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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헌터] (★심각도 높음★) 와일드헌터를 외면하지 말아주세요.(렉 문제 + 해결방안 )

으눨채고야
댓글: 8 개
조회: 1627
추천: 7
2021-04-20 16:47:40
 
>> 다음 전문으로 고객센터 문의했습니다. 최근 와일드헌터의 렉유발현상이 공론화되었습니다. 이제 침묵의 태도로 이 상황을 넘어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와일드헌터 유저분들, 재규어 스톰 렉유발현상 묵인하지 마시고 조금 더 힘내서 당당하게 보스 다녀봅시다.


1. 문제 상황

  와일드헌터는 현재 심각한 렉 유발로 인해 파티 결성에서 소외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위보스들의 패턴은 점점 더 괴랄해지고 있습니다. 소위 나노 움직임을 통해 패턴을 회피하여야하며 집중력, 높은 수준의 컨트롤, 빠른 반응 속도가 반드시 요구됩니다. 하지만 보스의 패턴의 난이도가 아닌 일개 한 직업인 와일드헌터가 이 패턴을 피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하는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매우 오래전부터 와일드헌터는 그레네이드, 재규어스톰, 서먼재규어 등의 스킬로 인해 파티원들을 팅기게 하거나 렉을 유발하는 등 파티원들을 지속적으로 괴롭혀왔습니다. 물론 와일드헌터를 플레이하는 일개 유저의 의도일리는 없습니다. 
 제가 와일드헌터로 보스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아 갑자기 렉이 왜 이렇게 심하지?, 아오늘 서버렉이 장난이 아니네요;;' 와 같은 말입니다. 저는 그것이 와일드헌터의 스킬로 인한 것임을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유구무언의 태도로 일관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것이 와일드헌터로 인한 렉임을 인지하는 즉시 저는 파티원들의 은근한 눈총을 견디며 플레이하거나 또는 파티에서 하차 권유를 받게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증상의 인식 이후 지속적으로 와일드헌터 유저들은 운영진들에게 와일드헌터의 렉 개선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확인하겠다.' 정도로 그쳤습니다. 이러한 렉유발이 일어난 지 엄청난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와일드헌터는 직업 점유율 최하위 직업답게 조용히 잊어진 것인가요? 저희는 유저 대다수를 대표하는 직업군이 아니기에 나가떨어지더라도 크게 상관없는 직업이 되버린 것일까요? 



 그렇게 분노로 상당한 시간을 보내는 와중 64비트 패치에 대한 확신을 받았으며 올 상반기로 패치가 예정됨에 따라 '아, 드디어 이런 눈치에서 벗어날 수 있구나.'라고 기뻐햇습니다. 하지만 이번 간담회를 통해 상반기 패치에 대한 확신이 희미해졌고 9월이 되어서나 테스트 후 본섭으로 넘어오도록 하겠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4월,  9월까지 장장 5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았습니다.



 그렇게 본인의 침묵으로 와일드헌터는 많은 보스를 파티원 및 본인의 불편을 감수하고 다니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 수가 없습니다. 메이플 인벤에서는 무수한 추천을 받으며 와일드헌터의 렉유발현상이 공론화되었고 이제 와일드헌터가 소속된 파티원들도 문제상황을 인식하기 시작했으며, 또한 메이플 인벤 게시글의 댓글에서 확인할 수 있듯 이는 와일드헌터에 대한 기피, 혐오 등의 현상으로 번지기도 합니다. 가장 답답한 것은 그에 대해 저희는 반박할 수도 분노할 수도 없습니다. 실제로 저희는 파티원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기 때문이죠.



 저희는 이제 기다릴 수 없습니다. 5개월의 시간을 모든 파티원들의 눈치 속에서 살고 싶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파티를 나올 수도 없습니다. 64비트 패치에 앞서 반드시 와일드헌터의 목소리를 들어주세요. 저희를 민폐꾼으로 만들지 말아주십시오.  재규어 스킬들의 렉유발을 하루빨리 조속히 확인하여 즉시 패치하여주십시오. 또 다시 기다려달라, 확인하겠다 등의 태도로 외면하지 말아주십시오. 능력있는 개발진들의 조속한 문제해결 기대하겠습니다. 반드시 부탁드립니다.


2.. 렉 유발 현상 추정원인


 와일드헌터의  재규어스톰이 심각한 렉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원인은 최근 연격패치를 통해 어느 정도 유추가능할 것으로 짐작합니다. 최근 짧은 시간 내에 많은 공격을 우겨넣는 스킬*이 한 대상 또는 여러대상에게(대상이 여러명일 경우 더욱 심각) 한꺼번에 적중되면  일시적으로 렉이 유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소위 높은 (타수) X (횟수)의 스킬들 ex) 재규어 맥시멈, 얼티밋 블라스트, 헌터즈 타겟팅, 카르마퓨리 등등
-  아르크스 같이 체력이 많은 사냥터에서 다음 스킬들을 사용하면 엄청난 렉이 유발됩니다. 다수의 몬스터가 많은 피격 판정을 한꺼번에 받는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렉이 유발되는 듯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재규어 스톰의 40초라는 긴 지속시간동안 지속되는 것 같습니다. 재규어 스톰은 한번에 8마리의 재규어를 소환하는 스킬로 각 재규어가 한 대상을 동시에 공격하는 공격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재규어의 평타, 재규어 스킬들을 사용하면 공격이 한 대상에게 동시에 집중되면서 엄청난 렉을 유발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는 진힐라 잡몹깔린 상태 듄켈 잡몹깔린 상태에서 더욱 심하게 유발되며 위 문단과 동일 요인으로 파악됩니다



3. 해결방안 & 가상패치


1)해결방안


 이러한 현상의 해결법은 재규어 스톰의 상황에서 소환된 한마리의 재규어를 강화시키는 방식입니다(한계치 개선을 위해 재규어스킬들을 재규어의 최종뎀은 X 210%의 데미지로 3연격하는 형식). 이는 재규어스톰이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 재규어의 분산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사냥에서는 테섭과 마찬가지로 아랫 커맨드를 통해 재규어를 분산소환 하는 방식으로 사냥에서의 문제 또한 해결 가능할 것이라 봅니다.


2)가상패치


-재규어 스톰 
MP1000소비, 40초 동안 현재 소환된 재규어를 강화합니다. 강화된 재규어는 공격범위가 증가, 재규어 스킬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강화된 재규어는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선으로 공격합니다.
소환된 재규어의 재규어 스킬 최종데미지 반영률은 210%로 사용한 스킬을 3회 연속 시전합니다.
아랫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40초 동안 일정 범위 안에 포획한 재규어 중 현재 선택한 재규어를 제외한 재규어 7마리 소환.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패시브 공격력 - 65증가] 

3)가상패치 적용


- 분산 문제 해결
- 재규어 가시성 문제 해결
- 하나의 재규어를 컨트롤 함으로 재미요소 증가(크로스로드 적극 응용 가능)
- 연격화로 인한 딜손실은 강화 재규어의 스킬연속 사용 딜레이를 줄임으로써 해결
- 테섭기준 본섭 7마리 중첩과 동일, 가상패치기준 본섭 6마리 중첩과 동일(편의성 향상에 따른 밸런싱)
- 커맨드를 통해 사냥에서 재규어스톰 활용 유지

Lv10 으눨채고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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