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앞서 여러 와헌분들이 쓰신 글이지만
저도 소수 인원 직업 힘에 보탬이 되고자 글을 써봅니다!
최대한 가독성 있게
와헌을 모르는 분들이 읽어도
이해하실 수 있게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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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먼상태(미탑승 상태) 윗점이 없어요재규어 탑승시 대각선 점프가 존재하지만
보스 잡을땐 98% 정도의 시간을 미탑승으로 플레이 합니다.
텔레포트, 체공, 트리플점프, 후방이동, 다크사이트, 윗점프, 아랫점프 아무것도 없어요
와헌은 보스를 잡을때 더블 점프로만 생존을 한다고 보면 돼요
같은 석궁 직업인 신궁은 윗점,아랫점 다 있고 이번에 텔레포트가 생기죠 ㅠ
그러면 윗점이 필요할때 탑승을 하고 윗점프를 하면 되지않냐 생각할 수 있는데
일단 탑승을 하면 탑승 후딜레이가 존재해요
후딜레이를 없애려면 점프 캔슬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그리고 일반적인 윗점프가 아니라 대각선 점프라서
활용도가 낮고 오히려 피격범위가 늘어나 죽을 확률이 늘어요
성공을 한다고 해도 오직 윗점프만을 위해서 탑승하고 다시 내리고 하면서 딜로스와 리스크가 생깁니다.
원하는 개선안1)
윗점 스킬인 화이트히트러쉬 스킬을
미탑승 상태에서 눌렀을때
바로 탑승과 점프를 동시에 해주도록 개선
원하는 개선안2)
미탑승 상태에서 화이트히트러쉬 스킬이 수직적인 점프 스킬로 변환 되게 새로운 스킬 생성
2. 무적기가 있지만 무적기로 사용하지 못함 (재규어맥시멈)
생존유틸이 부족한데 극딜 타임에 무적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약하고
그렇다고 무적을 딜링타임에 사용하지 않으면 딜링이 약한 이상한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딜을 제대로 넣기 위해서 딜 타임에 무적기를 사용하면
결국 1번에서 얘기한것처럼 아무 유틸도 없이 더블점프로만 피해다녀야 해서
다른 직업들에 비해 생존이 너무 떨어집니다.
재규어 맥시멈 원하는 개선안 1)
무적기는 무적기답게 무적만 주고
무적기가 갖고 있는 딜링 퍼센터지들은 다른 스킬에 분배 하거나 신규 스킬에 넣어주기
재규어 맥시멈 원하는 개선안 2)
서먼 재규어 상태에서 재규어맥시멈을 사용하고
바로 발칸x를 누르면 재규어 탑승 상태로 발칸x가 나가는 것 고쳐주기
재규어 맥시멈 원하는 개선안 3)
무적시 캐릭터에 이펙트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가시성)
무적 시간을 버프창에서만 봐야하는거 불편해요
화려하지 않아도 마법사 공용 무적기처럼 캐릭 색깔이 바뀐다던지만 해도 너무 좋아요
재규어 맥시멈 원하는 개선안 4)
점프 상태에서도 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3. 미탑승 상태에서 돌격 하는 스킬 원해요
탑승 상태에서는 있긴한데 이것도 보스 잡을땐 없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평소엔 안 그러는데 재규어스톰 상태일때
탑승/크로스로드를 쓰면 쿨타임이 도는게 불편합니다 고쳐주세요
4. 프로보크... 왜 있는지 모르겠어요 (어그로 스킬)
시간이 5초 밖에 안되고 걸기도 힘들고 그냥 쓸데없는 스킬이에요. 키셋팅에 안 넣는 분들이 훨씬 많아요.
개선안 )
다른 유틸로 변경 (후방이동, 텔레포트, 체공, 윗점아랫점 등)
5. 드로우백 가시성이 떨어지고 생존력을 떨어트려요 (백스텝)
지속 딜링을 하는데에 아예 사용 안할 수 없는 스킬인데
계속 잘 걸렸나, 잘 풀렸나 확인을 해줘야해서 불편해요
그리고 드로우백on 상태에서 뒤로 더블 점프를 하면 앞으로 나가는 거...
와헌으로 보스 잡아본 사람들은 한번쯤은 이거 때문에 무조건 죽어봤습니다.
