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일드헌터
- 더블 점프
· 위 방향으로 사용 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서먼모드 트점은 언급이 없고, 현재 테섭에서도 잘 적용되고 있으니 본섭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판단하겠음.
- 화이트 히트 러쉬
· 이동거리가 짧아진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합니다.
→ 화히러 롤백 굿, 액션딜레이 감소는 크게 체감되진 않음.
- 비스트 폼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1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오잉? 일단 주니까 받음. 줬다 뺏기 안 됨!
- 와일드 발칸 Type-P
·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받지 않게 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5% 감소됩니다.
· 적중 시 추가 유탄이 발사되게 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스킬 데미지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쓸만한 컴뱃 오더스, 컴뱃 오더스가 적용 중일 때 사용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가 테섭 리포팅 할 때. 리포팅에 언급했던 부분이 있음.
"발칸Type-P의 수혜를 받는 사람들을 확실히 해달라."
1차 테섭에서는 공속물약(익스그린) or 쓸윈부를 써야
타 직업과 비슷한 조작감을 느낄 정도로 딜레이가 많이 심했음.
이 경우엔 뉴비들은 익스그린 구하는게 사실 부담스럽기에 쓸윈부를 써야하는데,
쓸윈부는 아이템으로 획득 시 가격이 부담되고,
5차를 쓰자니 4차미만은 해당이 안 되고, 코어칸만 차지함.
그럼 고스펙들이 쓰기 적합한가?
상위 사냥터는 개발진이 이야기한대로
넓은 지형이기 때문에,
1차 테섭대로 나왔다면, 넓은 지형을 커버하기에는 범위가 많이 좁음.
이 물음에 대한 대답으로 딜레이 개선을 해줬다는건
저차수 / 저레벨 / 저스펙이 주 타겟인것 같음.
고스펙 와헌들은
높은 기동성과 낮은 퍼뎀의 와발 사냥
저스펙 와헌들은
낮은 기동성과 높은 퍼뎀의 와발P 사냥
이렇게 분리시키려는 의도가 있지 않나 싶음.
다만, 본인도 아리송 한거지만.
카로테라는 지역이 곧 열리는것으로 알고있음.
이 지역은 가엔슬처럼 단독 보스를 위한 맵일 수도 있고
사냥터가 있는 아르크스 이후 신규 지역일지 아무도 모름.
다만, 이번 이벤트 기간 내에 패치가 진행 될 예정이고,
신규 사냥터가 존재한다면, 기존 고스펙 유저들은 발칸P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음.
그런것까지 고려해서 낸 결과가 이거라면
카로테는 기존 사냥터와 다르게 사냥터 크기가 작을 수 있다.
카로테는 사냥터가 존재하지 않는다.
위 두가지 가설이 좀 신빙성이 있지 않을까 싶음.
설마 카로테도 미친 포스컷에
발칸P 활용도가 낮을것으로 예상되는 넓은 맵인데도
그걸 알고있는 개발진이 이렇게 패치했겠음?
" 스킬 퍼뎀이 이상하다 "
아래 서술 된 내용대로 신스킬이 추가된거라
일부 스킬에 적용 안되던 오류를 수정해주고
일몹뎀을 추가적으로 상당히 쥐어줬음.
개인적으론 만족하지만, 범위가 아쉽다는 의견도 충분히 공감함.
- 드릴 컨테이너
· 드릴 컨테이너가 와일드 발칸 Type-P의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키게 됩니다.
- 와일드 발칸-리인포스
· 와일드 발칸 Type-P에도 효과가 적용되게 됩니다.
- 와일드 발칸-이그노어 가드
· 와일드 발칸 Type-P에도 효과가 적용되게 됩니다.
- 와일드 발칸-보스 킬러
· 와일드 발칸 Type-P에도 효과가 적용되게 됩니다.
- 재규어 맥시멈
· 재사용 대기시간 및 데미지가 정식 서버와 동일한 사양으로 수정됩니다.
→ 잘 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