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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당신도 '메르세데스'로 데미안을 갈 수 있다. [스킬운용 및 공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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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5 개
조회: 27092
추천: 58
2020-02-19 00:37:49

'메르세데스'로 (노말) 데미안을 잡아보자 !!

[ 스킬 운용 및 공략법 ]

+) 보스 데미안 미세팁


***

해당 공략은 아래 링크한 영상을 글로 작성한 것으로,

영상과 함께 보시면 이해하는 데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영상과 해당 글의 순서는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


0. 공략 시작에 앞서


해당 글은 다음과 같은 유저를 대상으로 작성된 공략글입니다.


메르세데스로 데미안 트라이 혹은 솔격을 목표로 하는 분

스데미 캐릭터로 메르세데스를 생각하시는 분

 카루타 이후의 보스를 바라보고 계시는 분


따라서, 보스 데미안에 대한 일차적인 이해도 및 메르세데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없으시다면,

※ 본문 글에 대한 이해가 힘들 수 있습니다.



* 용어 정리 *


엘고 > 엘리멘탈 고스트 (메르세데스 5차 스킬 주력 버프)

엘나 > 엘리멘탈 나이트 (메르세데스 3차 소환수)

엔릴 스듀 > 래쓰 오브 엔릴 + 스트라이크 듀얼샷 (메르세데스 하이퍼 액티브 + 3차 스킬 연계기)

밑차지 하이킥 > ↓키 + 차지 드라이브 + 하이킥 데몰리션 (방향키를 이용한 2차 스킬 + 3차 스킬 연계기)

문썰트 > 롤링 문썰트 (메르세데스 4차 체공 스킬)

크리인 > 크리티컬 리인포스 (궁수 공용 5차 버프 스킬)

가이디드 > 가이디드 애로우 (궁수 공용 5차 소환수 스킬)

프리드 > 프리드의 가호 (영웅 공용 5차 스택형 버프 스킬)

노바 > 에르다 노바 (전직업 공용 5차 바인드 스킬)

스인미 > 스파이더 인 미러 (235레벨 달성 후 습득 가능한 공용 5차 스킬)


***


1. 보스 시작 전 기본 세팅



| 옵션 > 사운드 > 일반 효과음을 제외하고 모두 음소거

(배경음악, 스킬 효과음, 스킬 보이스 음소거)


→ 일반 효과음은 보스 패턴을 구별하고 파악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나머지 효과음은 불필요)



| 옵션 > 그래픽 > 스킬이펙트 투명도최하로 조절


→ 메르세데스는 디버프를 상시 유지, 관리해주어야 하는 직업이므로 스킬이펙트를 투명하게 해야 합니다.

(스킬 이펙트가 디버프 여부를 가리는 현상을 방지)


↓ 선택 사항 ↓


| 보스 패턴 및 디버프 여부를 가리는 데미지 스킨을 변경

투명 데미지 스킨, 별자리 데미지 스킨 추천


| 딜 상승에 도움을 주는 전투복 착용

스텟이 달린 블랙라벨 & 마스터라벨 착용 후 보스전 입장


***



(데미안 기준)

| 액티브 스킬 코어 장착 우선 순위


엘리멘탈 고스트 > 이르칼라의 숨결 > 에르다 노바

> 크리티컬 리인포스 > 가이디드 애로우

> 스파이더 인 미러 > 프리드의 가호


(보스 기준)

| 패시브 스킬 코어 강화 우선 순위


이슈타르 > 스듀/어파 > 엘나 > 엔릴

(여유가 될 경우 > 맆토/거다 & 유니콘 & 스피어 & 라엣 → 딜 상승에 조금이나마 도움 O)


(3중첩 6코어 기준)

| 레벨에 따른 장착 코어 추천


최소 레벨 220 ) 강화 5 코어 + 액티브 3 코어 (엘고/이르칼라/노바)


적정 레벨 225 ) 강화 5 코어 + 액티브 4 코어 (엘고/이르칼라/노바 + 크리인)


추가 레벨 230 ) 강화 5 코어 + 액티브 5 코어 (엘고/이르칼라/노바/크리인 + 가이디드)


→ 스인미 및 프리드는 코어칸 여유가 될 경우 장착

(없어도 무방)


***


(위에서 언급한 패시브 & 액티브 스킬 코어 풀장착 기준으로 서술)



| 보스 입장 전 스킬 운용법


로어 10스택 + 엘나 2마리 + 가이디드 + 프리드 5스택 + 스듀 밑차지 (스택 갱신) > 바로 입장


→ 엘나 1마리 + 프리드 1스택 시작 → 프리드 4스택에서 도핑 및 스위칭 (풀공속 아닌 경우 익스 그린 필수)

