸 모드와 재규어가 돌진하는 기본 사양이 동시에 필요하나
스킬 호환성이 떨어져 탄력적인 대응이 불가능한 상황임.
3. 와일드 그레네이드 시전 동작 모션 삭제
그레네이드에 발칸류와 시전 시 시전 동작 모션이 없다는 기능이 있는데,
어차피 실수를 하거나 발칸x 종료되면서 타이밍 안좋게 나가는거 아니면
항상 발칸 시전 중에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기본 시전 동작을 남겨놔서 손꼬임을 유발하게 할 이유가 없음.
딜량 문제가 아닌 단순 편의성 개선이라 무조건 필요함.
4. 와일드 발칸 후방 범위 증가, 서먼상태 와일드 발칸 다수타겟으로 변경
하단 판정이 짧은 일부 보스와 딱 붙어서 딜하거나
구석에 몰려 있을 때 와발의 후방범위가 전무하여 히트가 안되는 상황 개선 필요함.
이번 테섭 패치에서도 에반의 엘블 사례처럼 공격범위를 늘려 거리유지 페널티를 완화한 사례 있음.
그리고 보우마스터와 함께 마스터리 코어 개방 이후에도 유이하게 단일타겟 속사기를 가진 직업이므로
형평성을 위해 같이 다수기로 변경 필요함.
5. 설치기 액션 딜레이 개선
헌팅유닛과 드릴컨테이너 쿨타임 삭제는 좋으나, 설치 선후딜 개선이 없어 보스 전투 시 사전작업이 너무 불편함.
마스터리 코어 출시로 설치기 비중이 올라갔고 현재 액션 딜레이 개선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보완 필수
6. 재규어 고정 지속 중 스킬 아이콘 표시
재규어가 보스에 딱 붙어있는 상황에선 재규어 고정을 사용해도
재규어가 고정이 되어 있는지, 그냥 움직임이 없는건지 육안으로 구분하기 매우 어려움
재규어 고정을 해제하지 않고 재규어를 재소환한 상황에서도 고정이 풀렸는지 남아있는지 판단하기 어려움
드로우백처럼 재규어 고정 지속 중 우상단에 스킬 아이콘을 추가하여 즉시 구분이 되도록 해야 함.
재규어 고정 중 복귀 방지한 개선 패치는 정말 긍정적으로 생각함.
7. 화이트 히트 러쉬 커맨드 좌우 돌진기 커맨드 잠금+키세팅 분리 모드 추가
화히러 좌우 돌진기를 커맨드로 사용하기엔
와헌 전투 특성 상 무빙속사기를 사용해 좌우로 이미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 많아
순간 반응할때 커맨드가 충돌하여 대각점을 사용하기 힘든 상황이 발생함.
방향키 커맨드 잠금과 더불어 돌진기를 별도 키셋팅으로 둘 수 있는 사양을 추가해
보스전 상태나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지를 줬으면 함.
시드링 관련 문제
대부분의 와헌 유저는 4분 주기로 리레-웨펖을 돌려가며 사용했는데,
이번에 리레가 2분으로 변경이 되었지만 너프 폭이 상당히 커서
오히려 기존에 4분 주기로 리웨를 번갈아 사용하는 것보다 시드링 효과가 약해진 상황임.
리스트레인트링의 수치 개선이 필요하다고 봄.
그리고 리레가 2분이 된 순간 60초 준극딜이 없는 와헌 직업 특성 상 웨폰퍼프링이 버려지게 되었는데,
웨폰링에 연마석을 투자한 입장에서는 투자금액이 한순간에 휴짓조각 됐음.
숨돌 먹고 스위칭을 하는 행위 자체가 손해인 상황이므로 이건 시드링 수치 상향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문제임.
*(시드링 변환 긴급 패치로 해결)
스킬 상향 바라는 점
테섭에서 실측해 본 결과 딜량 상향폭이 부족한 수준인데,
이번에 헥사강화 효율이 매우 낮았던 발칸x, 그레네이드가 상향된 방향성대로
헥사강화 효율이 낮은 재규어 맥시멈의 데미지 상향, 와일드 발칸 VI의 패시브 효과 추가가 이루어지는게 필요함.
그리고 리뉴얼된 그레네이드가 탑승해서 사냥용으로 사용할 때 누적 데미지가 더 높은데
굳이 라이딩으로 모드 분리해놓고 사냥을 더 강하게 할 이유가 없다고 봄. 강한 쪽으로 통일해서 조정하는게 옳음.
이번에 무적기 받은 직업들은 60초에 2초 지속인 무적기들이 많은것같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