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와일드헌터] 헌팅 유닛, 드릴 컨테이너 개선안

으눨채고야
조회: 849
추천: 3
2022-01-13 05:10:23
와일드헌터의 설치기인 헌팅유닛과 드릴 컨테이너의 문제점에 대해 서술해봅니다.

먼저 허수아비 기준으로 헌팅유닛과 드릴컨테이너는 각 3퍼센트정도의 점유율을 갖는 설치형 딜링기입니다. 하지만 헌팅유닛과 드릴컨테이너를 실전에서 사용하기는 굉장히 까다로우며 오히려 안 쓰는 편이 실전 딜링에 있어 더 나을 지경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의 이동형 보스들은 캐릭터의 위치로 텔레포트를 쓰거나 접근하는 로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시스턴트 헌팅유닛과 드릴컨테이너의 타격범위는 캐릭터보다 한참 앞에 위치하게 되며 그 범위가 굉장히 제한적입니다. (심지어 드릴컨테이너는 이펙트와 보스가 겹쳐있음에도 타격이 불가능할 정도로 타격범위가 과하게 앞에 위치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와일드헌터는 보스로부터 세발짝 멀어져서 드릴컨테이너와 유닛을 깔고 다시 붙어 전투를 진행합니다.( 현재 대다수의 보스는 보스의 패턴을 피하기 위해 보스와  근접하여 전투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임 - 진힐라 고근피하기나 스우 밀격피하기 윌 밀격 피하기 등 실전보스에서 포지션은 보스와 근접한 곳에 잡게 됨) 하지만 보스는 계속해서 캐릭터를 향해 걸어오기 때문에 또 다시 유닛과 컨테이너의 범위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실제로 유닛과 컨테이너를 풀로 적중시킬 수 있는 허수아비에서도 3퍼센트가량의 딜점유율을 보이나 실전에서는 위와 같은 상황때문에 유닛과 컨테이너의 점유율은 처참한 수준이며 빠져서 설치하고 다시 붙어서 전투할 만큼의 딜효율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동형보스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전투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음

따라서 개선요구점입니다.

1. 드릴컨테이너와 어시스턴트 헌팅유닛의 범위를 레지스탕스 인팬트리와 같이 좌우를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설치기로 재설정 하여 주십시오
또는 설치했을때의 캐릭터의 위치에 보스가 위치할때도 타격이 적중할 수 있도록 후방범위를 늘려주십시오.
2. 대다수의 속사기형 궁수직업들은 설치기가 보조사출기의 사출을 유도하는 트리거로 작용합니다. (윈브의 게일이 웜 사출, 보마의 플래터가 마법화살 사출) 와일드헌터의 헌팅유닛이나 드릴컨테이너는 와헌의 사출기와 다름없는 어나더바이트의 추가타를 유도하지 않습니다. 그에 따라 설치기가 조금 더 실전에서 효용성을 가질 수 있도록 어나더바이트를 유도함으로써 딜상승적인 측면에서 효용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어시스턴트 헌팅유닛과 드릴 컨테이너의 스킬의 범위가 전방으로 상당히 떨어져있어서 일부러 멀어져서 설치해가며 사용하기에는 딜링이 높은 스킬도 아니라 스킬의 효용가치가 너무 떨어집니다. 멀리 떨어져서 설치 후 다시 붙어서 전투하지 않아도 되도록 범위를 재조정하거나 그게 아니라면 해당 설치기가 어나더바이트를 유발하여 딜적으로 효용을 가질 수 있도록 패치해주세요.)

다음은 추가 건의사항입니다.

+) 어시스턴트 헌팅유닛의 경우 4초의 공격에 3초간의 재장전 시간이라는 특이한 시스템이 있는데 이로 인해 서버렉을 고려한 실제 사냥에서 몬스터들을 언제는 깔끔하게 잡앗다가 언제는 다 흘리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재장전 대기시간의 삭제가 필요합니다. 또한 퍼뎀이 낮게 책정되어있는 속사기형 설치기라 실제 사냥상황에서 몬스터들을 해당 범위에서 밀어내기만하고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히 생깁니다. 4초공격 3초장전이라는 시스템을 유지할 것이라면 주기적으로 높은 퍼뎀으로 폭발하는 (1초에 한번씩 폭발-단위시간당 퍼뎀은 동일하게)시스템이 사냥에서의 설치보조기로 더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Lv10 으눨채고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