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와일드헌터] 하울링 개선안

으눨채고야
댓글: 5 개
조회: 1613
추천: 16
2022-01-08 20:27:28
 여러 글을 읽다가 문득 와일드헌터가 받고 있는 차별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먼저 와일드헌터는 하울링이라는 파티유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공격력 10%의 효과를 가지며 공격력10%는 에디공90%, 템공퍼-48%의 무보엠을 보유한 초헤비과금러에게도 최종뎀 5%급의 효과를 내는 버프유틸입니다. (일반유저의 경우 8~10%가량의 최종뎀) 하울링이 거의 60층대 무릉 1층 이상의 효과를 보유한 유틸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울링을 보유한 와일드헌터는 이 혜택을 전혀 누리지 못하며 오히려 손해를 보는 상황입니다.

 1. 첫번째로 현재 대부분의 보스를 솔플하는 유저들은 10~20분안으로 클리어가 가능하며 최종보스로 자리잡은 세렌마저도 클리어타임이 10분 중반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벞지와헌들이 12분대의 와헌버프를 보유함에 따라 받고 출발하면 그만인지라 와일드헌터를 보조로 채용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하울링이라는 보조유틸이 있음에도 이 유틸이 있다는 이유로 와일드헌터를 보조유틸을 가진 격수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2. 두번째로 와일드헌터의 딜링에는 이 하울링이 기본스펙에 포함되어 밸런스패치가 진행됩니다. 반면 다른 직업군들은 기본스펙에 하울링의 공퍼를 별다른 노력없이 추가로 얻게 됩니다. 이는 와일드헌터는 타직업이 하울링을 통해 추가로 수급하는 공퍼만큼 손해를 보는 것입니다. 

현재 벞지와헌이 대중화되었고 투컴지인을 통해서나 , 1젬 정도로 손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 (이마저도 본캐와헌은 벞지 첫줄이 필수가 아니라 젬을 얻거나 하는 부가수익도 없음)에서 와일드헌터의 하울링은 와일드헌터에게 이득은 되지 못하며 오히려 손해로 작용하는 점 참고하여 하울링의 버프를 개선하여 주었으면 합니다.

개선안입니다.

하울링의 공10퍼 버프는 유지한 채 하울링의 파티유틸로써의 입지를 굳혀주셨으면 합니다.
ex1) 하울링 - 재규어가 포효를 하며 파티원의 사기를 진작시킵니다. 
하울링을 직접 사용 시 30초간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보스데미지를 40% 상승시킵니다.
- 보공을 제공함으로써 와일드헌터의 과한 공퍼를 어느정도 상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2) 하울링 - 하울링에 최종뎀 5%가량을 추가하며 비숍의 어드밴스드 블레스와 마찬가지로 멀어질 시 공퍼는 유지, 최종뎀은 사라지는 형식입니다.

무지성으로 최종뎀을 달라거나 하는 것은 원하는 밸런스 패치 방향은 아니긴 하나 와일드헌터가 보유한 파티유틸인 하울링이 최소한 와일드헌터를 선택한 개인에게 이득이 될 수 있도록 패치를 하는 것이 정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울링으로 인해 와일드헌터만 하울링의 혜택(다른 직업의 경우 젬주고 받고가면 그만)을 누리지 못하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생각하며 명백한 차별이라 생각합니다.

Lv10 으눨채고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