원하는 개선안 1)
드로우백 상태에서 캐릭터에 이펙트 만들어주기
원하는 개선안 2)
드로우백 상태에서 뒤로 더블 점프를 하면 캐릭터가 뒤 쪽으로 뛰어나가기
6. 재규어 지능이 부족하고 너무 느려요
와일드헌터만큼 소환수와 하나인 직업은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소환수를 다루는 직업 중 가장 ai가 후져요
이전 패치로 좀 더 나아지긴 했지만...
고양이 능지가 오른게 아니라 그냥 고양이 영역을 넓혀준거라 고질적인 문제는 고쳐지지 않는거 같아요
신규 직업들에게 달린 ai를 보면서 박탈감 엄청 느꼈어요.
7. 바인드 사거리가 너무 좁아요
남들은 편안하게 범위형 바인드 넣는데 와헌은 바인드 걸때마다 조마조마 해요!!!
바인드 범위가 좁아서 너무 바인드 실수가 자주 나거든요
그리고 재규어가 속도가 느려서 데미안 같은데서 바인드 걸려면
재규어를 없앴다가 다시 소환해서 바인드를 걸어주는식으로 해주지 않으면 실수가 자주 나요.
재규어가 일을 제대로 못해서 유저가 다 떠맥여줘야 합니다 ㅠㅠ
8. 샤프아이즈와 하울링, 이대로 판매용으로 둬도 괜찮나요?
좋은 파티 유틸버프가 있어도 대부분 와일드헌터를 유틸 직업이라고 보지않습니다.
왜냐면 젬 하나 주고 11분 짜리 하울링찐샾 받아가고 와헌 버리고 가는게 더 이득이거든요.
젬 받는 것도 죄다 와헌유저들 아니고 이벤트때 돌리다가 벞지50% 뽑은 사람들이죠.
그리고 남들은 하울링찐샾 버프를 푼 돈 주고 사고 보스가는데
진짜 와헌 유저들은 자기 직업 버프니까 비슷한걸 구매해갈수도 없어요. 이건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선안)
(비숍처럼) 사정거리 근처에 와일드헌터가 존재 해야지만 버프가 활성화 하거나 근처에서 멀어지면 버프 효과 감소
9. 사냥능력이 부족해요, 사냥을 요구하는 스펙이 높아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장 심각한 문제)
지옥의 와발 원킬컷...
최소 투킬은 나야지 빡세게 사냥하면 남들만큼 사냥해요.
원킬 난다고 남들보다 잘 먹는거 아니고 계속 남들만큼이에요.
그렇다고 레벨링 안하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직업인가요?
2중6코어를 해야하고, 레벨이 높을수록 데미지가 강해지는 옵션이 있어서 그러지 못해요.
아마 많은 분들이 공감 할겁니다.
- 가볍게 와헌을 즐겨보고 싶지만 본캐급으로 투자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진입장벽에 가로막히신 분들...
- 보스는 큰 욕심 없었는데 사냥을 할 수 있는 스펙을 만들다보니 강해져있어서 아까우니까 보스 잡는다는 그 느낌...
- 어떻게든 259까지는 버텼는데 세르니움 가니 1n킬, 2n킬 나고 동스펙이나 더 낮은 스펙의 다른 직업은 사냥 가능한 그 박탈감과 허무함...
개선안 1)
와일드발칸에 일반몹데미지 증가 옵션 추가
개선안 2)
신규 사냥기 스킬 출시
10. 탑승 상태에서 속박에 걸렸다가 풀리면 다시 재규어 타는 모션이 나오는거 고쳐주세요
평소에는 탑승 딜레이를 줄이기위해 유저들이 점프 캔슬을 하면서 다니는데
급박한 보스에서 속박 맞았다가 풀리는데 갑자기 휘파람 휘잉~ 하면서 재규어 여유롭게 타고 있으니 열 뻗혀요.
11. 두손모션, 온/오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캐시 예쁜거 사봤자 무기에 가리고, 재규어에 가리는 직업 불쌍하지도 않나요?
채팅 칠때라도 예쁜 옷 볼 수 있도록 온오프 기능 만들어주세요.
12. 재규어 커스텀 추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기존 재규어에서 색상을 바꿀 수 있거나,
그림 파일을 업로드해 나만의 재규어를 가지고 다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