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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개선된 오리진 부분은 삭제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개선 사항이랑 구분하였고 추가 요청하시면 더 추가해보겠습니다!
윈드브레이커 개선 건의 (2025.09)
안녕하세요.
이번 9월 11일 테스트월드 패치에서 윈드브레이커의 일부 조정이 이루어졌으나, 실제 유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은 여전히 개선되지 않아 아래와 같이 건의드립니다.
1. 오리진 스킬 – 미스트랄 스프링 ★★★
문제점
스킬 발동 시 5초 애니메이션 이후, 20초 동안 단일 타겟만 공격합니다.
검은마법사(1페이즈), 카링(3페이즈)처럼 다수 보스가 존재하는 구간에서는 한 보스만 타격하여 효율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중간에 바인드가 해제되어 보스가 텔레포트할 경우, 남은 딜이 증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선 방향
다수 보스 상황에서 다수 타격 기능 추가.
- 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압축 개선.
2. 5차 스킬 – 하울링 게일 ★★
문제점
총 타격 시간이 10초로 길어, 보스 순간이동 시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쿨타임 감소가 적용되면서 게일의 비중이 늘어나, 딜 손실 문제가 더 두드러졌습니다.
카링 3페이즈에서 특정 흉수의 석상을 활성화하면, 사출기는 흉수를 타겟팅하지만 게일은 흉수를 추적하지 않고 카링만 추적합니다.
개선 방향
3. 에메랄드 플라워 ★
문제점
개선 방향
방어력 감소 효과를 패시브로 이관.
- 스킬 딜레이를 감소시켜 사용감 개선.
4. 아네모이 ★
문제점
개선 방향
5. 몬순
문제점
다른 직업들의 짧은 무적기는 대부분 90초 이하 쿨타임이며, 120초 쿨타임 무적기는 7~10초 지속 또는 추가 버프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3초 무적에 120초 쿨타임은 윈드월을 감안하더라도 형평성에 맞지 않습니다.
게다가 윈드월은 엘리멘탈 개수 너프로 효율이 더 떨어진 상태입니다.
개선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