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파 밸패에 대한 개인적인 후기
1. 딜레이 개선 5/5
블디연계 딜레이와 콤썰트, 트랜지션 액션딜레이 등 각종 딜레이 개선으로 불쾌함, 억까 개선. 딜도 더 욱여넣을 수 있다고 생각함.
2. 렐릭차지의 삭제와 콤레 조정 2/5
재미 하락, 콤썰트 딜레이 줄여줄거면 굳이 바꿀필요 있었나? 라는 의문. 그래도 적응하면 저점완화 측면에선 나쁘지 않은 것 같은 패치
일단 재미는 확실히 줄었음. 그리고 렐릭차지 삭제는 콤썰트 딜레이로 인한 불편함, 쿨감실패시 딜감소를 개선하고자 한 것 같은데, 콤썰트 딜레이만 진작 줄여주고 퍼뎀 조금 올려줬으면 렐릭차지삭제가 필요했을까?라는 의문. 기존은 4.5~5.5블디 리듬맞춰서 정확히 쿨도는 타이밍에 콤레를 쓸수 있었지만, 지금은 남은 쿨을 예상할 수 없어서 확인하고 반응해서 쓰다보니 블디를 절게됨. 이 부분이랑 재사용터질 때 쿨이 따로 도는 부분은 시간이 지나면 적응하게 될지 모르겠으나 지금은 쿨을 확인해야 한다는 점이 불편함으로 다가오고 이전 플레이 스타일이 더 좋은 거 같음.
3. 극딜 상향. (얼블, 배리어 퍼뎀 상향) 5/5
극딜 상향은 좋은 것 같음. 얼블 상향 체감이 좀 큰 거 같기도
4. 배리어 시퀀스 5/5
Goat
5. 마테리얼라이즈 ??/5
퍼뎀을 두배에서 조금 더 높여줬는데. 콤레 둘다 게이지사용량25 줄어서 발동횟수 감소. 렐릭차지 삭제로 콤레 사용횟수도 2분의1 이상으로는 줄었을듯. 근데 퍼뎀 두배? 잘모르겠다. 그런거치고 또 점유율은 높게나오는거 같은데 이상하게 많이 세졌다고 느끼는게 마테리얼 오류 때문은 아닌지.
6. 신규 이동기 0/5
트랜지션 있는데 굳이 안쓸듯. 이거보단 트랜지션 충전횟수 7개 정도로 늘려주는 패치가 좋다고 생각함. 전직업에 몇개없는 윗텔이라 충전식 구조를 안바꿔주는거 같은데 개수라도 늘려주면 좋겠다. 액션딜레이도 조금만 더...
총평 : 취향, 적응의 문제 때문에 호불호 갈릴 패치지 이상한 패치는 아닌거 같음. 개인적으로는 롤백하고, 콤썰트랑 블디 딜레이만 줄이고 퍼뎀상향해줬으면 더 맘에 들거같음. dpm 유지하면서 불쾌감 개선, 저점완화 목적으로 패치한거 같은데, 보스 돌아보니 클탐은 빨라지긴함. 딜량 오류아니고 진짜 세진거면 좋겠음. 시즌마다 계속 구조가 바뀌 다보니 그런 부분에서 또 거부감이 오는거 같음. 하위스펙 유저라 중상위 보스는 전혀 모르겠음.
+ 보크상이 좋지 않을까 싶어서 쳐본 5차 전분
전분 내용
5차 극딜 후 5차쿨 돌때까지 평딜 / 1분54초 1회 실시
보크상 마지막에 억지로 콤레한번 더 써서 재보크가 딜량 우세할거같고 보스클탐도 재보크가 빨랐음
엄청난 차이는 없었어서 쿨뚝, 컨티리레, 어빌 조합해가면서 많이 쳐봐야 정확한 결론을 낼 수 있을듯 함
앞에서 얘기한거처럼 마테리얼 퍼뎀이 조금 이상한거같음 콤레 훨씬 적게 썼을텐데 점유율 비슷한게 좀 이상함
컨 진짜 못한다 or 파티격이다 or 뇌빼고 하고싶다면 보크상도 괜찮을듯
콤레 쿨따로노는거 신경안써도 되서 더 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