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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드브레이커] 정리된 개선 사항에서 추가할까하는데 이정도면 괜찮을까요?

한조의유혹
댓글: 15 개
조회: 549
추천: 1
2025-09-13 18:37:07

정리된 원본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6/172602?category=%EC%9C%88%EB%93%9C%EB%B8%8C%EB%A0%88%EC%9D%B4%EC%BB%A4&name=nicname&keyword=%EA%B3%A0%EB%94%98

이미 개선된 오리진 부분은 삭제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개선 사항이랑 구분하였고 추가 요청하시면 더 추가해보겠습니다!

윈드브레이커 개선 건의 (2025.09)


안녕하세요.

이번 9월 11일 테스트월드 패치에서 윈드브레이커의 일부 조정이 이루어졌으나, 실제 유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은 여전히 개선되지 않아 아래와 같이 건의드립니다.



1. 오리진 스킬 – 미스트랄 스프링 


문제점

  • 스킬 발동 시 5초 애니메이션 이후, 20초 동안 단일 타겟만 공격합니다.

  • 검은마법사(1페이즈), 카링(3페이즈)처럼 다수 보스가 존재하는 구간에서는 한 보스만 타격하여 효율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 중간에 바인드가 해제되어 보스가 텔레포트할 경우, 남은 딜이 증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선 방향

  • 다수 보스 상황에서 다수 타격 기능 추가.

  • 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압축 개선.


2. 5차 스킬 – 하울링 게일 


문제점

  • 총 타격 시간이 10초로 길어, 보스 순간이동 시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 쿨타임 감소가 적용되면서 게일의 비중이 늘어나, 딜 손실 문제가 더 두드러졌습니다.

  • 카링 3페이즈에서 특정 흉수의 석상을 활성화하면, 사출기는 흉수를 타겟팅하지만 게일은 흉수를 추적하지 않고 카링만 추적합니다.


개선 방향

  • 타격 시간은 사냥을 고려해 10초 유지하되, 실전에서는 볼텍스 스피어처럼 최대 타격을 더 빠르게 몰아넣을 수 있는 구조 필요.

  • 타겟 추적 로직 개선 → 활성화된 석상의 흉수를 추적 가능하도록 변경.


3. 에메랄드 플라워 


문제점

  • 여전히 딜레이가 길고, 방어력 감소율 10% 효과가 액티브 스킬 의존입니다.


개선 방향

  • 방어력 감소 효과를 패시브로 이관.

  • 스킬 딜레이를 감소시켜 사용감 개선.



4. 아네모이 


문제점

  • 20초 지속 버프임에도 불구하고, 시전 시 데미지가 있어 스킬 시퀀스에 포함하기 어렵고 따로 사용해야 합니다.


개선 방향

  • 데미지를 분리하거나, 버프 전용으로 개편하여 시퀀스에 자연스럽게 포함될 수 있도록 개선.



5. 몬순

문제점

  • 다른 직업들의 짧은 무적기는 대부분 90초 이하 쿨타임이며, 120초 쿨타임 무적기는 7~10초 지속 또는 추가 버프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3초 무적에 120초 쿨타임은 윈드월을 감안하더라도 형평성에 맞지 않습니다.

  • 게다가 윈드월은 엘리멘탈 개수 너프로 효율이 더 떨어진 상태입니다.


개선 방향

  • 120초 유지 시 무적 지속 시간 최소 5초 이상 증가, 아니면 쿨타임 60~70초로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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