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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블레이드] 만들어 나가는 듀블 개선안 2일차

플레그
댓글: 45 개
조회: 1174
추천: 34
2022-01-08 18:30:34
이번 모험가 리마스터 부분 관련 개선안을 매일 쓸 생각인데,
듀블 여러분들 의견을 받아 수정해나가는 개선안을 쓰고 싶으니
많은 의견 남겨주세요~

선안 변경점
1. 나XX 님의 조언으로 인한 얼티밋 다크 사이트 개선에 관한 내용과 
에픽어드벤쳐 쿨타임 개선을 추가하였습니다.
2. 비XXX 님의 지적으로 아수라의 블토카퓨 와의 연동문제를 
키다운이라고 잘못 표현한점을 수정하였습니다.
3. 듀얼블레이드의 기본적인 문제점 개선 내용을 추가 하였습니다.

+저의 개선안은 여러분들의 의견으로 만들어집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제가 생각과 여러분들의 의견을 종합한 개선안 입니다.


00. 듀얼 블레이더의 문제점
현재 듀얼 블레이더는 최상위권의 유틸, 상위권의 딜효율, 고레벨 대의 높은 사냥 능력 등으로
좋은 직업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입니다. 
물론 나쁜 직업은 아니지만 이런 듀블에게도 문제점은 존재합니다.
이번 리마스터의 목적인 낙후된 시스템, 시대에 맞지 않거나 구조적인 직업의 문제점을
개선해 준다는 취지를 감안한다면 충분히 개선을 요구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0-1. 편파적인 방어율 무시 수치
현재 듀블은 블레이드 토네이도, 블레이드 스톰의 추가 방어력 무시 수치는
상당히 높고 이로 인한 이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카르마 퓨리와 팬텀 블로우 등의 방어력 무시 수치를 감안하면 
고자본들은 칠요의 뱃지+ 칠요 몬파 유니온 등으로 어느 정도 문제를 상쇄할 수 있으나
초고 자본들은 창세의 뱃지를 사용하고, 높게 보지 않아도 전체적으로 보면 
스파이더 인 미러,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등의 공용 5차 스킬의 효율 절감,
무기류에서 방어력 무시 수치의 효율이 저열한 점등 치명적인 문제를 유발합니다.
필자는 스인미 스킬 max 레벨에 유니온 8000 칠요몬파 정도를 사용하여 약 90%의 방무를 가집니다.
이는 방어력 무시 스킬이 없는 스인미, 크우솔 등의 스킬은 
최종데미지 30%가까이를 손해보는 수치입니다. (방어력 300% 보스 기준)
실제로 스인미의 점유율은 하드 스데미 기준 2%도 채 안 나옵니다.
이때문에 만약 밸런스 패치 때 배놈버스트가 개선된다고 해도 
듀얼 블레이더는 상대적으로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개선안
1. 듀얼 블레이더의 패시브 스킬에 방어력 무시 추가 등을 고려하여 
듀얼 블레이더의 주요 스킬의 방무 수치를 패시브 효과로 이전하여
듀블의 방무 옵션 효율과 공용 5차의 효율성을 높여주세요.
0-2. 블레이드
듀블의 보조 무기인 블레이드는 주문서 작, 스타포스 등으로 상당한 자본을 요구하며
이는 공격력 과다로 인한 심각한 공격력 옵션 효율 감소로 이어집니다.
심지어 블레이드를 착용한다고 다른 직업들과의 큰 격차는커녕 블레이드를 강화하지 않으면
안 그래도 부실한 딜링이 타 직업 대비 훨씬 낮아집니다.
한마디로 돈 펑펑 써서 블레이드 작을 해놨더니 공효율은 낮아지며 안 하자니 딜이 낮아
울며 겨자 먹기로 블레이드 강화를 해야 그나마 제구실을 하는 정도 입니다.
개선안
솔직하게 말해서 이부분은 여러분들의 의견이 절실합니다...
저는 블레이드와 공격력 효율에 대한 효과적인 개선안은 도저히 생각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는 실패한 시스템이며 개선이 필요합니다...
운영진이 생각해서 개선해주길 바라기는 이미 신뢰를 잃어 버렸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01. 모험가 공통
현재 극딜의 이상적은 쿨타임은 시드링, 프레이 등을 감안한다면 180초라고 생각합니다.
시대에 뒤떨어진 쿨타임을 가진 에픽 어드벤쳐,얼티밋 다크사이트의 쿨타임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에픽 어드벤쳐는 모험가 공용 하이퍼 스킬이라 
120>90초로 바꾸면 문제가 생길 직업이 있을 수 있으나
얼티밋 다크 사이트의 쿨타임은 유례없는 190초이며 이로 인한 이점은 전혀 없고,
파티격시 상당히 불편함을 야기합니다...
개선안
1. 에픽 어드벤쳐의 쿨타임을 120초에서 90초로 바꾸어 주세요.
(만약 다른 모험가 중 이로 인해 문제가 생길 직업이 있다면 수정하겠습니다.)
2. 얼티밋 다크사이트의 쿨타임을 190초에서 180초로 조정해 주세요.