→ 프리드 4스택에서 5스택으로 넘어가기 전에 로어 10스택 쌓기 → 프리드 5스택엘나 2마리

→ 입장하기 전 가이디드 쓰고 스듀 밑차지스택 갱신 후 바로 입장



***


2. 데미안 실전 1페이즈


| 입장하자마자 밑차지 하이킥으로 스택 갱신

→ 데미안 1페이즈 보스 컷신이 13.5초정도 되기 때문에 '로어 스택 지속시간 15초'와 아슬아슬하게 맞아 떨어짐
(실패하거나 실수할 경우 10스택을 다시 쌓아야 하므로 주의)



| 바인드 & 극딜 준비


① 디버프 넣기

유니콘 > 스피어 > 엔릴 스듀


② 극딜 버프

하이퍼(블레싱 > 오쓰) > 프리드(6스택) > 엘고 > 크리인 > 엔버 링크


③ 극딜 시작

스인미 > 엔릴 스듀 (스택 갱신) > 이르칼라


일리움 링크(전투의 흐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이르칼라를 사용하면서 계속 좌우로 움직여주는 것이 좋음



| (프리드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해) 프리드 6스택(무적) 지속시간 동안 공중에 있는 데미안에게 연계기 사용

↓ 아래의 세 가지 공중 연계기를 숙지할 것을 권장 ↓


점프 리프토네이도 > 엔릴 스듀

밑차지 하이킥 > 엔릴 스듀

밑차지 하이킥 > 리프토네이도 > 문썰트 > 리프토네이도 > 스피어 > 리프토네이도 > 엔릴 스듀


데미안이 공중에 떠 있는 위치, 시간에 따라 활용하는 연계기가 달라짐

(밑으로 갈수록 더 높은 위치, 더 긴 시간 패턴에 활용하는 연계기)



| 이르칼라가 끝난 후 엘리멘탈 고스트 지속시간 동안 연계기 사용

(코어칸 여유가 있어, 맆토/거다 + 유니콘 + 스피어까지 코강을 완료하여 장착했다면)


유니콘 스듀 > 엔릴 스듀 > 스피어 > 거스트다이브 > (보스 향해서) 스듀

> 이후 반복 (쿨타임이 살짝 안맞는다면 마지막 스듀 이후 밑차지를 섞어줌)


→ 깡이슈보다 소폭 딜이 상승하는 연계 방식

(상황을 보면서 안전하다는 판단 하에 주로 사용)



* 실전 이미지로 살펴보기 *



***

(이후 메르세데스 스킬 운용법)


Q. 엔릴 스듀는 계속 섞어줘야 할까?


A. 데미안은 딜각을 자주 주지 않는 보스로 유명합니다.

(계속 공중으로 올라가고 사라지고 ··· )

따라서 어떻게든 딜을 우겨 넣어야 합니다.

→ 그래서 위에서 말씀드린 연계기를 활용해 공중에서도 메르콥터짓을 하면서 최대한 딜을 우겨 넣는 것...


즉, 엔릴 스듀는 쿨타임이 돌 때마다 사용하는 것이 좋음

(엘리멘탈 고스트 버프 지속시간 도중이라면 더더욱)

→ 엔릴 쿨타임은 8초이나, 스듀 연계 시 1초 감소하므로 7초마다 엔릴 스듀 연계 사용 권장

(쿨감 계산 X)



* 계속 쿨 돌려줘야 하는 스킬 *

(쿨감 계산 X)


| 엔릴 스듀 연계 → 7초마다 사용

| 디버프 연계 유니콘 > 스피어 → 30초마다 사용

| 가이디드 애로우 (소환수) → 60초마다 사용

| 엘리멘탈 고스트 + 이르칼라의 숨결극딜 주기 150초


※ 꼭 숙지할 것



| 회피기로 사용하는 스킬


① 라이트닝 엣지 (돌진기)

선딜 O 후딜 X (캔슬O) 연계 O (스피릿 이스케이프 가능)


② 차지 드라이브 (돌진기, 공격 대상 필요)

선딜 X 후딜 O (조건부 캔슬 O → 스피릿 이스케이프로만 가능) 조건부 연계 O

※ 밑차지 아님 !!


③ 스피릿 이스케이프 (텔포 판정 이동기)

이동하면서 혹은 이동하는 스킬 발동 시에만 사용 가능, 쿨타임 10초



| 슈스탠(슈퍼스탠스) 판정 스킬

밀격 무시 등으로 활용


① 하이킥 데몰리션

밑차지랑 연계해야 사용 가능


② 롤링 문썰트

밑차지 연계를 제외하고 공중에서만 사용 가능, 쿨타임 4초, 공중 체공 효과


③ 레전드리 스피어

지상·공중 모두 사용 가능, 쿨타임 5초, 지상에서 사용 시 강제 점프 발동


④ 거스트 다이브

공중에서만 사용 가능, 공중에서 지면으로 돌진하면서 내려 찍음


⑤ 라이트닝 엣지

지상에서만 사용 가능, 전방으로 돌진


***


1페에서 특별히 주의해야 할 패턴

(실전 이미지)



***


1페에서 2페로 넘어가기 전에 숙지해야 할 것



2페 넘어갈 때 방심하지 말고 계속 스택 갱신해줘야 합니다.


