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0년 7월 레지스탕스 출시 시절부터 현재까지 와일드헌터를 애정으로 육성중인 유저입니다.
밸런스패치관련하여 새로운 스킬도 추가되었는데 몇가지 개선안을 적었습니다.
1.새로운 사냥스킬 와일드발칸 P 의 좁은 범위
현재 밸런스패치 관련하여 와일드헌터 사냥스킬 와일드발칸p가 추가가 되었는데 현재 범위가 너무 좁아 몬스터들이 안맞는 현상이 일어나고있습니다. 현재 고레벨의 와일드헌터유저분들은 사냥기가 와일드발칸하나뿐이라 너무힘든 와일드헌터의 발칸p 신스킬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발칸p스킬의 여러 문제점들이 많습니다.
가장 큰문제는 점프나 이동중에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것입니다.
대다수 고레벨의 와일드헌터유저들은 와일드발칸으로 몬스터를 원킬이 나는 수준의 캐릭터의 스펙을 강화시킨후 사냥을 하는데 보통 재규어를 탑승한상태로 발칸을쓰며 트리플점프를 이용하여 사냥을 하는편입니다. 하지만 발칸P같은경우 몬스터들을 잡는데 아주 큰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세로(Y)축의 범위가 좁다보니 몬스터들이 맞지도 않는 상황이 생깁니다. 기동성이 제한되는 사냥기는 기존 와일드헌터의 기동성을 제한하며 사냥기로서의 특징을 잘 살릴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GIF파일은 다른 와일드헌터 유저분이 찍으신 장면이고 해당 당사자분의 동의를 받고 첨부하였습니다.
와일드발칸 P 스킬의 세로축(Y축) 공격범위확장을 부탁드립니다.
2. 와일드헌터의 너무나 부실한 트리플점프
초창기 와일드헌터는 재규어를 탄 상태로 빠른기동성으로 사냥을 하는 라이딩궁수였습니다.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7월 22일 두 번째 빅뱅 업데이트인 ‘반격의 움직임’을 실시하며 신규 직업 ‘레지스탕스’를 공개했다.
신규 직업 레지스탕스는 ‘배틀메이지’와 ‘와일드헌터’ 2종의 캐릭터로 구성된다. 배틀메이지는 근접 타격과 다수의 몬스터를 한번에 제압하는 화려한 스킬이 특징인 공격형 마법사며, 와일드헌터는 ‘재규어’를 타고 이동하고 빠른 공격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라이딩 궁수다.
(출처 :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93373&site=maple)
하지만 현재 와일드헌터의 트리플점프는 도적직업의 트리플점프나 엔젤릭버스터직업의 트리플점프보다도 기동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재규어를 타고 사냥한다는 기동성이라는 특수성을 지닌 직업인만큼 트리플점프는 반드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재규어를 탄상태에서의 와일드헌터의 트리플점프를 엔젤릭버스터의 트리플점프로 점프범위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사냥이 아닌 보스시에는 서먼재규어상태로 보스를 잡는데 보스를 잡을때는 기동성이 현저히 떨어져서 트리플점프를 추가해주시고 범위를 모험가 도적과 동일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3.와일드발칸 보스우선타격
와일드헌터가 보스를 잡을때는 와일드발칸과 서먼재규어상태일 때 재규어의 어나더바이트를 동반 및 어나더바이트 3중첩상태를 유지하며 잡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보우마스터의 폭풍의 시가 HP 높은 적을 우선공격하는것으로 개선된것처럼 와일드발칸도 HP가 높은적을 우선공격하게 개편해주셨으면 합니다. HP 즉 체력이 높은 적을 우선공격하는것은 보스전에서 아주중요한 요소로 적용됩니다
현재 와일드헌터의 유저수는 전직업중 최하위권입니다.
극소수직업의 유저이지만 목소리를 담아 개선안을 진정성있게 작성해 건의드리니 많이 반영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