02. 파이널 컷
이번 리마스터 변경점 중 하나인 파이널 컷입니다.
일단 이번 리마스터에 변경된 파이널 컷 제자리 사용은 제가 보기에 버프는 아닙니다
파이널 컷의 장점은 깔끔한 돌진기, 즉 후딜이 거의 없는 돌진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파이널 컷을 몬스터 파크, 사냥, 보스에서도 구석에 몰리거나 
보스 반대편으로의 빠른 이동, 접근 등으로 애용했었습니다
개선안
1. 여러 번 말했지만 방향 키를 사용한 이동 선택 가능이 필요합니다.
2. 유동적인 무적기로의 활용을 위해 최종대미지 패시브화가 필요합니다.
3.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hp10%로 인한 스킬 사용이 제한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hp 소모 삭제가 필요합니다.

03. 플래시 뱅
현재 플래시뱅의 문제점은 개선되었으나 
Y 축 등 보스에게 맞추기 어려운 부분이 존재합니다.
심지어 플래시뱅의 활용 부분은 보스밖에 없다고 봐야 하는데
보스에게 적중 시 지속시간이 반감됩니다.
이 부분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다들 넘어 가시는 거 같아 강조해봅니다.
개선안
1. 플래시뱅의 효과는 대미지 10%입니다. 
그냥 패시프효과로 바꾸어도 큰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2. 만약 패시브 효과로 바꾸는게 불가능 하다면 지속시간 절감을 없애주세요.
3. Y 축 범위를 늘려주거나 리마전 불독의 메기도 플레임처럼 보스에게 날아가 적중하게 해주세요.

04. 사슬지옥
저번에 칼질당한 사슬 지옥입니다.
딱 잘라 말해서 저는 롤백보다는 맞춰야 3초가 된다는 부분 거기에 초점을 두고 싶습니다.
일단 사슬 지옥을 맞출 몬스터가 멀리 있다면 무슨 짓을 해도 사슬 지옥이 꽂히지 않습니다.
원거리에서도 몬스터에 꽂힐수 있게해주는등 개선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선안
1. 현재 사슬 지옥은 아래 키로 캔슬이 가능하므로 
원거리적에게도 적중 가능하게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현재 메이플 스토리 무적기 중 호영의 몽유도원을 생각한다면
상향 평준화가 목적이라면 롤백도 감안해 주셔야 합니다.(이건 개인적으로 억지 같음)

05. 블레이드 어센션
듀얼 블레이드 기동성의 꽃 어센션입니다.
저번 위 방향키 패치로 어느 정도 높이의 개선이 되어 보이나,
윗점 평준화가 이뤄지는 시점인데 윗점의 성능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개선안
1. 단순히 어센션의 최고 높이를 상향시킬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어센션 커멘드 제한 1회를 제거하는 것도 하나의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06. 아수라
듀얼 블레이드의 유틸 중 하나로 준극딜? 부분도 담당하는 아수라입니다.
아수라는 딜적인 부분을 제외한다면 나무랄 곳 없는 훌륭한 유틸이자 극딜 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공중에서의 불안정안 조작감 약한 딜 선 딜과 후 딜로 인한 딜로스 등이 큰 문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아수라 딜 압축만으로 헌티드엣지, 블토카퓨와의 연동을 부드럽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선안
1. 아수라 상태에서 어센션이나 어썰터, 욕심이라면 하다못해 
블링크라도 사용 가능하게 해서 공중 안정성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아수라의 딜은 팬텀 블로우의 약 1.1배로 알고 있습니다(불확실). 딜량상승이 절실합니다.
3. 아수라의 선 딜 후 딜을 감소 및 삭제 부탁드립니다.
4. 아수라는 블스와 같이 10초의 딜타임 을 가지는데요,
블토 카퓨와의 연계 문제로 역시 딜 압축이 필요합니다.

07. 카르마 퓨리
사실 카르마 퓨리는 원래 문제가 전혀 없는 훌륭한 스킬이고 
넓은 범위, 나쁘지 않은 하단 범위 등 지금도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다만 타수 분할로 인한 딜로스가 큰 문제입니다.
제가 체감한 보스는 윌, 루시드 2페이즈, 하드 데미안 이 정도입니다. 
물론 상위 보스도 체감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타수 분할 패치로 잃어버린 대미지는 밸런스 패치 때 적용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여
구조적 문제만 게시하겠습니다
개선안
1. 카르마 퓨리를 3연격으로 되돌려주세요.
2. 3연격 롤백이 불가능하다면 연격 속도를 빠르게 하여 딜로스를 줄여주세요.

08. 블레이드 토네이도
줄여서 블토, 솔직히 블레이드 토네이도도 카르마 퓨리와 더불어 훌륭한 스킬인데요,
카르마 퓨리와 마찬가지로 밸런스 패치로 줄어든 대미지는 밸런스 패치 개선안에 쓰겠습니다
개선안 
1. 블토의 회오리는 한 명에 적에게 6번 제한이라는 너프를 맞은 적이 있는데요
이 때문에 무릉 효율이 절감되었다고 알고 있고 롤백 바랍니다.

09.헌티드 엣지
헌티드 엣지 정말 역사상 최악의 5차 스킬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일단 가장 큰 문제는 딜이라고 모두 생각하십니다.
당연히 저도 밸런스 패치 때 딜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헌티드 엣지(나찰)은 자유로운 조작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물론 수라도 가끔 딜 증발이 발생하고요...
딜 상승을 제외한 제가 생각하는 개선안은 이렇습니다.
개선안
1. 헌티드 엣지를 수동 발동 가능하게 해주세요.
(물론 마우스 우 클릭으로 자동 발동 가능 on/off 필요)
<사실 이것과 딜 상향이 이루어진다면 헌티드 엣지는 괜찮은 5차 스킬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개선안은 여기까지입니다.
댓글로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시면 
내일 개선안에 추가 및 수정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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