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패스파인더] 패스파인더 개선안 적어봤는데 유저분들 의견 부탁드려요..

나는무과금
댓글: 11 개
조회: 475
추천: 4
2025-09-11 22:41:55
패스파인더 개선안.

- 패스파인더의 직업 특성이었던 렐릭차지의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이전 사용한 문양이 아닌 다른 문양의 주력기 (디스차지, 블래스트, 트랜지션)를 사용했을 때 감소하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하는 방식이 바뀐 것인데요. 
이에 맞춰 다른 스킬들은 충분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받았지만, 오리진스킬인 포세이큰 렐릭에 추가타 방식인 고대의 분노 : [에인션트 포스] 스킬은 렐릭차지의 재사용 발동 시간이 줄어드는 방식만 삭제가 됐고, 다른 개선을 받지 못했습니다. 
운영진분들도 렐릭차지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인해 다른 스킬들이 평소보다 못한 성능을 낼 것을 우려하여 기본 스킬 재사용 발동 시간 조정을 해줬지만, 고대의 분노 스킬이 아무런 조정이 없는 건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관련 재발동 조정 시간을 줄여주시거나, 자체 데미지 상향이 필요하다는 것이 패스파인더 유저들의 의견입니다.

- 렐릭차지와, 인챈스, 에인션트 포스 스킬의 너무나도 큰 변화가 꼭 필요했는가? 라는 의문도 들고 있습니다. 
직업별 개별성을 고려하던 메이플스토리에서 패스파인더의 가장 큰 특징인 렐릭차지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방식이 사라진 건 많은 패스파인더 유저들이 의문점을 갖게 된 패치였습니다. 
현재 6차 마스터리 코어가 완성된 후, 패스파인더의 기본 보스 딜사이클은 카디널 블래스트->디스차지의 순으로 이어지는 스킬매크로, 오토모드로 렐릭차지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받아가며, 콤보 어썰트 및 엣지 오브 레조넌스를 연계하는 직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 이후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사라지면서, 한 스킬에 어빌리티, 유니온 아티팩트 옵션인 재사용 미적용 효과가 발동하면 많은 시간을 기다리게 됐고, 기본 재사용 시간 조정이 있었지만, 현재 테스트 서버와 본 서버 간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차이가 너무나도 크다는 것입니다. 
현재 많은 유저들이 채용하는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잠재능력이 포함된 모자를 착용하더라도, 3~4초 차이가 날 정도로 전투경험이 바뀌었으며, 이것은 긍정적인 방향이 아닌 매우 큰 부정적인 방향으로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문제는 이 2가지 스킬이 아닌 트리플 임팩트, 에인션트 아스트라 같이 유틸적인 측면에서 사용하는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많이 늘어났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많은 패스파인더 유저들은 렐릭차지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하는 방법이 롤백되거나, 자체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의 감소가 더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 패스파인더의 가장 근본 문제인 카디널 디스차지의 스킬딜레이 조정이 없다는 것은 많은 유저들이 왜 핵심이 없지? 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메이플에서 가장 유명한 커뮤니티인 메이플스토리 인벤 직업 게시판만 보더라도, 많은 유저들이 원하는 패치인 디스차지의 고질적인 문제는 언급조차 안됐다는게 너무나도 서운하다는 입장입니다. 
대부분 직업이 받아 간 주력 스킬의 딜레이 감소 관련 패치가 없다는 것은 이해를 할 수 없으며, 관련 내용이 개발자 코멘트, 혹은 추가 전투 경험 패치를 통해 긍정적인 개선, 혹은 개선 약속이라도 받고 싶은 패스파인더 유저들의 간절한 소망이 모이고 있습니다.

정도로 일단 오늘 테섭에 문의 넣어뒀는데 혹시 본인이 작성한 문서 공유 해주실 분 계신가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