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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궁] 신궁 as 개선안

엔터큐
댓글: 15 개
조회: 1414
추천: 15
2025-09-12 05:52:02
1. 액션 딜레이 추가 조정
액션 딜레이가 조정되어도 1점프 1스나이핑인 이상 점샷하는 순간 그냥 너프
그렇다고 땅박이 제자리 스나이핑을 쏠 수 있는 상황이 그닥 많지도 않음.

2. 내성 평준화
페인킬러가 무적기로 바뀌었는데 내성은 안올려줌. 
속사기 직업, 텔포 직업도 내성이 높은데 액션 딜레이 개선받아도 후딜이 긴 편인 신궁이 내성은 어째서?
내성때문에 시그너스 링크까지 끼는지라 어느정도 상향평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

3. 차지드 캔슬 제거 (선조치로 캔슬 이동기 추가 필요)
액션 딜레이 개선으로 차지드 캔슬이 거의 무의미한 수준까지 오긴 왔는데 여전히 캔슬 기능이 있긴 함.
일반 유저들이 불편함을 느낀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0.01%의 최고점까지 보는 최상위 유저들에겐 여전히 족쇄(?)로 사용될 듯. 그냥 캔슬 족쇄를 없애고 미세하게라도 딜 올려줘서 딜 맞추는게 좋다고 생각함.
장인들의 고점을 없애는게 아니라 모두가 고점으로 딜이 나오도록
→ 테썹에서 플레이 해본 바로는 리레 15초 안에 캔슬 없이 트스나 오리진 차지드 카트리지8발 롱레트 까지 다 쓰고도 1초 ~1.5초 남음. 솔직히 캔슬이 무의미에 가깝다고 생각하긴 합니다.
▶ 현재 차지드 캔슬을 통한 더블점프 유틸기 활용가능성이 있으므로 해당 유틸을 캔슬 이동기(돌진기 or 리트리트샷)로 우선적 이관 필요


4. 트스나 개선
개선점이 너무 많음
마우스 플레이 삭제, 최초 스킬 사용 시 조준, 재입력 시 발사 시스템으로 변경 (상시 최대딜)
마우스 삭제 안할거면 보스 게이지나 포탈 클릭 안되게 개선
공중 사용 가능하게 변경
그리고 이번에 스플릿, 스나이핑 몰빵 구조를 바꾸려고 깡상향 받은 스킬이 트스나인데 이게 진짜 겜안분임.
→ 트스나를 완전히 준극기로 써야하게끔 딜 상향 패치했는데 내성 최하위권인 신궁이 무적기를 준극에 박아야하는거 자체가 유머. 한마디로 그냥 없던 족쇄가 생겨버림. 트스나 무적을 차지드로 이관해서 캡틴 데드아이처럼 만들어주던가 아니면 트스나 딜상향을 차지드or롱레트로 이관해주는 방안쪽으로 가야함. 

5. 스플릿 압축
사냥기 / 보스기 분할 해야하고 보스기에는 30초 지속에 딜상향이 맞다고 생각.
왜 아직까지 72초를 고집하는지 모르겠음. 
지속시간도 애매해서 준극으로 웨폰+엔버 쓰면 스플릿이 먼저 꺼지는 레전드 상황 발생하기도 함.

6. 더미 액션 딜레이 감소

7. 스나이핑 인핸스 증발
진짜 약중약강 같은 희대의 병신 구조로 만들어놓고 4타를 허공에 쓰면 그대로 증발하는게 레전드

8. 스나이핑 다중타게팅
이 단일 타게팅은 신궁 뿐만 아니라 많은 직업이 느끼는 전투불쾌함인데 이걸 직업 특색이라고 생각하는건지 왜 안해주는건지 모르겠음

9. 사냥기 개선
사냥기인 피어싱 Y축이 너무 구림. 머리 위에 있거나 발 아래 있는 몹은 안맞는데 불쾌한 골짜기임.
그래서 볼트 스위프트를 무려 6차 마코까지 넣어줬는데 쿨타임이 애매함.
피어싱 Y축 개선을 해주던가 볼트 스위프트 쿨 없애던가 둘 다 해주던가 해주면 좋겠음.
진짜 사냥기 다운 사냥기로 좀
+ 사냥기에도 약중약강 달아놓은 우수사원 이름이 알고싶습니다.

10. 오리진 컷신압축 + 딜 상향
오리진은 지난번 스플릿 타수 제한 + 이번 스플릿 데미지 너프로 이단 너프를 받음.
그럼 컷신이라도 줄여주던가 아니면 그에 대한 보상 패치가 필요하다고 생각. 

11. 스나이핑 및 스플릿 데미지 상향
스나이핑의 경우 스나이핑 자체 너프 + 프리저 패시브 너프까지 들어왔고
스플릿의 경우 롱레트 + 오리진까지 간접너프 받아서 너프폭이 좀 크다고 생각합니다.
보상패치로 받은 액션딜레이 감소와 트스나(무적기)에 비해 딜 지분 70%에 해당하는 두 스킬의 하향폭이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12. 카트리지 상면뎀감
스택형 극딜기라고 상면뎀 안줬는데 누가 이걸 끊어서 쓰나요. 좀 줘라

13. 신규스킬 원거리 바인드 추가
우스겟소리로 코끼리 마취총 얘기하는데 실제로 추가되면 아주 유용할 듯
컨셉에도 잘맞는다고 생각

14. 캔슬 대쉬기 추가
리트리트샷 혹은 스위프트서지(돌진기)에 캔슬기능 추가 (스택형도 상관없음)


제 생각은 이정도 입니다.  as 개선글은 무조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액션딜레이 감소 했으면 이정도 딜 까이는건 이해해야지 < 이런 생각이 세상에서 제일 위험합니다.

막말로 이거 다 받아내도 1티어 직업이랑 전분빵하면 이길거라고 생각 안듭니다.

이런거까지 받아야해? 라는 내용까지 다 써야 그중에 한두개라도 더 받는게 밸패라 최대한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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