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레의 고정쿨화자체는 명백히 패스파인더의 실전딜과 허수딜의 괴리감을 줄여주는 패치라고생각함
지금의 패파 주력기는 블디? ㄴㄴ 블디콤레 땅에 박혀서 2초마다 리듬게임하며 함부로이동시 그 어떤케릭터보다 딜링에서의 대가를 치르게 만드는 주력기인 그 블디콤레. 그걸 이제 블디와 콤레를 분리하고 드디어 평범한 다른직업들의 짧쿨극딜기처럼 쿨마다만 누르게 만들어준다는거임 이게 왜 이득인지 모르겠다면 아마 본인한텐 버프일거고 반대한다면 이미 기존구조의 완벽한 숙달이 있는 소수의 유저거나(진지하게 이 게시판의 95프로는 해당 안됨)
블디개선이 안들어와서 화난사람들이 많은데 아직 블디 땅박이가 남아있긴하지만 블디땅박이에서의 큰문제점중하나였던 콤레가 떨어져나갔기때문에 이제는 온전히 움직임시 디차누수에만 신경쓰면되니때문에 훨씬 상황이 나아질거라 예상함
과거에 퍼뎀이 기괴하게 높은대신 문양삭제와 높은딜레이를 들고나온 콤썰트가 마코때문에 편입됐을때
분명히 dpm상 약해져야하는 저레벨의 상태에서도 게시판의 많은유저들이 실전딜상승의 효과를 봤다는걸 기인해보면 콤레의 고정쿨화 자체는 대부분의 패붕이들에겐 유의미한 실전딜상승을 가져올요소라는건 쉽게 예상해볼수있을듯
보스에서 점프 한번해서 블디끊길때마다 실전<>이론딜효율이 이전보단 올라갔다고 생각하면됨
주장해야 하는건 ㅈ같이 하위권직업에게만,패파에게만 보수적으로 패치해서 요즘같은 시대에
어썰트 쿨조정을 5초로 한것과 아직도 블디가 남아있는데도 체급을 소폭너프한것에 대해
개선을 요구해야된다고봄
(이번 밸패들 보면 아직도 운영진들한테 캐릭터당 보스,스펙별 내부지표와 케릭이해도가 있다고 보는게 비정상이고 그 이해도가 없으니 이미 패스파인더는 ㅈ같지만 덮점+텔/윗텔의 사기성/ 짧쿨무적기,높은 내성등으로 인해 체급이 낮아야되는 직업취급일거같음)
암튼 그래서 제 개선안적어봅니다.
1. 디스차지 딜레이개선
이번 변경으로 인해 4.5콤레와 같이 0.5콤레빌드가 사라지고 쿨뚝에따라 16,17콤레등의 빌드로 변경되었는데 이로인해 유명무실한 기능no.1, joat패치no.1 오토모드를 사용할수도 있을것같다는생각이들었음
따라서 기존 블디사이클의 딜레이는 유지하되 디스차지의 비연계딜레이를 삭제하고 기본딜레이자체를 연계딜레이로 수정하여 오토모드의 문제점중 하나였던 디-블디로 시작할때의 딜레이완화
(이번 콤레패치와 더불어 디스차지딜레이 개선까지 들어온다면 이제 블디,콤레 저점자체는 획기적인 수준으로 보완될거같음)
2.당연하게 돌려받아야할 기존의 체급과 트임의 쿨타임
패스파인더는 기존의 챌린지와 최근의 dpm표를 근거로볼때 절대로 난이도대비 체급이 높은편은 아니였고
콤레의 누킹화가 이루어진다해도 아직 남아있는 블디의 구조로 최소한의 기존체급은 유지할 명분은 있다고 생각함
전투경험개선이라고 쓰여진 패치에서 기존 패스파인더 전투에 높은 비중을 자치했던 이동유틸인 트리플임팩트의 가동률을 두배늘려버린건 전투경험적인 부분에서 매우 부정적인경험이라고 생각
기존과 비슷한 쿨타임의 2초로 변경.
3.렐릭차지 삭제버전?
제가 렐릭차지삭제만을 수호하는줄 아는분도있어서써봄 전 그게아닌 그냥 저점완화와 성능개선만 따라온다면 뭐든상관없다는 입장이라.. 이것도 제가 생각해본 개선안 적어봄
1번의 디스차지개선
2.렐릭차지의 쿨감과 에디셔널화살,오리진화살의 발동조건을 카디널스킬사용시로 변경
3.이미 문양고정으로 의미를 잃어버린 인챈트포스스킬인 콤보어썰트를 에인션트포스로 변경후
카디널포스스킬사용중 에인션트포스스킬사용시 사용중인 스킬 연계,캔슬후 발동
제 개선안이 현게시판분위기와 반대되는 주장이라고 생각할수도있지만 솔직히 진짜 몇몇의 장인,박사들을 제외한 아직도 매크로이야기하고 사냥이야기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에겐 제 개선안이 더 도움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재미적인 부분에 대해선 사람마다 취향이고 갈릴부분이니 아쉬울수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본인은 재미보단 어떻게든 케릭터의 성능이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부류라ㅠ
암튼 남들 다 비데쓸때 혼자 푸세식쓰다가 바꿔준 비데가 수압이 구리면 수압에 대한 변경을 요구해야지
푸세식이 똥잘나온다고 비데를 치워버리라고 하면 안된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