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 듀얼블레이드 개선 할 부분
2. 개선 내용
- 듀얼블레이드는 보조무기인 블레이드에 스타포스 강화를 하여서 사용해야합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다른직업들과 비교하면 딜량이 처참히 낮습니다.
또한 블레이드에 공격력 수치가 붙어있어서
공격력 사용하는 전 직업 대비 공격력 효율이 엄청 떨어집니다.
이에 대한 개선으로 ..
◆블레이드 레벨과 공격력을 최종데미지로 부여 : 블레이드 레벨 + 공격력 ÷ 20
용연도 (레벨)110 + (공격력)151 ÷ 20 = 최종뎀 13.05증가
파프17성 (레벨)150 + (공격력)233 ÷ 20 = 최종뎀 19.15증가
파프22성 (레벨)150 + (공격력)288 ÷ 20 = 최종뎀 21.90증가
앱솔17성 (레벨)160 + (공격력)265 ÷ 20 = 최종뎀 21.25증가
앱솔22성 (레벨)160 + (공격력)325 ÷ 20 = 최종뎀 24.25증가
앜셰17성 (레벨)200 + (공격력)331 ÷ 20 = 최종뎀 26.55증가
앜셰22성 (레벨)200 + (공격력)407 ÷ 20 = 최종뎀 30.35증가
이렇게 건의합니다
공격력 수치와 아이템레벨을 더한 이유는
스타포스 수치만 계산을 할 시 무조건 22성 아이템이 효율이 좋아지고
블레이드를 강화 할 때 주흔작이 아닌 매지컬한손무기작 (공11)을 한 유저가
있을 경우 불공평하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 이렇게 최종데미지가 올라갔다고 하여서
메이플 라이브톡에서 전직업 호아아처럼 상향평준화 하겠다고 언급하신것처럼
최종뎀 30퍼가 늘었다고 듀블이 호아아처럼 강해지진 않습니다
헌티드엣지는 듀얼블레이드의 최신5차스킬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코어 풀 강화를 하고 전투분석을 하면 딜 점유율이 3%도 안나온다고 합니다.
이에 저는 헌티드엣지를 아델 크리에이션처럼 바꾸면 좋을것같아서 건의드립니다.
변경점은 0.5초마다 헌티드엣지가 나감으로써 보스에서 타격감을 느낄수 있고
사냥을 할 때 0.5초마다 부메랑이 나와서 사냥에 더 도움을 줄 수 있고 재미를 느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주력 사냥기인 블레이드퓨리의 하단 범위 판정이 좋지 않아서 키가 작은 몬스터들은
아예 맞질 않습니다. 하지만 헌티드엣지가 0.5초마다 부메랑을 사출한다면 이또한
블레이드퓨리의 하단 범위 판정을 늘리지 않아도 커버될것같습니다.
다만 이 스킬을 0.5초로 변경한것에 있어 다른 직업보다 성능이 월등히 좋아진다면
퍼뎀 조정은 필요할거같습니다.
다음은 파이널컷 최종데미지 패시브화 입니다.
파이널컷은 사용시 최종데미지 40%증가 + 3초무적이되는 스킬인데요
듀블유저들은 이 스킬 지속시간(최종데미지 40%)이 끝나기전에 강제로 파이널컷을 사용하여
최종데미지 40%라는 버프를 유지합니다. 운이 좋으면 무적기로 활용하여
패턴을 빠져나올수 있겠죠 하지만 박자가 맞아 떨어져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에 저는 파이널컷 최종데미지를 패시브로 변경하고 3초무적은 유지 할 수 있게 건의드립니다.
또한 파이널컷에 대해 파이널컷으로 보스한테 근접하여 블토카퓨를 하여 딜을 넣는다 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 문제는 파이널컷 사용시 방향키를 누르지 않으면 제자리사용
방향키를 누르면 방향키 방향으로 돌진하는것으로 변경하는게 좋을 것 같다 생각합니다.
보스에게 근접하는 이유가 뭘까요 바로 블레이드토네이도의 첫타를 맞추기 위해서입니다
블레이드토네이도 스킬의 첫번째 타격을 못 맞추면 딜 누수가 심하기때문에 어쩔수없이 근접해서
딜을 넣고있는것이 듀블유저의 현실입니다 . 이에 블레이드토네이도 첫타범위 증가를 건의드립니다.
무적기가 하나 더 있는데요 사슬지옥이라는 스킬입니다.
원래 사슬지옥은 몬스터를 맞추지 않아도 3초라는 무적이 되는 좋은 스킬이였습니다
하지만 몬스터를 못맞추면 1.5초 무적으로 너프를 먹었죠
요즘 직업들은 공중에서 무적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저는 사슬지옥 무적3초 롤백 + 공중사용 가능으로 변경으로 건의드립니다.
또한 90초 극딜기인 블레이드스톰 또한 요즘 보스메타 (극딜메타)와는 맞지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바인드를 걸고 180초 극딜기를 사용하는 파티에서 듀블이 온전히 딜을 넣을수 있을까요?
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파티에 도움이되는 유틸기 하나 없고 극딜도 약합니다.
이에 대해 저는 블레이드스톰 쿨타임180초로 변경,그에따른 퍼뎀 증가를 건의합니다.
카르마퓨리 또한 5연격으로 변경되면서 갑자기 사라지는 보스에게 딜을 넣기 취약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기존 3연격으로 변경과 함께 빼앗은 퍼뎀도 돌려놔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섀도우이베이전이라는 스킬은 30%확률로 회피하면 7초동안 공격력15증가 크리티컬확률
100%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피율 옵션은 이제 더이상 쓰지 않는
옛날 옵션으로 알고 있는데 회피율을 삭제하고 듀블에게 부족한 기본 크리티컬확률을
올려주는 패시브스킬로 변경하면 좋을것같아서 건의드립니다.
현재 테스트서버에 도적직업군중 듀얼블레이드만 윗점이 없습니다.
이건 블레이드어센션으로 대체하라는 말씀일까요?
블레이드 어센션으로 대체하기에는 점프 높이가 너무 낮고 후딜도 있습니다
윗점을 안주실거면 블레이드어센션 점프 높이 증가와 후딜 감소를 건의드립니다
또, 라이브톡에서 바인드평준화를 말씀하셨는데
저는 이 부분이 에르다노바 180초 쿨타임으로 변경해주시는것으로 알아들었는데 아닌가요?
자체바인드를 가진 직업은 바인드를 2개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바인드 2개를 사용함으로써 이점은 무릉에서 다음 층으로 넘어갈때
바인드를 한번 더 넣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층수 갱신이 원활하게 된다는것입니다.
현재 메이플에서 보스 파티를 갈 때 제일 먼저 보는것이 무릉층수입니다
말씀하신 바인드 평준화는 패치를 하셔도 몇몇 직업은 바인드 2번쓰고
자체 바인드 없는 직업은 1번밖에 쓰지 못하니 여기서 또 차별이 발생합니다.
이에 대해 저는 자체바인드가 있는 직업은 에르다노바 사용을 불가능하게 하던지
자체바인드가 없는 직업에 대해 바인드를 하나씩 만든다던지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파이널컷 사용 시 부엉이 이펙트 크기가 너무 크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부엉이 이펙트를 소폭 줄여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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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는 내일 써야지