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빌드는 운영자의 의도를 벗어난 데이터 제작을 위한 몸비틀기 및 고점도르 목적의 빌드이므로, 현실성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지난 패치로 와일드헌터의 그레네이드 딜 점유율의 정상화가 이루어졌습니다.
반면 탑승/미탑승 기준의 신규 모드화 패치가 함께되었습니다.
현재 그레네이드의 퍼뎀은 5차 30렙 / 6차퍼뎀 미적용 기준
플래시(탑승) : 1,660% * 8 * 4 = 53,120%
스파크(미탑승) : 1,820% * 8 * 4 = 58,240%
입니다.
이 때, 탑승과 미탑승 간의 그레네이드 1발의 데미지는 약 10%가량 미탑승 그레네이드가 더 셉니다.
하지만, 탑승모드의 경우 4.5초당 1발 / 최대 8발 장전
미탑승모드의 경우 10초당 1발 / 최대 4발 장전
이라는 조건이 붙어있습니다.
***********제발 수정부탁드립니다.**************
또한, 현재 그레네이드의 경우 탑승/미탑승 간의 모드변경이 이루어질 경우 기존 충전된 잔탄이 모두 증발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발 수정부탁드립니다.**************
현재 그레네이드는 0.5초라는 고유의 시전쿨타임을 별도로 갖고있는 관계로, 탑승모드의 8발을 다 터는 동안 1발이 추가로 충전되어 모두 충전된 상태라면 한번에 거의 9발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탑승) 4.5초 * 9 = 40.5초 >> 53,120% * 9 = 478,080%
스파크(미탑승) 10초 * 4 = 40초 >> 58,240% * 4 = 232,960%
따라서, 장전된 탄창을 모두 한번에 터는 경우 탑승모드의 퍼뎀이 약 2배이상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탑승모드의 탄환을 미리 장전시키는 것이 가능한 첫극딜에 한정해 탑승한 채로 극딜을 시작하는 것을 상상해볼 수 있습니다.
탑승/미탑승 간의 차이를 간략하게 실험해 보았습니다.
해당 극딜빌드의 경우, 발칸x 키다운 5초를 활용해 키다운 시간 동안 탑승인 채로 탑승그레네이드를 모두 털고, 내리는 빌드입니다.
측정해본 결과, 일필 및 재감에 영향을 받지 않는 변수만이 추가되었으므로, 같은 조건이라면
일반극딜 40초 시 약 3.5%
오리진 극딜 40초 시 약 2.5%의 딜상승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극딜빌드]
기존 극딜과 같은 방식이되, 탑승된 채로 극딜을 시작합니다.
탑승맥시멈은 발칸x 캔슬이 패치되지 않은 점을 활용하여, 맥시멈의 딜레이를 캔슬해주며, 빠르게 발칸x를 시전합니다.
발칸x의 키다운과 탑승그레네이드의 잔탄소모를 마친것을 확인하면, 가능한 빠르게 재규어를 내려서 극딜을 이어갑니다.
단 한가지, 재규어를 탑승한 채로 시작하여 극딜 중간에 내리는 것만 다른 빌드입니다.
예상 Q&A
Q. 재규어를 타고 극딜하면 키다운동안 램피지도 못쓰고, 서먼재규어 딜도 날아가지 않나요?
- 해당 손실을 인지하고, 키다운 시작 이전에 램피지를 먼저 박고 시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키다운 동안의 서먼재규어 딜량의 손실보다 그레네이드로 얻는 이득이 더 커서 가능한 빌드입니다.
Q. 재규어를 중간에 내리면서 딜손실이 나지 않나요?
- 재규어를 내리면서 나는 손실의 시간은 얼마 전 패치된 맥시멈 발칸x 딜레이 관련 패치로 서먼시전 시에만 캔슬이 불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기존에 맥시멈 딜레이시간을 캔슬해 재규어내리는 시간의 손해를 상쇄할 수 있습니다.
Q. 쿨뚝도 괜찮나요?
- 해당 영상은 스탯뚝의 기준이므로, 다소 상이한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램피지만을 초점으로 비교하였을 때에, 오리진이 없는 극딜의 경우에는 3,4초 쿨뚝을 쓰더라도 램피지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면, 오리진극딜의 경우에는 스탯뚝기준으로 발칸x 키다운이 끝나고 재규어를 내림과 동시에 2번째 램피지가 돌아오므로, 2,3초 쿨뚝 혹은 그 이상의 경우까지도 램피지 손실이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주의사항]
1. 극딜 시작 전 36초 가량의 그레네이드 장전 시간이 필요하므로, 첫극딜 혹은 극딜 전 존버시간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활용 가능한 빌드입니다.
2. 요구 조건에 비해 효율이 높지 않은 빌드로, 실전활용을 강력추천드리진 못합니다만, 가능한 데이터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3. 유저들이 특정컨텐츠에서 손해를 봄에도 강행한 점, 보스전 재규어를 탑승하여 서먼상태와는 다른 기동성을 활용하는 유저들의 플레이 경험을 부정한 운영진의 겜안분 기획의도를 비판하고, 의도를 벗어난 플레이 데이터를 쌓고자 몸을 비튼 IF도르, 고점도르 빌드입니다.
추가로 신박한 아이디어나 해당 빌드에 관한 오류와 의견 및 질문도 얼마든지 받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공홈 1:1문의 부탁드립니다.
사냥보스 병행컨텐츠에서 매우 불편하고
라이딩 탔다 내렸다 하는게 큰 특색과 재미였는데 그걸 없애버리는게 말이 되는지
오류라면 빨리 수정해야할듯 아니여도 바뀌어야하고
이래놓고 데미지도 하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