밑차지 하이킥 > 리프토네이도 > 스피어 > 리프토네이도 > 문썰트 > 리프토네이도 > 스피어 > 리프토네이도 > 엔릴 스듀


스트라이크 듀얼샷 > 라이트닝 엣지 > 스트라이크 듀얼샷 > 라이트닝 엣지 > ··· 반복


→ 편한 방법 사용



***


3. 데미안 실전 2페이즈


| 입장하자마자 밑차지 하이킥으로 스택 갱신

→ 데미안 1페이즈 보스 컷신이 14.5초정도 되기 때문에 '로어 스택 지속시간 15초'와 매우 아슬아슬하게 맞아 떨어짐
(실패하거나 실수할 경우 10스택을 다시 쌓아야 하므로 주의)

망겜



잘 보시면 실제로 스택 지속시간이 아주 조금 남아있습니다...



| 2페 진입 후 필수적으로 해야할 것



① 라이트닝 엣지 디버프


라이트닝 엣지 툴팁에는 "공격 당한 보스와의 충돌을 무시" 하는 디버프를 건다고 설명하고 있음

이 디버프는 데미안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므로 2페 진입 시 필수로 데미안에게 라이트닝 엣지를 사용할 것

→ 돌진 데미지를 무시하고 돌진 공격을 당할 때 걸리는 낙인 또한 무시함



② 펫 자동 물약 해제


파란색 구체 안에서 물약을 사용할 경우 회복량이 1/10으로 감소하나, 소비템 쿨타임은 그대로 적용되므로

펫 자동 물약을 해제하고 수동으로 물약을 사용해야 함



③ (일명)리듬게임 숙지


상하 구체를 발사하는 패턴에서 메르세데스는 이슈타르의 링을 사용하면서 점프로 피할 수도 있고

리프 토네이도, 롤링 문썰트, 레전드리 스피어 등의 공중 체공으로 안전하게 딜을 넣을 수 있음

타이밍에 맞춰 피하면서 공격하는 법을 숙지할 것



④ 극딜기(이르칼라) 사용 시 파란 구체와 지속적으로 거리 벌리기


이르칼라의 장점은 극딜을 사용하면서 이동할 수 있다는 점

파란 구체와 지속적으로 거리를 벌려 가며 공격하는 법을 숙지해야 함



⑤ 발악 패턴 빨리 풀기


키보드의 오른쪽 자판에 있는 넘버락을 해제(넘버락 불을 꺼야 함)하고

자판 [←] [→] 키와 [ 4 ] [ 6 ] 키를 양손으로 연타하면 빠르게 풀 수 있음


※ 자판 [ 4 ] [ 6 ] 키는 키보드 상단이 아닌, 위에서 말한 넘버락 키가 있는 키보드 오른쪽 자판 키를 말함


***

속박을 풀고 나선, 공중에 살짝 떠 힘을 모으고 있는 데미안을 저지하여 '시전 해제'를 시켜야 하는데

이슈타르의 링은 살짝 떠있는 데미안에 잘 닿지 않음

망겜


따라서 엔릴 스듀, 스피어 리프토네이도 문썰트 등으로 저지해야 함



※ 만약 딜이 부족한 스펙일 경우, 엘리멘탈 고스트나 가이디드 애로우, 스인미 등을 활용할 것을 권장



***

추가로 알면 좋은 팁)



끝으로

노말 데미안도 '루인 포스실드'를 (이론상) 드랍

어차피 내껀 아닌듯함

(지인이 노말에서 먹은거 본 적은 있음...)


