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패치라는 말 대신
"전투 경험 개선" 이라는 말을 쓰면서
모든 직업의 구조 개선을 진행하겠다했지만
정작 카인이 받은 전투 경험 개선이
크게 유효하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렇게 느끼는 이유 적어볼게요
1. 드버 - 페이탈 2단 구조가 준극딜로 남아있다
애거니라도 빠져나갔으니 된거 아니냐? 할 수 있는데
오히려 애거니가 60초로 남는게 더 나을정도입니다
드버-페이탈은 둘 다 몹을 직접 타격해야되는 스킬입니다.
시전시간은 총합 4~5초 정도 되며, 얘네는 미리 깔아두고
쿨을 돌린다, 미리 켜두고 쿨을 돌린다가 절대 성립하지
않기때문에 패턴에 따른 쿨로스가 매우 심한 스킬들입니다
더군다나 둘 다 자유로운 이동을 보장해주지 않기때문에
아무리 피해감소+슈스탠+상면을 달고 있다하더라도
맞았을때 게이지 요동치게 만드는 모든 패턴에 매우 취약합니다
끊어치는것도 안되고, 꾹 눌러서 써야하는 스킬을
심지어 페이탈은 방향전환조차도 안되는데
늦게 쓰면 쿨로스만 매우 심한 하자가 이만저만이 아닌 스킬들을
준극딜로 냅둔다는게 매우 꼽습니다
이 말이 애거니 60초하고, 나머지 120초 하란 뜻이 아니라
그지같은 스킬 구조 방치할거면 120초로 싹다
올려서 불쾌함이라도 줄이란 소립니다
2. 시전 딜레이 감소는 왜 하다 마는가
시전 딜레이 감소도 체인시클과 포이즌 니들만 했습니다
근데 정작 카인이 딜을 할때 캐릭터를 가장 취약하게 만드는
"폴링 더스트"는 딜레이가 그대로입니다
강제 공중점프를 시키는 스킬은 딜레이가
그대로인 시점에서 패치하다 만 느낌이 듭니다
3. 평딜 강화하는것까진 ㅇㅋ, 근데 구조는?
- 샤프트 브레이크 : 몹에 딱붙으면 통과해서 저 멀리 감
- 스캐터링 샷 : 딱붙어서 써야 풀타 들어감
-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 딱붙으면 통과해서 저 멀리 감
2타 터지는거에만 발현스택이 묻어서 딜레이가 있음
- (발현) 스캐터링 샷 : 몹이 텔포/이동을 할 때, 조금이라도
거리가 떨어지거나 몹이 숨어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그대로 투사체가 증발함
- (발현) 폴링 더스트 : 얘도 2타가 맞아야 발현 스택이
묻어서 2타 맞기 직전에 몹이 텔포하면 그대로 증발
등등이 그대롭니다
지연 타격, 코앞에 있는 적은 인식도 못하는 타격 범위,
게이지까지 빨아먹고 쓴 스킬이 판정범위 및 시간이
처참해서 심심치않게 증발하는 이슈까지
평딜에 대한 구조 개선은 된게 없습니다
진짜 순수하게 딜만 조금 올랐는데, 불쾌한게 그대로
평딜 하나 하는데 게이지+카트리지+발현 쿨+처형 쿨을
계속 확인해야되는 직업이 옆에서 주력기 꾹 하나 직업이랑
딜 수준이 손잡고 노는데, 진짜 쓰잘데기없이 바쁘고,
구조는 또 그지같은 평딜입니다
4. 신규 이동기를 또 줬다. 근데 돌진기임
신규 이동기를 줬습니다
근데, 신규 스킬이라서 키셋팅 한자리를 또 잡아먹습니다
이미 평딜때 눌러야하는 스킬만해도 10개가 넘는 애한테
역할이 겹치는 이동유틸을 하나 더 준게 이해가 안됩니다
텔포 판정도 아니고, 땅에서만 써지는 이동기를
왜 굳이 따로 준건가요?
그냥 쉐스를 개선하는게 낫지 않았나?
쉐스 3스택을 하고 0.3초 쿨을 걸어서 급발진만 막아주던가
방법은 많았을거 같은데 굳이 따로 스킬 쥐어주고
^유틸 개선^ 이러는게 좀 그렇네요
쉐스가 땅에서 거리 조절이 안되던 이동기도 아니고
짧다면 짧게, 길다면 길게 가는 이동기인것을
굳이 땅박이 돌진기 준게 계륵 그 자체입니다
쉐스 쿨 7초로 줄여준거 개선은 맞는데
3초도 아니고 7초면 그정도는 아닌거 같습니다
5. 극딜 압축은 끝까지 안할건가
극딜 늘어지는게 너무 심한데, 심지어 딜 비중이
15초 이후에도 꽤 높아서 리레-웨펖을 연달아 써야합니다
링 익스체인지도 못쓰고, 장비템창 열거나 프리셋 변경
연타해서 시드링 스왑하는걸 그대로 두는게 뭔지 모르겠습니다
극딜이 35~40초씩이나 유지되니까 바인드도 없이
보스 날뛰기 시작하면 딜로스가 심해지는건 둘째치고
그냥 시드링 스왑 거지같은거 방치하는게 꼽습니다
6. 왜 리메인 인센스만 패시브?
드래곤팡은 왜 패시브 안시키나요?
리메인 인센스만 패시브한거 보니까 스위칭 저격한거 같은데
그냥 처형스킬 연타쳐서 구슬만 다 지우면 어찌됐든
스위칭은 그대로 가능합니다
그럼 그냥 스위칭할때 써야하는 방법 2개 중 1개 날려버린게
끝인데, 기존에 하던 사람들만 불편함 +1 한게 끝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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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패치보고 개인적으로 불만인거 다 적었습니다
개인적인거니까 공감 안될수도 있어요
근데 하나 말하고 싶은건
이번 패치 만족한다는것도 이해는 하겠는데
그냥 테섭기간엔 드러눕는게 답입니다
메이플 패치의 역사를 보면 불편한거 다 말한 다음에
하나라도 더 개선 받는게 향후 미래를 봤을때 훨 나아요
나중가서 '아 이거 불편한데~' 뒤늦게 말해봤자
밸패 각잡고 해봄! 할때까지 하염없이 기다려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