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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헌터] 자세하게 써보는 와헌 개편안

아이콘 리와와
댓글: 3 개
조회: 870
추천: 22
2022-01-10 08:56:28
모든건 개발진이 내뱉은 호아아 최상위권의 밸런스를 기준으로 적어 보았습니다
유틸 / 보스 / 사냥으로 자세하게 적어 볼 예정입니다

먼저 적기에 앞서 요약하자면
유틸에선 불편한점은 과감히 없애고 컨트롤적인 부분을 추가했고
보스에선 파티버프에 관한걸 적어보았고
사냥은 제발 좀 해줬으면 하는 부분을 넣었습니다


유틸
1. 0차스킬 잠입의 다크사이트화
잠입은 레지스탕스 고유의 기본 초보자 스킬로 이 스킬을 다크사이트 판정으로 집어 넣는다면
생존유틸이 레지스탕스 전체에 +효과를 줄거로 봅니다

2. 서먼 재규어 상태 크로스로드 쿨타임 삭제
먼저 탑승할때의 크로스로드는 돌진기로 생존으로 사용되고 ( 노쿨 돌진기)
서먼 재규어 상태, 보스전에서의 크로스로는 재규어 위치조정 및 어나더 스택 중첩용으로 쓰입니다 (쿨7초)
하지만 5차스킬 재규어 스톰을 사용시 탑승상태에서 사용할시 노쿨상태임이 불구
7초동안 쓰지못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이게 노쿨이 되어도 극딜 상황에서는 재규어 위치가 매우 어긋나버려서 사용하는 사람은 없고
어나더 중첩이 다 쌓여야 dpm만큼의 효율을 낼수 있고
이전 서먼 재규어 온오프보다 더 효율적인 재규어 위치 설정에
한단계 더 다양한 매커니즘을 준다고 봅니다

3. 드로우백 사용 이펙트 추가
이건 생존에도 직결되는 편의성문제라고 봅니다

4. 서먼 재규어 상태 윗점 추가
이건.. 상향평준화 한다고 했으니 믿고 있습니다
설마 탑승 화이러 있다고해서 안주는건 아니겠지? 제발..

5. 프로보크 지속 5초 -> 1분
임의로 넣은 값이긴 한데 적어도 쿨보단 지속이 길게 해줬으면 합니다

6. 재규어 탑승 후딜 삭제
석화상태의 상태이상 패턴이 걸리는 보스에게 매우매우 불리한 패널티입니다

7. 5차스킬 발칸X 후딜 삭제
5차 끝나고 무적쓰려고 해도 안써지는 재밌는 직업

8. 화이트 히트 러쉬 사용시 플점 초기화
쉽게 말하자면 플점 후 화이트 히트 러쉬 사용시 다시 플점을 2번 사용 할수 있게 개편

9. 소울 애로우 패시브화
아이템창에 언제까지 예비용 화살통을 넣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보스
1. 하울링 고렙 차별성 추가
200레벨 이후 1렙당 공마퍼 0.1% 추가 증가
본캐 와헌 유저들은 벞지어빌을 미하일 지속이 같아진 뒤로 안쓰는게 정석입니다
300렙의 벞지어빌,유니온없는 와헌 유저보다 200렙 유니온벞지,어빌벞지를 가지고있는 하울샾이
더 환영받는게 당연히 비정상적으로 봅니다
적어도 이런 요소를 추가해야 파티유틸로서 더 값어치를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값은 임의로 둔것이니 크게 신경쓰지 마시고 원하는 방향만 보시면 됩니다

2. 드릴컨테이너 삭제, 아델 그레이브 스킬로 개편
와일드발칸의 단점 중 하나인 앞의 몬스터 선타격이 아닌
그레이브를 걸어둔 hp 많은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게 개편해주면 좋을거같아 넣었습니다
솔직히 사냥보스에서 있어서 쓰긴쓰는데 지속도 짧은게 쿨이 더 길어서
4차스킬이 맞나 싶을정도로 스레기스킬

3. 재규어소울 쿨타임 120초로 감소 및 적이 주변에 없을시 발동x화
먼저 와헌이 호아아처럼 신규 직업으로 나왔다면 바인드쿨은 120초로 나왔을겁니다
극딜 쿨에 맞춰서 주거든요
하지만 와헌은 극딜메타가 아닐 당시에 리메이크를 받았고
8년이상이 지나면서 120초란 극딜에 맞춰져 나머지 스킬도 조정을 받았습니다
대표적으로 150초 였던 재규어맥시멈, 160초였던 하이퍼스킬 사일런트램피지
추가로 재규어소울의 단점에 범위가 매우 좁다란 것을
에르다노바 처럼 적이 주변에 없을시 사용이 안되는 것처럼 편의성을 넣어
범위가 좁은 단점을 상쇄시켜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사냥
1. 와일드발칸 트리플 점프 공속도 플점 공속과 같게 완화
와헌의 대표적인 사냥개편으로 플점시에도 발칸이 나가게 해준 패치가 있었지만
트리플점프시에는 플점보다 나가는 공격횟수가 적어지는 패널티를 넣었습니다
솔직히 퍼뎀을 3배로 올렸으면 이해가 가는 패치이지만
안해줄바엔 이거라도 공속이 같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2. 어시스턴스 헌팅 유닛 장전시간 삭제
이거 장전 왜하는거임 대체 삭제해 제발 




다시 한번 적지만 모든건 호아아 최상위권의 밸런스에 맞춰 적어보았습니다
현재 상위권인 보스딜은 하울링 관련해서만 변하고
나머지는 딜효율에 관한 편의성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코강은 어시,크로스로드,드릴 코어를 어디에 하나 더 붙여줬으면 좋겠는데
코강은 유틸보스사냥과는 별개인 문제니깐 안넣었습니다

와헌 화이팅 




Lv69 리와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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