어쨌든 소울조각을 위해서라도 드랍템 스위칭, 쓸만한 홀리심볼 사용을 권장




***


데미안을 도전하고자 했던 유입 & 메르세데스 유저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에 또 여유가 된다면, 스우 공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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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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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들충이랄까20-02-19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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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짜 광대직업이네.. 스택 30초쯤 만들어주지
    답글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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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콤한숲속20-02-19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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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략! 고맙습니다! 핳 3추 놓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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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락20-02-19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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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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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이없는9나20-02-19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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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성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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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솔솔쓰20-02-19 0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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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숨도 못 쉬고 정독함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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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askervile20-02-19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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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략 굳 굳 3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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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키짱짱맨20-02-19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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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장은 프리드 5스택 몇초때 들어가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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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락20-02-19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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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프리드 5스택에서 엘나 쓰고 스택 쿨이 20초 남았을 때 가이디드 > 스택 갱신 > 입장 이런식으로 합니다 !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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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들충이랄까20-02-19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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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짜 광대직업이네.. 스택 30초쯤 만들어주지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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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락20-02-19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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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택 지속시간 늘려주면 더할나위 없겠지만, 보스 컷신 시간을 줄여줬으면 좋겠어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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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드박는거지20-02-19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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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친 공략이다 3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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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틀리20-02-19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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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페넘어갈때 그냥 차지만 계속 누르고 
    2페넘어가서도 차지 한번만 쓰서 스택 유지가 훨 편하지 않을까요
    전 그렇게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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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락20-02-19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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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깡차지는 편하지만 스택 갱신 속도가 연계기 쓰는 것보다 느려서 2페 넘어갈 때 간혹 갱신 안되고 실패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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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돌호돌이20-02-19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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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성추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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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르네셀20-02-19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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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르추 정성추! 근데 별건 아닌데 오쓰->블레싱 순으로 쓰면 후딜이 좀 덜합니다! 블레싱->오쓰보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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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누차기20-02-19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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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르를 잘모르는데 스택쌓으려고 연계기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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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리피앙20-02-19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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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장에있는 rpg는 뭐에요? 여캐가 매우예쁘네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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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dymedy20-02-23 0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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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ㅅㅇb

    약간만 정정하자면, 이스케이프는 이동을 수반하는 스킬이 아닌 공중체공 판정을 갖는 스킬에만 쓸 수 있어요. 하이킥은 이동을 수반하지만 쓸 수 없고, 라엣은 공중체공이 아님에도 판정만은 공중체공 판정을 가져서 이스케이프를 붙일 수 있답니다. 그래서 라엣 + 수직 이스케이프 같은 ㄴ자 이동도 가능.

    롤링이나 스피어 등은 정확히는 슈스탠이 아닌 강제 경직 유발 스킬이에요. 찐 슈스탠 스킬은 피격시 발생하는 넉백뿐 아니라 경직까지 씹습니다. 히어로 발할라처럼요. 메르 스킬은 슈퍼넉백은 씹어도 경직까지는 씹을 수가 없어요. 때문에 롤링이나 스피어로 슈퍼넉백을 막았다면 곧장 거스트로 연계해서 경직까지 없애주는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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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필리아20-02-27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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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엣도 따지고 보면 공중체공 판정은 맞아요
    메이플에 있는 대부분의 돌진기들이 시전할 때 1픽셀 떠서 날아가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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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락20-03-02 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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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정정해드리자면 하이킥은 텔포판정이라 캐릭터 위치가 변할 뿐 캐릭터가 직접적으로 이동하는 행위를 수반하지 않는 스킬이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능한 것입니다. 반면, 설명하시는 공중체공 판정을 라엣과 차지와 같은 돌진기에도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는게 라엣은 대상이 없어도 돌진하면서 이동하기 때문에 이스케이프 발동이 가능하지만, 차지 드라이브는 대상이 없으면 제자리 공격, 대상이 있어야 돌진하면서 이동하기 때문에 이스케이프 발동이 가능하지요.
    그래서 이를 통합해서 설명할 수 있는 제일 적절한 문구가 '이동하면서 혹은 이동하는 스킬' 이었습니다.

    롤링과 스피어는 정확히 슈스탠이 아니라는 점은 맞습니다. 그래서 설명을 드릴 때 (밀격 등과 같은 공격을 당할 때) 슈스탠 판정을 갖고 있다고 한 것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윗분께서 돌진기가 시전할 때 1픽셀 떠서 날아가서 공중체공 판정이 맞다고 의견을 내주셨는데, 이에 대한 진위여부는 모르겠으나 라이트닝 엣지 시전 시, 시전 중, 시전 후 모두 이스케이프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중체공 판정을 갖는 스킬'에만 쓸 수 있다는 설명은 틀린 것이 됩니다. 차지 드라이브 스킬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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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르쪼앙20-02-27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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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슬슬 스데미가야되는데.. 스우는 극딜박으면 1페 1/3 까고시작하는데도 손고자라 못깸ㅠㅠ 이정도스펙 팔라딘이었으면 걍 깨는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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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콤한숲속20-02-27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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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익스그린 냠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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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lol20-02-27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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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덕분에 29분동안 팰 수 있었네여 ㅋㅋㅋ
    후판정만 아니면 딜탐 더 가져서 편할텐데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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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ette20-02-28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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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데 이거 노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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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집장20-02-29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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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 이제 카벨 솔격도전중인데 아직 앱솔템이하나도없,,,
    앱솔추옵100급우선으로맞추고 10강까지만해도 스우되려나
    레벨은 현재 233 스공버프시 510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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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서리스20-03-18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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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우 공략도 올려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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