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수 10초딜 계산표 작성자입니다.
우선, 여러가지 딜사이클과 계산식 오류 등을 더 자세히 검토하고 글을 올렸어야 하는데,
미흡했던 점이 너무 많아 유저분들에게 혼란을 준 것 같아 죄송합니다.
우선 댓글들을 통해 찾아낸 여러가지 보완할 점과 계산상 오류가 있었던 점을 수정하여 표를 다시 올려봅니다.
* 수정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지막 수정 시간: 200129 21:51)
1. 공격력의 에디셔널 잠재를 기존 9%에서 15%로 변경. (전직업 동일)
2. 패스파인더 - 블래/디차 연계를 10초 내에 너무 과도하게 사용했던 점 수정.
(기존 블래15회, 디차14(28)회였는데, 블래13회, 디차12(24)회로 수정했습니다.)
3. 와일드 헌터의 무기상수(석궁: 1.35)가 활(1.3)의 무기상수로 되어있던 점 수정.
4. 천공의 노래 타겟수 감소당 데미지 증가량이 과도하게 잡혀있던 점 수정.
(5타겟 감소 기준 데미지 증가량을 107.36%가 아닌 207.36%로 계산했었음.)
5. 하울링 게일 65회에서 66회로 조정.
6. 비숍의 어빌리티가 벞지, 보공이 같이 적용되고 있었던 점 수정.
---------- 200129 17:33 수정 내역 ----------
7. 팔라딘, 와헌, 신궁, 비숍 카리스마 100 레벨 미반영해서 수정.
8. 스나이핑에 방무가 초과로 적용되던 점, 너무 과도하게 시전했던 점 수정.
(방무는 약 49%에서 약 37%로 수정, 10회에서 9회로 수정했습니다.)
9. 신궁의 잠재 최적 조건을 보100/공48/방40에서 보140/공39/방30 으로 조정.
10. 비숍의 잠재 최적 조건을 보120/공30/방64에서 보130/공27/방64 로 조정.
11. 신궁/윈브/보마/메르의 잉여 유니온 배치를 방무(또는 보공)에서 크리로 조정.
12. 팔라딘의 파이널 어택 코강 강화 효과를 반영.
---------- 200129 20:48 수정 내역 ----------
13. 메르세데스의 이르칼라를 51회에서 52회 사용으로 조정
14. 메르세데스의 딜사이클을 엔릴스듀-이르칼라에서 엔릴스듀-이르칼라-엔릴스듀로 변경
14-1. 이에 대한 상세 설명: 메르 극딜 상세 설명:
10초딜 시작과 동시에 엔릴스듀(690ms)를 사용하고 이후 이르칼라 진입(8500ms, 9190ms). 이르칼라 종료 이후 빠르게 엔릴스듀(690ms, 9880ms)를 사용하면서 극딜 종료. 여기서 엘고 잔상은 엘리멘탈 고스트의 AttackAfter 조건에 따라 450ms 이후에 생성되므로, 엔릴 이후에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스듀샷의 잔상(이론상 10330ms에 생성)은 볼 수 없음. 이와 더불어 마지막에 사용하는 엔릴의 두번째 잔상 역시 AttackAfter 조건에 따라 900ms 이후에 생성(이론상 10300ms에 생성)되므로, 첫번째 잔상까지만 10초딜표에 반영할 수 있음.
(제 본캐가 메르인지라 이에 대해서는 더욱 엄격한 표를 만들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 200129 21:51 수정 내역 ----------
15. 윈드브레이커의 스톰 브링어 타수가 잘못 계산되어있던 점 수정. (종전 46타에서 56타로 수정)
* 아직 고려하지 못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킬의 DOT 계산 (사실 DOT의 데미지 계산식을 잘 몰라 넣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코강 (코어값 평준화를 위해 더 강화할 수 있음에도 일부 스킬을 강화하지 않았으나, 필요하다면 적용하겠습니다.)
3. 코강 추가 슬롯 (현재 14칸을 사용하고 있으나, 16칸까지 늘릴 수 있기에 필요하다면 적용하겠습니다.)
4. 일부 유틸로 사용하는 스킬을 조건에서 제외하는 것 (이건 모르겠습니다... 이론상 최대의 딜이 목적인 표라서)
사이클에 문제가 있거나 오류가 있어보이는 부분 알려주세요! 검토 후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조건 계산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