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3줄 요약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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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문의 유저가 발견한 칼로스 플라워 활용법으로 플라워의 매커니즘이 바뀌었습니다(25/5/22 패치)
플라워의 스킬 설명을 보면
추가된 설명입니다
'녹색 수정 꽃의 향기에 취한 적이 일정 시간 동안 공격하지 않으면 녹색 수정 꽃의 향기에서 벗어난다'
즉 보스가 플라워를 때리지 않으면 플라워의 기능을 잃는다는 뜻인데
잘 생각해보면
보스가 플라워를 때리면 유혹이 적용된다 << 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세렌으로 실험 결과 이 결론이 맞았고
이해하기 쉽게 플라워를 3개의 phase가 있다고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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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se 1 : 꿀잠 자는 상태
phase 2 : 방금 잠에서 깨어난 상태
phase 3 : 활성화 상태
phase 1 - 꿀잠 자는 상태
즉 보스가 플라워를 때리지 않아 유혹 기능을 잃은 상태입니다(끌릴 확률 0%)
phase 2 - 방금 잠에서 깨어난 상태
phase 2의 특징은 보스에게 어그로가 끌릴 수도? 안 끌릴 수도? 있는 상태입니다(끌릴 확률 50%)
이 phase는 2가지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1. 더미를 깐 직후
2. phase 1의 플라워가 보스에게 1대 맞은 경우
phase 3 - 활성화 상태
phase 3의 특징은 보스가 무조건 플라워를 치는 상태입니다(끌릴 확률 99%)
활성화 방법은 phase 2에서 보스가 플라워를 1~2대 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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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으로 알 수 있는 것은
예전 플라워는 어그로가 안먹으면 재설치를 해야했지만
지금의 플라워는 재설치가 아닌 플라워에 보스의 패턴을 맞춰야한다는 것입니다
플라워 유혹 발동 방법을 알아봤으니
가장 중요한 유혹의 지속 시간을 알아보자면 3~4초로 매우 짧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공감할만한 하드윌 3페, 진힐라의 활용도가 매우 떨어졌고
카링 솔플 시 카링 1페 도올 날먹, 카링 2페 패턴빼기, 카링 3페 본체 떨어뜨려놓기가 불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세렌은 찌르기, 돌진이 매우 자주 나오는 패턴이기 때문에 유혹을 거의 상시로 먹일 수 있으며
여명에서 노루를 바보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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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사람들이 현재 플라워의 매커니즘을 잘 이해하지 못한 것 같아 작성해보았습니다
혹시라도 틀린 내용이 있거나 추가할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줄 요약
1. 보스가 플라워를 때려야 활성화가 됨
2. 따라서 예전처럼 플라워를 재설치하지말 것
3. 유혹이 지속시간이 짧아 대부분의 보스에서는 활용도가 매우 떨어지지만 세렌에서는 활용도가 높음
나 대신 때리는 더미로 어그로를 끌기 위해 내가 직접 더미로 어그로를 끌어야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해버린... ㅋㅋㅋ
바뀐 걸 받아들일 수 밖에 없네요 ㅠ
깔아놓고 유도하는게 돼버렸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